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빠밥상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오므라이스

by 뮈냥 2021. 1. 11.
728x90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오므라이스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2021년도 1월 9일에 방송된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에서는 오므라이스를 만들었습니다. 방송에서는 양세형님이 역대급 맛이라고 극찬을 했습니다. 댤걀로 감싸서 예쁘게 모양잡기가 어려운 오므라이스를 예쁘게 플레이팅하는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오늘 아빠 밥상에서는 방송에 나온 레시피 그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요리명  오므라이스
재료  - 돼지고기 다짐육 1컵
 - 밥 2컵
 - 다진 양파 3컵
 - 다진 당근 1/2 컵(생략가능)
 - 달걀 3개
 - 맛소금
 - 진간장 2큰술
 - 식초 1큰술
 - 버터 3큰술
 - 케첩 1/2컵
 - 후추
 - 식용유
조리과정  1.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군뒤 고기를 넣고 강불에 볶습니다.
 2. 고기가 익으면 양파와 당근을 넣고 볶습니다.
 3. 볶던 재료를 팬의 한쪽으로 모아놓고, 진간장 2큰술, 케첨 1/2컵, 버터3큰술, 식초1큰술을 넣고 섞은뒤 강불에 재료들과 섞어가며 볶습니다.
 4. 소금 1/3큰술, 후추를 넣고 볶다가 불을 끕니다.
 5. 밥 2컵에 소스 1컵을 볼에 넣어 섞습니다.
 6. 달걀 3개를 풀어 달걀물을 만듭니다.
 7.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강불로 달군뒤 달걀물을 부어 얇게 펼칩니다.
 8. 달걀물이 익기 시작하면 가운데 밥을 얹습니다.
 9. 달걀로 밥을 감싸주고 불을 끕니다.
 10. 팬위에 접시를 덮은 뒤 그대로 뒤집어 줍니다.
 11. 키친타월로 덮은후 손으로 살살 눌러 모양을 잡아줍니다.
 12. 완성된 오므라이스 위에 케첩과 후추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돼지고기 다짐육 1컵을 준비합니다. 돼지고기 대신 소고기, 햄, 베이컨, 소시지도 가능합니다. 만약 스팸을 사용한다면 짠맛이 강하므로 반컵만 준비하여 만듭니다. 양파,당근은 잘게 다져서 준비합니다.당근은 생략해도 좋습니다. 다른 채소를 더 넣고 싶다면 버섯, 피망,샐러리도 가능합니다. 샐러리를 넣게 되면 향이 강하니 당근양의 1/3만 넣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리가 들어가면 외국 느낌의 오므라이스가 만들어 진다고합니다. 

소스를 만들기 위해서 팬에 식용유를 1/3컵 두르고 달군 뒤, 다짐육 1컵을 넣고 강불에 볶습니다. 식용유는 오래 볶아야해서 양이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식용유는 향이나는 오일빼고는 다 괜찮습니다. 볶을때 고기가 뭉치지 않게 툭툭 치면서 풀어주어야 골고루 볶아집니다.

고기의 겉면이 하얗게 익으면 다진 양파 3컵과 다진 당근 1/2컵을 넣고 달달 볶습니다. 볶으면서 나오는 양파의 수분을 다 날려주어야 합니다.

잘 볶아지고 있으면 소금 1/3큰술과 후추를 넣고 볶습니다.

볶은 채소에서 수분이 아니라 기름이 나올때쯤, 볶던 재료를 팬의 한쪽으로 모아놓고, 빈공간에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진간장 2큰술, 케첩 1/2컵, 버터3큰술, 식초1큰술을 넣고 섞은뒤 강불에 재료들과 섞어가며 볶다가 불을 끄면 소스 완성입니다. 진간장 대신 우스터 소스를 넣어도 맛있다고 합니다. 우스터 소스를 사용할때는 식초를 빼야 합니다.

밥 2컵에 소스 1컵을 볼에 넣어 섞습니다.

잘 비빈 밥을 밥그릇에 눌러 모양을 잡아줍니다.

달걀 3개를 풀어 달걀물을 만듭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강불로 달군뒤 달걀물을 부어 얇게 펼칩니다.

달걀물이 익기 시작하면 가운데에  소스에 비빈 밥이 담긴 밥그릇을 그대로 엎어서 밥을 얹습니다.

달걀로 밥을 감싸주고 불을 끕니다.

팬위에 접시를 덮은 뒤 그대로 뒤집어 줍니다. 이때 기름이 흐를수 있으니 주의하면서 뒤집습니다.

 오므라이스를 키친타월 2장으로 덮은 후 손으로 살살 눌러 모양을 잡아줍니다.

완성된 오므라이스 위에 케첩과 후추를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오므라이스 모양잡기가 어려운데, 모양을 만들수 있는 팁까지 배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야채와 케찹등을 넣고 만든 소스는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는 동시에 맛도 좋았습니다. 소스에 비빈 밥은 볶음밥으로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달걀을 덮은 오므라이스를 숟가락으로 잘 떠서 한입 먹으니, 계란의 촉촉함과 단짠한 볶음밥의 맛이 어울어져 맛있는 한끼 밥상이 되었습니다.


뮈냥의 아빠밥상이었습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1/01/04 - [아빠밥상] -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떡국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떡국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새해맞이 떡국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2021년도 1월 2일에 방송된 "백 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방송에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떡국을 만들었습니다. 떡국 만드는 과정의 포

amy7712.tistory.com

 

2021/01/07 - [오늘집밥] -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어묵 김밥 & 매운 어묵 김밥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어묵 김밥 & 매운 어묵 김밥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어묵이 주인공인 김밥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김밥은 맛이 있지만, 재료 준비에 손이 많이 가서 집에서 잘 안 만들게 됩니다. 오늘은 집에서도 빠르고 간편하게 만들

amy7712.tistory.com

 

2021/01/08 - [오늘집밥] -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고등어 조림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고등어 조림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고등어조림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tvN에서 방송된 집밥 백선생에 소개되었던 레시피입니다. 고등어 통조림을 사용해서 만드니 간편합니다. 또 특이한 점은 무 대신 감자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