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초콜릿 없는 초코 케이크 만들기

by 뮈냥 2021. 6. 1.
728x90

초코 케이크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초콜릿이 없어도 코코아 파우더만 있다면 초코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루류를 체 쳐서 넣어서 잘 섞어주어 굽기만 하면 파운드 식감의 초코 케이크가 됩니다.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고, 꺼내 먹으면 촉촉한 상태의 케이크를 먹을 수 있습니다. 만드는 과정을 함께 보실까요?

 

 초코 케이크 만들기 
재료 : 박력분 180g, 코코아 파우더 60g, 설탕 130g, 베이킹파우더 10g, 소금 1g, 우유 400ml, 오일 30ml, 바닐라 에센스 5ml(생략 가능)

- 따뜻한 우유 400ml, 오일 30ml, 바닐라 에센스 5ml을 볼에 넣고 섞어줍니다.

- 오일은 식용유를 사용하고, 바닐라 에센스는 생략 가능합니다.

- 박력분 180g, 코코아 파우더 60g, 설탕 130g, 베이킹파우더 10g, 소금 1g의 가루류를 모두 체 쳐서 준비합니다.

- 체 친 가루류를 볼에 넣고, 살살 섞어줍니다.

- 가루류가 보이지 않을 정도만 대충 섞어줍니다. 과하게 섞을 경우 구워졌을 때 빵이 딱딱하게 구워질 수 있습니다.

- 구움 팬에 버터나 오일을 발라 코팅해 주고, 반죽을 넣습니다.

- 공기가 빠질 수 있도록 팬을 탁 내려칩니다.

- 에어프라이어를 예열해 줍니다.

-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175도로 35분간 구워줍니다.

- 에어프라이어와 오븐의 성능에 따라 구움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꼬치 테스트를 해서 반죽이 묻어 나오지 않을 때까지 구워주면 됩니다.

- 굽는 온도가 너무 세면 윗부분이 갈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갈라져버렸네요.... 온도를 낮추고 시간을 좀 더 늘여야 할 것 같습니다.

- 울퉁불퉁한 윗면을 가리기 위해 슈가 파우더를 뿌려주었습니다. 초콜릿과 우유를 중탕으로 녹여 윗부분에 뿌려주셔도 좋습니다.

- 파운드케이크와 같은 식감인데, 좀 더 촉촉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해서 차게 드시면 좋습니다.

- 초콜릿 대신 코코아 가루를 활용한 초코 케이크 레시피였습니다.

 

 

2021.05.17 - [오늘집밥] - 피타빵, 피타 브레드 만들기

 

피타빵, 피타 브레드 만들기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피타브레드 만드는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피타빵(pita bread, pitta bread)은 고대 시리아에서 유래된 이스트로 밀가루를 발효시켜 만든 원형의 넙적한 빵으로 반죽을 구우면

amy7712.tistory.com

2021.05.11 - [오늘집밥] - 꿀 케이크 만들기 _ 글루텐 프리 레시피

 

꿀 케이크 만들기 _ 글루텐 프리 레시피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꿀 케이크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본 레시피는 밀가루를 아몬드가루로, 설탕을 꿀로 대체 사용한 글루텐 프리 레시피입니다. 글루텐은 보리, 밀과 같은 곡류에 존재하

amy7712.tistory.com

 

2021.02.07 - [오늘집밥] - 아몬드 튀일, 코코넛 튀일 만들기 _ 고소함이 가득!

 

아몬드 튀일, 코코넛 튀일 만들기 _ 고소함이 가득!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고소한 프랑스식 전병 튀일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튀일은 얇고 곡선을 그리는 웨이퍼로 프랑스에서 유래한 과자입니다. 프랑스어로 튀일은 기와를 뜻하는데, 튀일의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