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스팸마요덮밥, 매콤버전 만들기

by 뮈냥 2021. 11. 22.
728x90

스팸마요덮밥

하루하루 쌀쌀함이 더해가는 겨울의 문턱이에요.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이불이 주는

행복감이 배가 되는 하루네요!

비 오는 날도 그렇고 추운 날도 그렇고,

따뜻한 이불속에서 만화책을 보며

군고구마나 호빵을 먹으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요?

이렇게 뒹굴거리다 보면, 배가 고프지 않을 것 같지만,

간식만으로 채워지지 않는 허전함이 있답니다!

특명! 간단하고 맛있고,

이 여유를 고스란히 담아낸 메뉴를 찾아라! 

 

요즘 만화방이나 피시방에 가면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한 그릇 식사메뉴가 있더라고요.

그 분위기를 생각하며 떠올린 메뉴는

바로 스팸 마요 덮밥이에요.

제 입맛에 맞게 매콤 버전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스팸마요덮밥 재료준비

스팸 마요 덮밥 3인분 기준으로 만들었어요.

스팸 170g은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 썰어 준비해주세요.

양파 1개, 대파 1대를 각각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스팸 마요 덮밥은 재료의 양을 편하게 조절해도 괜찮아요.

단, 스팸햄은 기본적으로 짠맛을 가지고 있어서,

밥양을 고려해서 양을 조절해주셔야 해요.

스팸마요덮밥 재료준비

달걀 5개를 미리 풀어 준비해주세요.

 

덮밥 위에 소스도 올라가고,

스팸의 짠맛도 있어서,

달걀 스크램블은 맛이 심심해도 괜찮답니다.

그래서 간은 따로 하지 않았어요.

스팸마요덮밥 재료준비

식용유, 설탕, 참기름, 간장, 맛술, 마요네즈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매콤한 맛을 내기 위해 스리라차 소스도 준비했어요.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준비한 대파와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파향이 올라올 때쯤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맛술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잘 볶아주세요.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잘라 준비한 스팸햄도 넣어주세요.

 

스팸햄은 이미 짠맛이 있어서,

간이 덜 베이도록 양념을 넣은 후에 넣었어요.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양념이 들어갔기 때문에 

타지 않게 잘 저어주면서 볶아주세요.

 

어느 정도 볶아졌으면 불을 끈 채로 잠시 놔두고,

에그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 2큰술을 두르고,

풀어놓은 달걀물을 부어주세요.

주걱으로 달걀물을 가로세로 방향으로

한 번씩 밀어주면서 익혀주세요.

 

달걀이 전체적으로 다 익고,

고소한 달걀 향이 확 올라오면 완성이에요.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이제 조리된 음식들을 플레이팅 하면 완성이에요.

먼저 1인 분양의 밥을 접시 가운데 올려주세요.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밥 위에 달걀 스크램블을 올리고,

스팸 볶음도 올려주세요.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스팸 마요 덮밥 매콤 버전은 

스리라차 소스로 맛을 내었어요.

 

덮밥 위쪽을 가볍게 지그재그로 뿌려

모양을 내주면 더 예쁘답니다.

스팸마요덮밥 만들기

마요네즈는 스리라차와 교차되는 방향으로 

지그재그 뿌려주었어요.

스팸마요덮밥

스팸 마요 덮밥 매콤 버전은

단짠 한 덮밥 한입 속에 매콤함이 섞여 들어와서

전체적인 맛을 깔끔하게 잡아주어요.

위에 뿌려주는 소스라서

입맛에 맞게 가감하면 되고요.

누가 만들어도 맛있는 

쉽고 간편한 메뉴 스팸 마요 덮밥이랍니다.

대패삼겹 샐러리 볶음밥 만들기

 

대패삼겹 샐러리 볶음밥 만들기

대패 삼겹살을 구워 먹고 조금 남았어요. 찌개를 끓일까 하다가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채소들을 꺼내어 볶음밥을 만들었어요. 이번 레시피의 포인트는 샐러리랍니다! 샐러리의 아삭한 식감과

amy7712.tistory.com

부추듬뿍 훈제오리 덮밥 _ 환상의 음식 궁합

 

부추듬뿍 훈제오리 덮밥 _ 환상의 음식 궁합

더운 날씨의 연속이네요. 이럴수록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수분과 영양섭취를 잘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여름철 영양 보충을 위해 간단하면서 에너지를 업! 할 수 있는 훈제오리로 덮밥을 준비했

amy7712.tistory.com

김치밥이 피오씁니다 _ 강식당 꿀팁 레시피

 

김치밥이 피오씁니다 _ 강식당 꿀팁 레시피

강식당 프로그램을 보면서 한 번쯤 가서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강식당에 방문한 손님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어떤 맛일까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에 돌아다니는 피오 김치밥 레시피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