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미로탐험2 세계의 신화와 전설 _ 유아그림책 후기

by 뮈냥 2021. 4. 26.
728x90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동시에 놀이도 되는 흥미로운 책을 소개합니다. 바로 미로탐험 세계의 신화와 전설입니다. 우리가 쉽게 접했던 신화나 이야기들을 미로와 함께 그림을 담아낸 책입니다.

책 표지에서는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로빈후드의 모험까지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 있을지를 간단히 보여줍니다. 불을 뿜는 공룡과 기사 벌써 이야기가 그려지지 않나요?

미로탐험 책의 특징은 항상 시작 부분에 탐험전 퀴즈를 담고 있습니다. 신비로운 이야기로 시작의 문을 연답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마법의 안경이 등장했습니다.

이야기 책이 가장 많은 장소는 어디일까요? 도서관입니다. 도서관으로부터 시작되는 이 책의 아이디어가 신박하게 느껴집니다. 도서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이속에서 숨은 그림 찾기와 미로 찾기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림 이야기마다 재미있는 미로 찾기를 할 수 있고, 다양한 이야기도, 다양한 캐릭터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글이 없는 그림이지만 이야기를 담고 있듯 그림에 잘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마법의 안경을 찾아 미로 찾기를 해야 하는데, 단순히 그냥 찾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를 도와주어야 합니다. 이 책은 미로 찾기를 여러 번 진화시킨 듯 다양한 미션을 담았습니다. 그래서 더 재미가 있습니다.

높은 곳에서 아래를 바라보는 시점에 대한 그림 표현과 다양한 캐릭터의 등장, 작은 인물들까지도 작가의 섬세함이 느껴집니다. 

잘 모를 수 있는 내용은 친절하게 그리고 간단하게 설명해 주는 글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다양한 이야기도 함께 접해볼 수 있도록 매우 친절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미로 찾기 이외에도 다양한 것을 찾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야기 속에 이야기 캐릭터를 찾는 것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익숙한 동화의 캐릭터들입니다. 빨간 모자, 로빈후드, 신데렐라, 아기돼지, 장화 신은 고양이 등등 이들을 찾으라는 미션이 없어도 한눈에 그 캐릭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 페이지까지도 이야기를 놓지 않는 책입니다.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고 나온듯한 모험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미로탐험 책을 볼 때마다 작가의 상상력과 표현력에 감탄하게 됩니다.

 

아이들에게도 좋은 이야기와 재미를 동시에 주어서 책을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지게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 상상력과 창의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2021.04.17 - [도서정보] - 미로탐험1 공룡과 인류진화 편 _ 유아그림책 후기

 

미로탐험1 공룡과 인류진화 편 _ 유아그림책 후기

뮈냥의 도서정보입니다. 유아 그림책 미로탐험 1권 서평을 준비했습니다. 이 책은 책장을 열면서부터 마지막 책 커버를 덮기 전까지 꽉 채운 책입니다. 숨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다른 그림 찾

amy7712.tistory.com

2021.04.12 - [도서정보] - 너도 보이니?5 _ 환상적인 동화속 세계로

 

너도 보이니?5 _ 환상적인 동화속 세계로

뮈냥의 도서정보입니다. 너도 보이니? 5 책 서평을 준비했습니다. 이 책은 동화 11편의 흥미로운 장면을 골라서 재료들로 3차원 세트로 만든 후에, 카메라와 컴퓨터 그래픽을 통하여 다시 2차원의

amy7712.tistory.com

2021.03.12 - [도서정보] - 지하 100층짜리 집 _ 자연스럽게 숫자 익히고, 생태계 학습까지

 

지하 100층짜리 집 _ 자연스럽게 숫자 익히고, 생태계 학습까지

뮈냥의 도서정보입니다. '지하 100층짜리 집' 유아 그림책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책은 이와이 도시오 작가의 100층짜리 집 시리즈 중 지하 100층짜리 집입니다. 현재까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