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신상 간식 군고구마 젤리를 직접 사서 먹어보고, 느낀 점을 솔직하게 기록했어요.
군고구마 젤리
1. 편의점 젤리
편의점에 가면 젤리 코너를 그냥 못 지나치죠! 어찌나 다양한 젤리가 많은지, 새로운 젤리가 없는지 기웃거리다가 '까먹는 군고구마 젤리'를 발견했어요. 군고구마 젤리라니 뭔가 색다르지 않나요? 바로 지갑 열립니다!
군고구마 젤리는 GS25 편의점에서 샀어요. (매장마다 재고가 다를 수 있어요.) 젤리코너의 구석진 곳에 걸려있었는데, 레이다망에 딱 들어온 거죠!
2. 군고구마 + 젤리
알맹이 젤리처럼 까먹는 젤리가 대세인가 봐요. 군고구마 젤리는 그냥 젤리가 아니고 까! 먹! 는! 젤리라는 것이지요. 군고구마가 된 젤리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했어요.
3. 파는 곳, 가격
이 젤리를 파는 곳은 GS25에요. (온라인으로도 살 수 있더라고요)
가격은 2천 원, 편의점 젤리코너에 걸려있는 젤리들과 비교하니 가격대가 비슷했어요.
4. 용량, 열량, 영양정보
1 봉지 용량은 50g, 열량은 156kcal 예요.
고구마 전분이 4% 들어있어요.
- 나트륨: 6mg
- 당류: 30g
- 탄수화물: 38g
- 단백질: 1g
달콤한 젤리답게 당류 함량이 높은 편이에요. 단백질도 들어있어요!
5. 개수
젤리 한 봉지를 개봉하니, 봉지 안에 개별포장된 젤리가 들어있었어요. 총 8개, 개당 250원짜리 젤리네요.
생각 보다 양이 적어서 놀랬고, 포장이 너무 과하다 싶었어요. 하지만 먹어보니 이중 포장한 이유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6. 디테일
봉지 안에 봉지를 개봉하여 군고구마 젤리를 드디어 영접합니다. 봉지가 열리자마자 고구마향이 확 나더라고요. 이 점 때문에 이중포장이 필요하지 않았을까 싶어요. 제대로 된 군고구마를 보여주고 싶었던 것 같았어요.
게다가 모양은 고구마의 디테일이 살아있어요. 노란 고구마속이 살짝 비치는 것과, 겉면의 울퉁불퉁한 모양과 전체 디테일까지! 완전 미니고구마였어요. 디테일의 끝은 여기까지가 아니랍니다.
반으로 잘라보니 고구마의 겉과 속이 구분되어 있었어요. 속은 젤리라기보다 고구마퓌레 같았어요. 맛이나 질감 부분에서 더 고구마의 느낌이 잘 살더라고요.
씹을 때 쫄깃쫄깃하고, 고구마 향이 나서 고구마 말랭이 먹는 느낌도 있었어요.
7. 추천 이유
맛도 맛이지만 모양이나 향이 너무 고구마 같아서 귀엽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했어요.
고구마를 좋아한다! 귀여운 걸 좋아한다! 젤리를 좋아한다! 이색적인 경험을 좋아한다! 그렇다면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