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쥐포 에어프라이어 굽기, 쥐포 굽는 시간

by 뮈냥 2022. 3. 21.
728x90

쥐포 굽기/ 에어프라이어

오랜만에 쥐포를 사 왔어요.

노릇노릇하게 구워낸 쥐포는 씹으면 씹을수록 단짠 한 맛이 맥주랑 같이 먹으면 찰떡이랍니다. 쥐포는 적당히 노릇하게 구워내는 것이 포인트인데, 가스레인지 불에 직접 굽다 보면 불과의 간격 조절에 실패해서 부분 부분 태우기 일쑤였어요.

 

태우지 않고, 적당하게 구워내기에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면 좋더라고요. 지금부터 쥐포를 구워볼게요~!

쥐포 굽기/ 에어프라이어

마트에서 실속형 쥐포를 사 왔어요. 

쥐포 굽기/ 에어프라이어

손바닥보다 큰 쥐포가 5장 들어있어요.

쥐포 굽기/ 에어프라이어

쥐포 2장을 그대로 넣어서 구워 손으로 쭉쭉 찢어도 되지만, 쥐포를 찢을 때 손가락이 너무 뜨거우니깐 가위로 잘라주었어요.

쥐포 굽기/ 에어프라이어

쥐포 두장을 먹기 좋게 잘라주었어요.

쥐포 굽기/ 에어프라이어

쥐포 조각이 가벼우면 에어프라이어에서 나오는 열풍에 움직일 수 있어요. 위쪽을 망형태의 바스켓을 올려 움직이지 않도록 해주었어요.

쥐포 굽기/ 에어프라이어
쥐포 굽기/ 에어프라이어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쥐포를 넣고 160도로 4분간 구워주면 돼요! 가스불에 굽는 것보다는 쥐포 냄새가 덜 나긴 했지만, 에어프라이어 조리 역시 쥐포 냄새가 진동했어요. 가급적이면 환기가 가능할 때 구워야겠어요.

쥐포 굽기/ 에어프라이어

갓 구워낸 쥐포는 뜨겁고, 말랑했어요.

쥐포 굽기/ 에어프라이어
쥐포 굽기/ 에어프라이어

뜨거운 쥐포는 살짝만 기다렸다가 말랑할 때 바로 먹으니 맛있네요! 

 

에어프라이어에 쥐포를 구우니, 타지도 않고 원하는 굽기 정도로 구워 먹을 수 있어 편리해요. 굽는 시간도 3~4분 정도니 정말 쉽고 빠르죠?

 

마무리
타지 않게
쥐포 굽기

팝콘 만드는 법 _ 에어프라이어 vs 프라이팬, 버터 vs 옥수수유

 

팝콘 만드는 법 _ 에어프라이어 vs 프라이팬, 버터 vs 옥수수유

팝콘 하면 생각나는 영화가 있어요. 웰컴 투 동막골이에요. 하늘에서 팝콘이 함박눈처럼 내리는 명장면이 꽤 오랜 시간이 흘러도 기억에 남네요. 생각을 행동으로! 팝콘 옥수수 한 봉지를 사 왔

amy7712.tistory.com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대하구이, 양송이치즈구이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대하구이, 양송이치즈구이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대하 구이, 양송이 치즈 구이를 소개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새우와 양송이버섯을 구워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맛있고, 예쁘게 플레이팅 하면 요리가 되는 구이입니다.

amy7712.tistory.com

로스트 치킨 만들기 _ 에어프라이어 요리

 

로스트 치킨 만들기 _ 에어프라이어 요리

오늘의 메뉴는 로스트 치킨이에요 에어프라이어에는 로티세리 기능이 있어서 닭을 꼬치에 꽂아 360도 돌려가며 골고루 익힐 수 있어요. 온도 시간 재료 200도 30분 닭 5호(500그램),우유,올리브유,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