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우동볶이 만들기 _ 떡 없는 떡볶이

by 뮈냥 2022. 4. 27.
728x90

우동볶이

떡볶이에 떡 대신 우동을 넣어 보았어요.

떡볶이 떡은 쫀득한 식감이라면, 우동은 탱글탱글하답니다. 우동과 떡볶이 양념이 꽤 잘 어울리더라고요.

떡볶이에 조금의 변화를 준 우볶이,

지금 소개할께요.

우동볶이

재료
우동사리 460g
어묵 2~3장
대파 1대
고추장 3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우동볶이

노브랜드 냉동 우동사리를 준비했어요. 한 개당 230g으로 총 2개 460g을 사용했어요.

우동볶이

우동사리는 산미가 있어서 그냥 사용하면 시큼한 맛이 날 수 있어요. 끓은 물에 한번 데친 후 사용하면 시큼한 맛을 제거할 수 있답니다.

우동볶이

데친 우동사리는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 줍니다.

우동볶이

팬에 물 2컵(종이컵 기준)을 넣고, 고추장을 잘 풀어줍니다. 대파 1대를 잘라서 넣고, 끓여줍니다.

우동볶이

물이 끓어오르면, 설탕 1큰술을 넣어줍니다.

우동볶이

간장도 1큰술 넣어줍니다.

우동볶이

올리고당도 2큰술 넣습니다.

 

올리고당이 없다면 설탕이나 물엿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우동볶이

양념을 한소끔 끓여준 후, 데친 우동사리를 넣습니다.

우동볶이

어묵을 넣습니다.

 

우동사리는 이미 익혀진 상태로 어묵을 바로 넣고 같이 휘리릭 끓여줍니다.

우동볶이

양념이 베이도록 잘 저어주고, 잠깐만 끓여준 후 불을 끕니다.

우동볶이

개인적으로 떡볶이 양념은 다양한 방법으로 많이 만들어 보았는데, 재료를 많이 넣었을 때보다 대파와 양념만 넣었을 때가 가장 맛있었어요. 그래서 기본양념에 대파, 어묵, 떡 정도만 넣어서 만든답니다. 

우동볶이

양념이 우동면에 잘 밀착되었어요. 

우동볶이

우동면이 얇고 기다란 떡볶이 떡처럼 보였어요.

우동볶이
우동볶이

우동의 탱글한 식감과 떡볶이의 양념이 만나서, 새로운 느낌의 떡볶이가 되었어요.

 

떡이 없으면 라면으로 라볶이를 만들어 먹었는데, 앞으로는 우동을 넣어야겠어요. 

 

마무리
라면 넣은 라볶이
우동 넣은 우볶이

마라 로제 떡볶이 만들기

 

마라 로제 떡볶이 만들기

맘카페라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이연복 셰프님이 나오셔서 캠핑요리로 마라 로제 떡볶이를 만드시더라구요. 요즘 마라에 꽂혀있는지라 맛이 궁금했어요. 방송에서는 자세한 계량이 나오지 않았

amy7712.tistory.com

떡볶이 set _ 홈메이드 분식 한끼

 

떡볶이 set _ 홈메이드 분식 한끼

요즘에는 식재료들이 잘 나와서 집에서도 충분히 맛있게 분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저희 집처럼 주변에 분식집이 없어서 편하게 사 먹기 어려울 때는 이런 식재료들이 정말 꿀템이더라구

amy7712.tistory.com

국물이 넉넉한 떡국떡 떡볶이 만들기 _ 백종원 레시피

 

국물이 넉넉한 떡국떡 떡볶이 만들기 _ 백종원 레시피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2021년 2월 13일 방송분)에서는 명절 지나고 나면 남는 떡국떡을 활용한 초간단 떡볶이를 만들었어요. 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