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동화 11편의 흥미로운 장면을 골라서 재료들로 3차원 세트로 만든 후에, 카메라와 컴퓨터 그래픽을 통하여 다시 2차원의 평면 이미지로 만든 책입니다. 이 모든 작업으로 책 한 권이 완성되는데 6개월이 걸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각의 장면들을 보면 동화가 연상이 되면서 동시에 재미있는 숨은 그림 찾기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동화이야기도 하면서 숨은 그림 찾기를 한다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책의 표지에는 굉장히 신나 보이는 고양이가 등장합니다. 이 동화를 아시는 분들은 쉽게 유추가 가능하지요! 마치 신비로운 동화책의 책장을 열듯 동화 속 이야기로 들어가는 문이 활짝 열린듯한 느낌의 표지입니다.
문 뒤에 서있는 빨간 모자 소녀의 의심 어린 눈초리와 할머니로 분장한 늑대의 거울 보는 모습이 동화내용을 충분히 설명해주는 듯한 장면입니다. 방안에 슬리퍼부터 액자 소품까지 섬세하게 표현되어 있고, 그 작은 소품 안에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잠자는 숲 속의 공주에서는 뒷배경은 그림이지만 나머지는 모두 소품입니다. 꽤 오랫동안 잠들어 있던 공주지만 지금 막 잠든 것처럼 예쁘게 표현되었네요. 침대 위에 강아지가 같이 잠들어있는 모습이 귀엽습니다. 나무인지 나무요정인지 특이하게 보이는 나무도 있습니다. 저 멀리 배경 속에는 이 이야기의 시작이 담겨있습니다.
다른 숨은 그림책과는 조금 색다른 숨은 그림을 찾습니다. 숨은 그림을 찾기는 어렵지는 않지만, 좀 더 이 그림 또는 사진을 자세히 관찰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크기가 다른 밥그릇과 의자가 재미있게 표현되어있습니다. 따뜻한 벽난로의 통나무집에 사는 가족들은 누구일까요? 그림 속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품들이 그냥 널브러져 있는 것 같지만 들여다보면 이야기가 있습니다. 개성 있는 소품들을 하나씩 관찰하며 상상해보는 것도 이 책의 묘미입니다.
화려한 불빛과 사람들의 그림자 성대한 파티장입니다. 누군가는 도망가듯 달리고 있습니다. 달리는 사람을 따라 시선을 옮기다 보면 눈에 띄는 소품이 있습니다. 바로 유리구두군요!
신데렐라의 다급한 표정에서 다양한 이야기가 그려집니다! 이 책은 소품 하나하나에 정성이 가득함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 없는 이야기 책입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더해줄 수 있고, 숨은 그림 찾기로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2021.03.24 - [도서정보] - 너도 보이니? 7 (보물섬 탐험)_ 머리가 좋아지는 신기한 숨은 그림 찾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