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경주 십원빵, 아파트 야시장에서 먹어보다.

by 뮈냥 2024. 10. 7.
728x90

경주 황리단길에 있는 유명한 십원빵, 아파트 야시장에서 먹어본 후기

이것이 십원빵?

아파트에서 몇 달에 한번 정도 야시장이 열려요. 전체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이긴 하지만, 자주 오는 것이 아니라서 먹고 싶은 간식 정도 사는 편이에요.

이번에 들어온 야시장은 지난번과 조금 분위기가 달라졌어요. 간식코너가 많아졌더라고요. 종류가 많으니 뭘 먹을까 고민이 되어서 좋았어요. 한 바퀴 휘도는데, 십원빵이 보였어요. 방송에서 보던 경주 십원빵이었어요.

십원빵 앞면

십원빵은 십원이 아니라 4천 원이에요.

1개 4천 원, 꽤 비싸게 느껴지는 가격이어서 망설여졌지만, 결국 호기심에 팥 십원빵과 치즈 십원빵 1개씩 샀어요.

반응형

갓 구운 십원빵을 마주 한 순간 디테일에 감탄사가 절로 나왔어요. 십원을 크게 확대했는데, 앞과 뒷면 모두 있는 모양이었어요. 팥십원빵은 빵반죽에 팥이 들어가서 인지 호두과자 맛과 비슷한 것 같았어요. 하지만 치즈 십원빵은 치즈가 덩어리째 들어있어서 말랑하면서 쫀득한 식감이라 먹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십원빵 뒷면

매대에 만들어 놓은 것도 있었지만, 주문과 동시에 바로 구워서 십원빵의 갓 구운 맛이 꽤 좋았어요. 은근히 가릴 것은 가리는 고등학생 입맛에도 치즈십원빵이 맛있다고 하네요.

십원빵 뒷면

조금 비싼듯했지만, 맛이 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경주에 안 가고도 먹어본 십원빵 후기였습니다!


커피빵 만들기 _ 커피콩빵 반죽 레시피

 

커피빵 만들기 _ 커피콩빵 반죽 레시피

얼마 전에 커피콩 빵틀이 없어서, 커피콩빵 대신 커피콩 쿠키를 만들었지만, 빵이 아니라서 아쉬움이 있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커피콩 빵틀은 없지만, 호두 모양 틀이 있어서 커피콩빵 반죽을

amy7712.tistory.com

성심당 튀김소보로 왜 유명한가요? 먹어본 후기

 

성심당 튀김소보로 왜 유명한가요? 먹어본 후기

대전 성심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허빵, 튀김소보로는 줄 서서 먹는 메뉴 중 하나라고 해요. 튀김소보로 속의 앙금을 다르게 넣어서 여러 가지 맛으로 구현된 소보로빵은 튀겨져서 더욱 바삭하

amy7712.tistory.com

한입크기 미니빵 만들기 _ 핫케이크 믹스 활용

 

한입크기 미니빵 만들기 _ 핫케이크 믹스 활용

핫케이크 가루로 핫케이크뿐 아니라, 빵도 만들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핫케이크 반죽으로만 구워봤더니 카스텔라와 파운드케이크의 중간쯤 되는 식감의 빵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