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DIY

DIY 취미 _ 피포페인팅 디즈니 인어공주

by 뮈냥 2021. 1. 17.
728x90

뮈냥의 도전 diy입니다.

피포페인팅 "디즈니 인어공주" 완성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평소에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데, 그중에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의 한 장면을 피포 페인팅 diy를 구매하여, 완성하였습니다. 피포페인팅 과정 소개전에 인어공주 캐릭터에 관한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는 1991년 12월에 개봉하였습니다. 벌써 20년이 흐른 작품입니다. 처음 이 애니메이션이 등장했을 때, 뮤지컬을 보는듯한 진행에 마음을 쏙 빼앗기고 말았답니다. OST 중 가장 좋아했던 음악은 "Part of your world"입니다.

지금 보아도 캐릭터의 표정과 감정이 디테일하게 느껴지며, 음악과 스토리 모두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어공주입니다.  최근 디즈니에서 실사판으로 인어공주를 제작한다는 소식이 들리는데, 원작의 명성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인어공주는 예쁜 그림체 만큼이나 다양한 상품이 존재합니다. 덕후들을 위한 캐릭터 상품뿐 아니라 보석 십자수나 피포 페인팅과 같은 diy 제품으로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인어공주 diy 피포페인팅 제품을 구매하여, 완성하기까지의 과정을 담았습니다.

디즈니 인어공주는 아이 러브 페인팅의 제품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14,9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구성품은 물감, 붓 3개, 코팅제, 수평계, 벽 고리, 철제고리, 도안과 캔버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피포 페인팅 작품 완성 후 벽에 거는 방법은 위 사진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캔버스의 크기는 가로 40cm, 세로 40cm로 정사각형입니다. 피포 페인팅하는 방법은 물감 번호에 맞춰, 그림의 번호에 색을 칠해주면 됩니다.

캔버스에 아크릴 물감을 여러 번 덧칠해야 색이 선명하고 깔끔해집니다. 그리고 번호나 그림 선도 가려집니다. 어차피 덧칠할 예정이어서, 밑색을 전체적으로 연하게 칠해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밑색을 발라준 후에 번호대로 꼼꼼히 칠해주었습니다. 칠할 때 조금씩 선을 이탈해도 괜찮습니다. 전체적으로 한번 칠 해준 후에, 부자연스러운 부분은 덧칠을 통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색을 칠해주면, 파도치는 바위 위에 올라와있는 인어공주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자 부분은 흰색이고 세밀한 부분이 많아서, 칠하기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배경색이 옅으므로 인어공주만 칠해도 거의 완성품으로 보입니다. 캐릭터의 뒤에서 빛이 비치는 색의 형태입니다. 얼굴색이 칠해지면서 빛이 들어오는 느낌이 들어서 색이 추가되면 될수록 재미가 있었습니다.

테두리 부분은 남아있는 파란색 물감으로 칠해 주었습니다.

제일 많이 덧칠을 했던 글씨 부분입니다. 색칠하다 보면 물감이 뭉치는 부분이 생기는 데 마르기 전에 잘 펴 발라야 합니다.

 흩날리는 빨강머리가 사랑스러운 인어공주 에리얼. 색칠이 끝나니, 예쁘고 만족스럽습니다.

색칠을 하면서 채워나가는 재미가 있는 피포 페인팅, 다양한 종류의 그림이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좋아하던 애니메이션 그림을 장식해 둘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전에 채색했던 꽃밤비보다는 시간이 덜 걸렸습니다. 앞으로 해보고 싶은 피포 페인팅 채색은 3가지 남았습니다. 미녀와 야수 벨, 풍선, 이상한 나라 앨리스입니다. 다음 [도전diy] 포스팅을 준비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피포페인팅 인어공주 채색의 전 과정을 빠른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뮈냥의 도전 diy 였습니다.

편안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0/10/10 - [도전DIY] - DIY 취미 _ 보석 십자수 인어 공주

 

DIY 취미 _ 보석 십자수 인어 공주

뮈냥의 취미생활 입니다. 보석 십자수 완성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평소에 보석 십자수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사진으로 본 결과물로는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피포페인팅과 비슷하지만, 결과물

amy7712.tistory.com

2020/10/03 - [도전DIY] - DIY 취미 _ 피포페인팅 디즈니 꽃 밤비

 

DIY 취미 _ 피포페인팅 디즈니 꽃 밤비

뮈냥의 취미생활입니다. 오늘은 첫 DIY 취미생활, 피포페인팅 꽃밤비를 소개합니다. 피포페인팅은 DIY 명화그리기, DIY 페인팅이라고도 불립니다. 평소에 대형서점을 지날때마다, 피포페인팅을 보

amy7712.tistory.com

2020/10/20 - [도전DIY] - DIY 취미 _ 피포페인팅 뮤직

 

DIY 취미 _ 피포페인팅 뮤직

뮈냥의 도전 diy입니다. 피포페인팅 "뮤직"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피포페인팅은 DIY 명화그리기, DIY 페인팅이라고도 불립니다. 어느덧 세번째 피포페인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피포페

amy7712.tistory.com

2020/10/04 - [도전DIY] - DIY 취미 _ 피포페인팅 파란머리 소녀

 

DIY 취미 _ 피포페인팅 파란머리 소녀

뮈냥의 취미생활입니다. 오늘은 피포페인팅 '파란 머리 소녀' 완성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피포페인팅은 DIY 명화그리기, DIY 페인팅이라고도 불립니다. 첫 번째 피포페인팅은 디즈니 꽃밤비(40cm X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