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여행

대명항 수철이네 왕새우튀김 본점 방문 후기

by 뮈냥 2021. 5. 3.
728x90

대명항 수산시장에 들렀다가 수철이네 왕새우튀김 본점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수철이네 왕새우튀김은 대명항에서 시작하였는데 지금은 많은 지점을 갖고 있습니다. 지나가다 매장은 많이 봤는데 직접 먹어보지는 않아서 대명항에 온 김에 겸사겸사 먹고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대명항에는 유난히 새우 튀김집이 많았습니다. 새우튀김 파는 곳마다 산더미만큼 튀김을 쌓아두고 팔고 있었습니다. 그 많은 양을 하루에 다 파시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

수철이네 왕새우 튀김집에 도착했습니다. [여기가 그 유명한 대명항 원조 맛집 수철이네 본점입니다!]라는 간판이 걸려있습니다. 

식당 내부는 기본 스타일입니다. 토요일 12시경이었는데, 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벽면에는 연예인 사인들이 많이 걸려있었습니다. 정말 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가셨더라구요.

메뉴는 세트로 주문할 수도 있고, 개별 메뉴로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새우튀김 외에도 떡볶이부터 순살치킨, 튀김류, 어묵도 있습니다. 술도 판매하는데 특이한 점은 강화인삼막걸리가 메뉴에 있었습니다. 

떡볶이 종류는 기본 떡볶이부터 요즘 유행하는 로제 떡볶이와 누들 어묵 떡볶이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세트 1번과 수철 새우 10마리를 주문하였습니다.

세트 1번은 왕새우 2개, 수철 새우 1개, 고구마튀김 1개, 오징어튀김 1개, 왕교자 튀김 1개, 김말이 튀김 1개, 국물떡볶이 구성입니다.  

새우튀김 전문점이니 새우튀김을 많이 먹을 생각으로 10마리 추가하여 주문하였습니다.

떡볶이와 튀김 그리고 소스 두 종류입니다.

보통맛과 매운맛 선택이 가능한데, 보통맛으로 주문했습니다. 떡볶이 맛은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국물떡볶이는 계산대 옆에서 밀키트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살까 말까 살짝 고민이 되었습니다. ^^

튀김은 바로 튀겨져 나온 튀김이 맛있습니다. 매장 안에는 미리 튀겨놓은 새우튀김이 많이 쌓여있었습니다. 주문하면 한번 더 튀겨서 주시는 것 같습니다.

왕새우와 수철 새우가 있는데, 크기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습니다. 새우살이 통통하고 꽉 차있어서 맛이 좋았습니다.

김말이 튀김은 당면 속이 꽉 차있었습니다.

왕교자 튀김은 만두 튀김 맛입니다. 기본 맛이었습니다.

오징어 튀김은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고구마튀김도 달달하니 맛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튀김이 바삭하고, 기본은 잘 갖춘 맛입니다. 새우살이 탱글탱글 꽉 차 있어서 좋았습니다.

국물떡볶이에 튀김을 찍어 먹어도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대명항에는 젓갈과 건어물을 파는 건물이 있고, 수산물을 파는 건물이 있습니다.

다양한 수산물도 구경하고, 장도 볼 수 있습니다.

바다도 한번 들러서 산책하고, 갈매기도 실컷 볼 수 있습니다.

대명항 내에는 김포 함상공원이 있습니다. 규모는 작지만, 잠시 쉬어가기 좋습니다.

공원 내에는 전시용 배도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 후 배에 직접 탑승해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대명항이 가깝다면 수산물도 사고,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산책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횟집도 많아서 다양한 해산물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2020.10.14 - [음식여행] - 김포 돈까스고집 후기

 

김포 돈까스고집 후기

뮈냥의 음식여행입니다. 오늘은 돈까스고집 김포점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김포 맛집을 검색하였더니, 돈까스 고집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궁금한 마음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첫 방문

amy7712.tistory.com

2020.10.16 - [음식여행] - 김포 오형제 손짜장 후기

 

김포 오형제 손짜장 후기

뮈냥의 음식여행입니다. 김포 오형제 특허 손짜장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평소에는 중국음식은 배달로 주문하여 먹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차량으로 김포를 오가다가 빨간 간판이 눈에 띄어

amy7712.tistory.com

2020.11.20 - [음식여행] - 김포 구래동 파파야미 후기 _ 베트남 음식

 

김포 구래동 파파야미 후기 _ 베트남 음식

뮈냥의 음식여행입니다. 김포 구래동 파파야미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얼마전 쌀국수가 먹고 싶어서 검색을 통해 알게 된 곳입니다. 구래동에는 다른 베트남 음식점이 많았지만 파파야미는 현지

amy7712.tistory.com

2020.11.22 - [음식여행] - 김포 석모리 글린공원 후기 _ 예쁜 카페

 

김포 석모리 글린공원 후기 _ 예쁜 카페

뮈냥의 음식여행입니다. 김포 석모리에 위치한 글린공원, 예쁜 카페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수목원 카페로 유명한 글린공원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직접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대중교통

amy7712.tistory.com

2021.03.17 - [음식여행] - 김포 구래동 소백양 훠궈 후기 _ 중국식 샤브샤브, 무한리필 음식점

 

김포 구래동 소백양 훠궈 후기 _ 중국식 샤브샤브, 무한리필 음식점

뮈냥의 음식여행입니다. 구래동 소백양 훠궈를 소개합니다. 중국식 샤브샤브 무한리필 전문점 소백양 훠궈 음식점에 다녀왔습니다. 체인점이어서 여러 곳에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김포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