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식돈가스 전문점 오레노 카츠의 체다크림치즈 돈카츠를 직접 주문하여 먹어 보고 주관적인 느낌을 정리해 보았어요.
체다크림치즈 돈카츠 후기
1. 일식 돈가스 전문점 오레노카츠
이마트 매장 내에 입점한 오레노카츠에 방문했어요. 개업 초창기에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재방문했어요.
오레노카츠는 일식 돈가스 프랜차이즈 전문점이에요. 여러 지역에 매장이 있어서 오레노카츠 메뉴가 먹고 싶다면 주변 매장을 찾아보세요.
2. 체다크림치즈 돈카츠
체다크림치즈 돈카츠는 비주얼부터 시선을 끄는 메뉴예요. 체다크림치즈라고 하니, 순수 치즈만은 아닌듯하고, 체다치즈와 크림을 믹스한 듯싶어요. 그래도 일단 노란 치즈가 돈가스 위에서 폭포처럼 흘러내리는 비주얼이 매우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치즈 덕후라면 더더욱 못 참겠죠?
단품 메뉴 가격으로는 13,000원이에요. 생돈카츠가 10,500원인데, 체다크림치즈 토핑이 2,500원인 셈이 되네요.
돈가스는 컷팅되어 나오는데 넓게 펼쳐진 돈가스 위로 체다크림치즈가 이불처럼 덮여 있었어요.
돈가스의 크기도 크기지만, 단면으로 보았을 때 두툼한 편이에요. 고기의 익힘 정도가 좋았고, 고기의 결을 따라 육즙을 머금고 있어서 먹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어요.
컷팅된 돈가스 한 조각은 두툼해서 여러 번에 나눠 먹어야 했어요. 한입 가득 넣고 우그적 우그적 씹으면서 입안에서 퍼지는 체다의 향기를 오롯이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돈가스를 입에 넣는 순간 겉에 묻어있는 체다 크림치즈의 맛! 짭짤한 맛과 체다치즈의 향이 돌고, 그다음으로 씹었을 때 튀김의 바삭함과 고기의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지면서 맛이 쫄깃한 치즈 조합이랄까, 한마디로 맛있었어요.
양도 많아서 돈가스, 반찬, 밥까지 모두 비우니 배가 너무 불렀다죠!
3. 오레노카츠 메뉴
- 단품 식사 메뉴
- 체다크림치즈 돈카츠 13000
- 수제 생돈카츠 10500
- 매콤 돈카츠 13000
- 카레 돈카츠 12500
- 비빔 돈카츠 12500
- 자가제면 냉소바 9000
- 오레노 정식
(냉소바/비빔소바/어묵우동 중 택 1)
- 오레노 A정식 17500
- 오레노 B정식 14500
- 냉소바 정식 11500
- 비빔소바 정식 11500
- 어묵우동 정식 11500
- 그 외 우동, 냉소바, 비빔소바 등 서브 메뉴가 있어요. 가격대는 9천 원~9천5백 원 사이예요.
- 사이드 메뉴로는 감자 고로케 가라아게, 에비카츠가 있고 가격은 5천 원~6천5백 원 사이예요.
4. 후기
맛있는 일식 돈카츠 메뉴, 체다크림치즈 돈카츠는 살짝 호불호가 있을 듯해요. 체다 치즈의 맛이 가미되어 짭짤하지만, 조금이라도 느끼함을 싫어한다면, 불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체다크림치즈와 돈가스의 양이 넉넉해서 만족스러웠어요. 돈가스의 바삭함과 고기가 품고 있는 육즙, 그리고 잡내가 없음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자주는 아니고 가끔 생각날 메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