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성심당에서 구매한 명란바게트는 명란 젓갈이 들어가는 바게트예요. 명란젓 특유의 맛과 짭조름함, 그리고 바게트의 쫄깃한 식감과 어우러지는 빵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성심당 빵 추천
짭짤한 명란바게트 후기
성심당 명란바게트는 2018년도에 전참시라는 프로그램에서 이영자 님이 추천한 빵이라고 해요. 그래서 지금까지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명란 바게트는 처음 접해보는데, 빵과 명란젓갈이 어울리나? 의구심을 가지고 사 보았어요.
☞ 성심당 명란바게트 가격
성심당 명란바게트의 가격은 3,800원이에요. 가로 6센티, 세로 28센티로 기다란 바게트예요.
명란젓갈이 듬뿍 들어갔고, 길이가 긴 편인데, 그에 비하면 가격은 착한 듯하고요.
☞ 성심당 명란바게트 먹는 법
명란바게트는 따뜻할 때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고 해요.
- 식었을 경우에는 예열한 오븐이나 토스터기에 3~4분 정도 구워서 따뜻할 때 먹으면 되고요.
- 프라이팬으로 조리할 때는 한입 크기로 잘라서 바삭하게 앞뒤로 구워서 따뜻할 때 먹으면 되고요.
- 만약 빵이 너무 딱딱해졌다면 물을 분무기에 담아 칙칙 뿌려준 다음에 구우면 좋고요.
- 오븐 토스터기 조리 시 타지 않도록 온도 조절 해주시고요.
-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달걀 반숙을 올려서 노른자를 톡 터뜨려서 먹거나, 마요네즈를 발라서 먹으면 고소하다고 해요.
저는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예열한 후에, 3분 정도 가열했더니 뜨끈하게 구워졌어요.
☞ 성심당 명란바게트 보관
명란젓갈이 들어가 있는 제품의 특성상 당일섭취를 권장하고 있어요. 보관 방법은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되는데, 집에서는 냉장고에 넣어두고, 최대한 빨리 섭취해야 해요.
☞ 성심당 명란바게트 칼로리
명란 바게트의 칼로리는 100g당 269kcal라고 해요.
☞ 성심당 명란바게트 맛 후기
성심당 명란바게트에는 명란이 바게트 겉면에만 올라가 있는 것이 아니라, 바게트 속에도 샌드 되어 있어요. 김가루가 토핑 되어 있어서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냉장고에 넣었다가 꺼내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따뜻하게 구웠어요. 구워지면서 명란젓갈의 짭짤한 냄새가 솔솔 났어요.
따뜻한 상태의 명란바게트를 입안으로 처음 영접했을 때, 음? 좀 짜네? 이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씹으면 씹을수록 바게트의 담백한 맛과 섞이면서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 도는 맛이 났어요.
이제껏 먹어본 적 없는 새로운 빵맛이었는데, 먹기 전에는 살짝 비릿한 향도 있어서 인기가 많은 빵이기도 하지만, 취향에 따라서는 호불호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마무리
짠맛, 감칠맛, 바다맛을 좋아한다면, 명란바게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