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여행

인천 여행 _ 인천 학생 과학관 1편

by 뮈냥 2020. 10. 29.
728x90

 

아이가 집에서 과학동화를 보더라도, 실제로 눈으로 보고 체험하는 것과는 영향력이 다릅니다. 초등학생 이상의 자녀가 있다면,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좋은 과학관을 추천드립니다. 영유아, 초등학교 저학년은 인천 어린이 과학관(인천 계양구 소재)을 추천해드리고요,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학생들은 인천 학생과학관을 추천해드립니다.

인천 중구 영종대로 277번 길 74-10 인천광역시 과학교육원

인천 학생 과학관 이용안내 
(현재 코로나 상황 1단계 적용, 부분 개관 관람안내)
◎ 관람 가능 요일
     월 ~ 금(평일) ※ 토요일과 일요일은 휴관입니다.
관람 가능 시간
     오전 : 10:00 ~ 11:30  / 오후 : 13:30 ~ 17:00
     11:30 ~ 13:30에는 자체 방역이 실시되기 때문에 관람이 불가능합니다.
◎ 관람 가능 전시공간

     실내 전시관(1~4층) 
    ※ 미운영: 4층 4D-VR 체험실, 춤추는 미니로봇/ 2층 천체투영실/1층 놀이동산, 수학체험실
    ※ 5층(과학체험관)과 6층(전망대&휴게실)은 미개방
     야외 전시관(꿈누리 행복놀이터, 암석 학습원, 전통과학 학습원) 
    ※ 식물 학습원 미운영

◎ 관람 가능 인원
     동시 관람인원: 120명(※ 관람 인원 초과 시 대기 후 입장)
◎ 관람 신청 방법
     현장 접수만 진행(예약 접수는 없습니다.)
     ※ 10월에는 사전 예약에 의한 단체 관람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 관람 방법
     1. 과학관 '입구' 표기된 문으로 입장     
     2. 발열 체크(열화상 카메라)     
     3. 방문 기록(전자출입 명부 이용 또는 수기 기재)     
     4. 자유 관람     
     5. 관람 후 '출구' 표시된 문으로 퇴장
◎ 입장객 유의 사항
     관람 시 개인 간 거리 유지 부탁드립니다.
     마스크 미 착용 시 입장이 제한됩니다.
     방역 조치 위반 시 관람이 제한됩니다.
     음식물의 취식은 불가능합니다
◎ 관람문의 : 032-880-0792

요즘 코로나로 인하여 기존과 다르게 축소하여 운영되고 있으니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위의 내용을 참조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대중교통을 이용 시 공항철도 운서역에 내리셔서 택시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영종도 안쪽에 있어서 교통은 불편할 수 있으나, 인천 국제고등학교와 인천 과학고등학교 사이에 위치하여 있어서, 학생과 함께 방문하시면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저는 코로나 이전에 방문해서 다양한 체험과 관람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보며 체험하며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1층 꿈돌이관에서는 수족관, 과학체험놀이, 수학체험실,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그중 수족관을 소개해드리면은 우리나라의 어류, 갯벌생물 및 열대어등을 보실 수 있고, 닥터피쉬 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일부 시설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돌만 보이시나요? 사진 속에 돌처럼 보이는 생물이 있습니다. 찾으셨나요? 가운데 보시면 불가사리 옆에 게 한 마리가 보입니다.

이 사진 속에는 무엇이 숨어있을까요? 돌 틈 사이에서 무언가가 저를 보고 있군요!!! 입만 보이는 물고기입니다.^^

모래 속에 숨어있는 귀여운 복어 친구를 발견하셨나요? 

집게발이 커다란 게입니다. 집게발이 톱같이 생겼네요. 모래와 구분이 잘 안될 정도로 보호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것은 별불가사리인데요, 자세히 보시면 잘 발달된 관족을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마침 불가사리의 식사시간이네요. 어떻게 딱딱한 게를 먹을 수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지금 열심히 먹고 있습니다. 몸집만 한 게를 먹고 있는 불가사리는 대식가인가 봅니다. ^^

복어가 너무 귀여워서 끝까지 시선을 끕니다. 해양생물을 자세히 관찰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수족관입니다.

닥터피쉬 가라루파 체험존입니다. 한창 유행이었을때 수영장이나 스파에 가면 닥터피쉬 체험존을 입장료를 내고 이용할 수 있었지요. 여기서는 무료 체험입니다.

이렇게 손가락을 넣으면 가라루파가 와서 청소해줍니다. 구멍이 몇 군데 있어서, 가족끼리 방문하시면 동시에 손을 넣고 어느 쪽에 물고기가 많이 모이는지 보시면 더 재미가 있습니다. ^^

수족관에는 로봇 물고기도 있는데요, 움직임이 너무 자연스러워서 신기하답니다.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어의 모습입니다. 작은 종류인데, 자세한 모습을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수족관을 헤엄치는 멋진 모습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천 학생 과학관은 다양한 관람 자료가 있습니다. 수족관만 소개해드리는데, 재미있는 사진과 영상이 많아서 내용이 길어졌네요.^^ 오늘은 여기까지 안내드리고, 인천 학생과학관 2편으로 다른 층의 모습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천 여행 _ 인천 학생 과학관 2편

뮈냥의 힐링여행입니다. 오늘은 인천 학생 과학관 2편을 준비했습니다. 1편을 보지 못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1편에서는 관람정보와 위치, 1층 수족관 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