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만두에 진심인 편, 해화당 만두 4종 구매후기

by 뮈냥 2021. 9. 13.
728x90

해화당 냉동만두 4종

평소에 만두에 진심인 편이어서, 맛있어 보이는 만두는 한 번씩 구매해 본답니다.

최근에 먹었던 만두 중에 가장 맛있었던 건 망원시장에서 산 바블리 왕만두예요. 찐빵처럼 생긴 만두인데, 전 요게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체인점이라 지역마다 있어요.

냉동만두의 종류가 엄청 많은 거 알고 계신가요?

냉동만두를 여러 곳에서 구매해 먹어봤는데, 맛있는 것도 있고, 정말 별로인 것도 있어요.

이번에는 해화당 만두에서 4 가지 맛을 골라 구매해 보았어요. 

해화당 냉동만두 4종

기본스러운 고기왕교자부터 개성 있을 것 같은 해물짬뽕 왕교자에 샤오마이, 매콤 갈비만두를 구매했어요.

갈비만두는 예전에 맛집이라는 곳에서 먹어봤는데, 달달한 갈비양념 맛의 만두였지요. 요건 냉동만두지만, 매콤 갈비만두는 어떻게 맛을 표현했을까 궁금한 생각이 들었어요.

해화당 냉동만두 4종

왕교자라고 이름 붙여진 만두는 타사의 만두와 같은 모양이에요. 

갈비만두는 가운데가 꺾인 모양을 하고 있어요. 요 모양이 갈비만두의 특징인 것 같아요. 다른 곳에서도 이렇게 만드시더라고요. 

샤오마이는 만두피에 만두소를 넣고 손에 올려 한번 쥐었다 편 모양으로 약간 대충 만들었다는 느낌의 모양이었어요.

해화당 냉동만두 4종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찜기에 냉동만두 4종을 넣고 15분간 쪄주었어요.

해화당 매콤갈비만두

매콤 갈비만두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생부추가 들어가 있고, 중량이 360g이에요.

정가는 5천 원대 후반인데 세일할 때 할인받아 샀어요.

해화당 매콤갈비만두
해화당 매콤갈비만두

전체적인 맛은 매콤해요. 

매콤한 양념이어서 그런지, 달달한 갈비양념 맛은 아니었어요.

갈비만두를 생각하고 먹으면 좀 아쉽지만, 전체적인 맛은 괜찮았어요.

해화당 매콤갈비만두
해화당 매콤갈비만두

매콤한 양념이 군만두로 먹으면 괜찮을 것 같아서,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노릇하게 구웠어요.

중 약불에서 타지 않게 자주 뒤집어 주어야 노릇하게 구울 수 있답니다.

해화당 매콤갈비만두
해화당 매콤갈비만두
해화당 매콤갈비만두

바삭하게 구운 갈비만두도 괜찮았어요.

맛있게 먹긴 했는데, 특색 있는 맛은 아니어서 저의 기대감을 충족시키진 못했네요.

해화당 샤오마이

새우와 소라 샤오마이는?

국산 돼지고기가 들어가고 용량은 133g이에요.

전자레인지 전용 딤섬 만두로 정가는 4천 원 후반 대인데, 할인받아 구매했어요.

해화당 샤오마이

전자레인지에 포장지 끝을 조금 뜯어 넣고 2분에서 2분 30초 정도 돌려주면 끝!

해화당 샤오마이

모양이 대충인 것 같은데, 새우의 식감과 향이 있어 맛있었어요.

한입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에 6개 정도 들어있어서, 딱 혼자 먹기 좋은 양이었어요.

해화당 고기왕교자

얇은 피 고기왕교자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생부추가 들어있어요.

중량 350g에 정가는 4천 원 후반, 저는 세일할 때 할인받아 구매했어요.

해화당 고기왕교자
해화당 고기왕교자
해화당 고기왕교자

만두피도 적당하고, 속도 알차게 차있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해화당 해물짬뽕왕교자

얇은 피 해물 짬뽕 왕교자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생부추로 만들었어요.

중량 350g에 정가 4천 원 후반 대에요.

해화당 해물짬뽕왕교자

추천 조리방법은?

군만두와 찐만두가 있어요.

두 가지 방법을 다 사용해서 조리해 보았어요.

해화당 해물짬뽕왕교자
해화당 해물짬뽕왕교자

해물짬뽕 왕교자는 이름대로였어요.

정말 짬뽕 맛이 나고, 특유의 불맛까지 있었어요.

만두소가 많이 촉촉한 편이에요.

해화당 해물짬뽕왕교자

맛있게 쪄서 먹고, 팬에 식용유를 둘러 튀겨주었어요.

만두소가 국물이 좀 있는 편이어서, 튀길 때 많이 튈 수 있으니 뚜껑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해화당 해물짬뽕왕교자
해화당 해물짬뽕왕교자

찐만두도, 군만두도 맛있게 먹었어요. 

정말 짬뽕 맛이 살아있어서, 개성 있는 만두로 인정! 

 

다른 만두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용량 대비 가격이 높게 느껴져요. 국내산 돼지고기와 생부추를 사용해서 그런 거 같지만, 부담스러울 때는 세일 기간을 잘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
만두와 꿀 케미 음식
군만두와 쫄면
찐만두와 냉면
비빔만두도 맛나요!

감자떡 만두 후기 _ 이 쫜득쫜득한 식감은 뭐죠?

 

감자떡 만두 후기 _ 이 쫜득쫜득한 식감은 뭐죠?

마트에 갔는데, 냉동고에 감자떡 만두가 있더라고요. 평소에 만두를 즐겨먹는 편인데, 감자떡 만두 맛이 궁금했어요. 제 입맛에는 쫀득한 식감이 매력 있게 다가오더라고요. 양이 많은 감자떡

amy7712.tistory.com

열무 물국수와 삼양라면 만두 _ 여름 한끼 밥상

 

열무 물국수와 삼양라면 만두 _ 여름 한끼 밥상

연일 이어지는 습하고 무더운 날씨에 축축 늘어지는 오후예요. 더워서 입맛도 싹 달아났지만, 끼니때가 되면 어김없이 배꼽시계가 울리네요. 그래서 도망간 입맛도 사로잡고, 더위도 물리 칠 수

amy7712.tistory.com

 

복숭아 소스 부먹 탕수만두 쉽게 만드는 레시피

 

복숭아 소스 부먹 탕수만두 쉽게 만드는 레시피

오늘의 식사 메뉴는 탕짜면으로 정했어요~! 먼저 탕수 만두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재료는 물만두, 복숭아 통조림, 적채, 당근, 양파를 준비했어요. 양배추 대신 적채를 사용했는데, 보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