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내공의 힘 중학 과학 _ 핵심만 콕콕, 내신 준비하기

by 뮈냥 2021. 3. 13.
728x90

 

영어와 수학을 중점적으로 공부하다 보면 그 외 과목들은 소홀해지게 됩니다. 초등학교 교재와 달리 중학교 교재는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중학교 2학년부터는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보기 때문에 내신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학교 공부만으로 학업량이 채워지면 좋겠지만,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예습 복습을 통해서 다져주어야 내신을 잡을 수 있습니다.

 

내공의 힘 (중등 과학 2-1) 
구성 : 핵심 요점정리 + 문제 + 정답과 해설

오늘은 중학 2학년 1학기의 과학 내신을 책임져줄 교재를 소개합니다. 핵심만 콕콕 집어 중요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적당한 문제 풀이를 통해서 예습, 복습이 가능한 교재를 선택하였습니다.

내공의 힘! 눈에 확 들어오는 노란 표지에 힘 있는 글씨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일반적으로 서점에 나와있는 교재들에 비해서 두께는 얇은 편입니다. 학기 중에 풀기에는 적당한 문제양입니다.

- 물질의 구성, 전기와 자기, 태양계, 식물과 에너지 4개의 대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마지막 단원은 내공 점검으로 중단원별 핵심문제와 대단원별 서술형 문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시험 전에 배운 내용을 문제풀이를 통해 다시 한번 점검할 수 있습니다.

타 문제집과 페이지수를 통해서 단원을 비교해 볼 수 있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비교한 내용을 살펴보면, 내공의 힘 교재가 전체 분량이 반으로 함축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핵심 내용 공략

- 교과 중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핵심 개념과 도표, 시각자료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 중요한 내용을 차근차근 짚어가며 단기간에 학습할 수 있습니다.

 

개념 확인하기

- 핵심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부족한 부분은 핵심 내용으로 다시 한번 더 복습합니다.

 

핵심 족보

- 학교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정리하였습니다.

- 문제를 풀기 전에 시험에 나오는 빈도가 높은 내용들을 한 번 더 점검 후, 문제를 풀면 반복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 교과내용을 공부하고, 핵심정리를 통해서 예습, 복습이 되었다면 문제를 통해서 학습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술형 문제까지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반드시 나오는 문제, 자주 나오는 문제, 만점 도전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신을 준비할 때 중요도를 나눠가면서 학습할 수 있습니다.

- 문제별로 중요와 난이도 표시가 되어있어서, 시험기간에 문제를 선별하여 다시 한번 복습할 수 있습니다.

- 서술형 문제를 통해서 배운 내용들을 글로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 서술형 답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면서, 올바로 쓰는 방법과 유형을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내공 점검
중단원별 핵심 문제 + 대단원별 서술형 문제

- 책의 뒷부분에는 시험 하루 전에 끝내주는 내공 점검 단원이 있습니다.

- 중단원별 핵심문제와 대단원별 서술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예습과 복습, 핵심 내용 정리가 되었다면 시험 전에 문제를 실전처럼 풀어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 내공 점검의 중단원별 문제는 단원별로 12~15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실제 시험처럼 연습할 수 있도록 지문에 나온 그림들은 모두 흑백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 내공 점검의 대단원별 서술형 문제는 단원별로 5~7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문제와 문제 간에 여백을 두어 서술형으로 답안을 작성하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정답과 해설

- 문제집에 구성중에서 정답과 해설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 서술형 문제의 답안은 모범답안과 해설로 설명되어있습니다.

- 답지의 설명이 빈약하면 다시 내용을 찾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문제집을 볼 때 답지가 부실한 문제집은 다음에 선택하지 않게 됩니다. 현재는 1단원의 답안과 해설을 살펴보았는데,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 답지 해설 부분에 그림 자료를 넣어서 눈에 잘 띄게 설명되어있습니다.

 

배울 과목이 많은 학생들에게 부담은 줄이고 핵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학습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공의 힘 과학 교재를 살펴보았습니다. 교재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021.01.15 - [도서정보] - 수력충전 _ 중등 연산 교재

 

수력충전 _ 중등 연산 교재

뮈냥의 장바구니입니다. 중등 연산교재 수력 충전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수학 기본서를 풀기전에 가벼운 개념원리를 이해하고 연산훈련이 가능한 문제집을 선택했습니다. 방학 동안 매일 꾸준

amy7712.tistory.com

2021.01.13 - [도서정보] - 마이 리딩 코치 레벨 3 _ MY READING COACH LEVEL 3 : EBS 영어독해교재

 

마이 리딩 코치 레벨 3 _ MY READING COACH LEVEL 3 : EBS 영어독해교재

뮈냥의 도서정보입니다. EBS 독해 교재 MY READING COACH를 소개합니다. EBS 초등, 중등 홈페이지에서 무료강좌를 들을 수 있는 독해 교재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마이 리딩 코치는 총 40개의 짧고 흥미

amy7712.tistory.com

2021.01.10 - [도서정보] - 마더텅 중학영어듣기 24회 모의고사 _ 홈스쿨링 교재

 

마더텅 중학영어듣기 24회 모의고사 _ 홈스쿨링 교재

뮈냥의 도서정보입니다. 마더텅 영어 듣기 교재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학기가 바뀔 때마다 새로운 교재로 구매하여 장단점을 비교해봅니다. 영어 듣기 모의고사 같은 경우는 출판사마다 출시되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