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몬테크리스토

by 뮈냥 2020. 12. 14.
728x90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몬테크리스토 만드는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팬에 구운 몬테크리스토를 만들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는 프렌치토스트 및 몬테크리스토 레시피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020/11/24 - [아빠밥상] -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프렌치토스트 (feat.몬테크리스토)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프렌치토스트 (feat.몬테크리스토)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백파더 토스트 요리 3종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2020년 11월 21일 방송된 <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 방송에서는 프렌치토스트 3종 세트를 만들었습니다. 계란물을 기본 베

amy7712.tistory.com

본 포스팅에서는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구워주었습니다. 준비 재료와 조리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리명  몬테크리스토
재료  - 식빵 6장
 - 달걀 3개
 - 우유 
 - 소금
 - 햄 4장
 - 슬라이스 체다치즈 2장

 - 마요네즈
 - 머스터드
조리과정  1. 계란3개와 우유1:1 비율로 섞어 계란물을 만들어 준비합니다.
 2. 계란물에 소금 1/3 큰술을 넣어줍니다.
 3. 식빵 두장은 한쪽면에만 마요네즈를 바르고, 식빵 한장은 양쪽면에 마요네즈를 바릅니다.(머스타드 바른 식빵도 만들어줍니다.)
 4. 한쪽면만 마요네즈를 바른 식빵위에 햄을 올립니다.
 5. 4에 양쪽면에 마요네즈를 바른 식빵을 올리고, 햄과 치즈를 올립니다.
 6. 5에 남은 식빵 한장을 올리고 계란물을 입힙니다.
 7.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180도에서 15분간 굽습니다.

먼저 식빵에 입혀줄 계란물을 준비합니다. 계란물의 재료는 계란 3개, 우유, 소금입니다.

계란 3개와 우유의 양을 1:1 비율로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소금을 1/3큰술 넣은 후 잘 녹여줍니다. 계란물 만들기는 간단하게 완성되었습니다.

기존의 몬테크리스토는 딸기잼을 발라서 만들었으나, 저는 단맛을 빼고 싶어서, 마요네즈로 대체하였습니다. 마요네즈를 발라주어야  약간의 접착 효과가 있습니다. 한쪽면만 마요네즈를 바른 식빵 2장, 양쪽면에 마요네즈를 바른 식빵 1장을 준비합니다.

한쪽면에 마요네즈를 바른 식빵 위에 햄을 올립니다. 그리고 양쪽면에 마요네즈를 바른 식빵을 올립니다. 한쪽면만 바른 후 올리고 나서 나머지 한쪽면에 마요네즈를 발라주면 손에 덜 묻고 편합니다.

그 위에 치즈와 햄을 올립니다. 햄이 얇아서 두장을 사용했습니다. 치즈는 두장을 넣으면 느끼해질 수 있어서 한 장만 넣었습니다.

식빵 테두리를 잘라주면 사진처럼 햄과 치즈가 보이는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마요네즈를 바른 것처럼 머스터드도 똑같이 만들었습니다. 머스타드 바르고, 햄 올리고, 식빵 올리고 머스터드를 바릅니다.

그위에 햄치즈 올리고 식빵을 덮은 후 빵 테두리를 잘라 준비합니다.

준비한 두 가지 머스터드 버전과 마요네즈 버전을 계란물에 담가줍니다.

10초 정도 가볍게 담갔다 빼줍니다. 종이 포일을 깔고 위에 올린 후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줍니다.

에어프라이어는 먼저 2-3분 예열해서 준비합니다. 준비해둔 빵을 넣은 후, 180도에서 15분 동안 구워줍니다. 9분 정도 경과했을 때 한번 뒤집어서 나머지 시간을 구워줍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졌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웠기 때문에 기름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반을 가르면 이렇게 치즈가 쭉 녹아내립니다. 고소함과 담백함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겉면은 구워져서 살짝 바싹하고, 속은 촉촉합니다. 치즈와 햄이 들어가 있어서, 짭조름함이 있습니다. 마요네즈와 머스터드는 크게 맛에 영향을 주지는 않지만, 머스타드의 경우 머스타드 향이 살짝 느껴집니다. 에어프라이어로도 몬테크리스토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운 맛과는 또 다른 맛이 있습니다.


뮈냥의 오늘집밥이었습니다.

든든한 식사 하시고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0/12/11 - [오늘집밥] - 촉촉 계란 샌드위치

 

촉촉 계란 샌드위치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아침식사로 좋은 계란 샌드위치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바쁜 아침 식사는 잘 챙겨 드시나요? 아침식사는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아침을 든든하게 챙겨 드시면

amy7712.tistory.com

2020/12/17 - [오늘집밥] - 폭신 계란 샌드위치

 

폭신 계란 샌드위치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폭신한 계란 샌드위치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계란은 활용도가 높아서 냉장고에 빠지지 않고 준비해 놓는 요리 아이템입니다. 계란빵, 계란 토스트, 에그 마요 토스트,

amy7712.tistory.com

2020/10/18 - [오늘집밥] -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에그 마요 토스트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에그 마요 토스트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계란빵 에그 마요 토스트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최근에 구매한 아이닉 에어프라이어에는 레시피 책이 들어있습니다. 오늘은 그 책의 레시피를 활용해서 만들어 보겠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