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롯데몰에 위치한 퓨전 음식점 연남토마의 위치, 메뉴, 가격 그리고 맛에 대한 후기를 기록한 글이에요.
파스타 맛집 '연남토마' 방문 후기
1. 김포공항 롯데몰점
연남토마는 이름대로 연남점이 본점이에요. 파스타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고 여러 지역에 체인점이 있어요.
제가 방문했던 곳은 김포공항 롯데몰에 위치한 연남토마예요. 그 앞을 지날 때면 항상 사람이 많아서 한 번쯤 가봐야겠다 생각했는데, 이번에 드디어 친구들과 방문하게 되었어요.
연남토마 외부는 심플한 인테리어와 조명이 어우러져서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그에 비해 내부는 평범했어요.
2. 위치
지하철을 타고 김포공항에 내려서 롯데몰로 갔어요. 지하철과 연결되어 있어서, 외부로 나가지 않고도 바로 롯데몰로 진입이 가능해요. 추운 겨울이나 더운 여름에는 만남의 장소로 딱인 것 같아요.
지하철과 연결되어 있는 롯데몰은 GF층이에요. 연남토마는 한층 위인 MF층에 있어요.
12시 30분쯤 방문했는데, 대기는 7팀 있었어요. 매장 앞에 있는 기기에 대기 명단에 올려놓고 근처를 구경했어요.
연남토마 옆에 도레도레 카페가 있었어요. 무지개 케이크가 시그니처인 곳이죠. 커피 향이 솔솔, 예쁜 디저트도 구경하고 나니 어느덧 차례가 와서 입장할 수 있었어요. 한 15~20분 정도 기다린 듯해요.
3. 메뉴
파스타 맛집이라고 해서 방문했는데, 덮밥, 돈가스 등의 메뉴도 있었어요. 음식 스타일이 대부분 퓨전 일식이었어요.
골고루 맛보기 위해서 샐러드, 덮밥, 파스타 이렇게 주문했어요. 주문은 테이블 위에 키오스크로 하고, 계산은 후불이었어요.
리코타치즈 샐러드
- 가격: 12,000원
- 리코타치즈가 올라간 샐러드
샐러드를 주문한 것은 신의 한 수였어요. 파스타와 덮밥이 생각보다 기름진 느낌이 있어서 샐러드와 함께 먹으니 훨씬 보완이 되더라고요.
채소는 신선했고, 리코타치즈는 아는 그 맛! 다른 음식점에서 주문해도 비슷한 샐러드가 나오죠! 딱 더도 말고 덜도 말로 리코타치즈 샐러드였답니다.
명란바질 오일파스타
- 가격: 17,000원
- 오일파스타에 바질과 명란을 곁들이 파스타
연남토마 메뉴 중에서는 명란바질 오일파스타를 많이 추천하시더라고요.
초록색의 파스타 색감이 주는 특별함. 탱글한 새우가 3개 들어있고, 명란이 파스타 위에 올려져서 나왔어요.
소스는 간이 적당했는데, 먹다 보니 간이 센 부분이 있었어요. 아마 명란이 잘 섞이지 않은 듯했어요. 바질을 좋아해서 인지 전체적인 맛이 마음에 들었어요. 같이 식사한 친구는 바질이 별로라고 하더라고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 메뉴라는 점!
야키니쿠 덮밥
- 가격: 14,000원
- 소고기 부챗살에 특제 간장 소스를 발라 직화로 구워낸 소고기 덮밥
개인적으로 일식 덮밥을 좋아하지는 않아요. 대부분 소스가 달아서 입맛에 맞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메뉴에 고기가 듬뿍 올라가 있어서 그 점이 끌렸답니다.
야키니쿠 덮밥 위에는 부챗살 소고기가 올라가 있었어요. 살짝 불맛도 있고, 부드러워서 먹기 좋았어요. 덮밥 위에 올려져 나온 고추냉이를 조금 덜어내고, 비벼보았어요. 역시나 소스가 달더라고요. 그래도 고추냉이가 들어가서 특유의 톡 쏘는 맛이 나서먹기 괜찮았어요.
4. 최종 의견
줄 서는 맛집이라기엔 평범했어요. 생각보다 메뉴가 많지 않고, 샐러드도 1종류만 있어서 선택의 폭이 좁아 아쉬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