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고기 드셔 보셨나요?
한 20년 전에 채식뷔페를 간 적이 있는데, 그곳에서 첨으로 콩고기를 접했어요. 그때 먹은 콩고기는 콩도 아니었지만, 고기도 아닌... 제 입맛에는 별로 였던 기억이 있네요.
풀무원에서는 식물성 제품 라인을 출시하고 있는데, 이전에 먹었던 두부 텐더나 식물성 유니 자장면이 꽤 괜찮아서 이번에는 식물성 불고기 철판 볶음밥을 구매해 보았어요.
식물성 불고기는 콩으로 만든 콩고기인데, 그 옛날에 먹었던 콩고기의 기억을 더듬어 보며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식물성 불고기 철판 볶음밥은?
냉동 볶음밥으로 완전 조리 상태이기 때문에 볶아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이에요. 냉동상태라 보관기간도 긴 편이에요.
한 봉지에 2인분이 포장되어 있어요. 가격은 할인가로 5천 원대에 구매했어요.
포장지의 볶음밥 사진이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식물성 불고기 철판 볶음밥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콩으로 만든 식물성 대체육을 불고기 양념장에 재운 후, 7가지 야채와 볶아낸 볶음밥이라고 해요.
조리법 1. 팬에 볶아 볶아~
달군 팬에 기름을 1작은술 두른 후, 냉동상태의 볶음밥을 넣고, 중불에서 3~5분 정도 주걱으로 잘 섞어주며 볶습니다. 동봉된 참기름을 볶음밥에 넣고 맛있게 먹어요!
조리법 2. 전자레인지에서 윙~~
냉동상태의 볶음밥을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담고, 랩을 씌운 후에 전자레인지에 넣습니다. 4에서 5분 30초 정도 가열 해준 후, 동봉된 참기름을 넣어 비벼먹습니다.
식물성 불고기 철판볶음밥 영양정보
총 내용량 424g
나트륨 830mg, 탄수화물 64g, 식이섬유 5g, 당류 9g, 지방 11g, 포화지방 1.9g, 단백질 10g, 칼슘 45mg, 철분 2.1mg
봉지를 개봉하면 1인분씩 개별 포장되어 있어요. 참기름 2봉 지도 따로 들어있어요.
구수한 참기름이 2g, 냉동실에서 꺼내 놓으면 볶음밥이 완성되는 동안 해동된답니다.
개봉한 냉동상태의 볶음밥이에요.
냉동상태의 볶음밥에는 고기처럼 보이는 작은 조각들이 밥알 사이사이에 들어 있어요.
볶음밥 2봉(2인분)을 개봉해서 달군 팬에 넣고, 주걱으로 잘 저어주면서 볶았어요.
2분 정도 볶다 보면, 알알이 굴러다니던 밥알이 끈끈하게 엉겨지면서 볶음밥의 상태로 완성이 돼요.
볶아진 밥에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주면, 고소한 볶음밥이 완성된답니다.
간장 베이스의 불고기 양념으로 볶아진 볶음밥이에요.
완성된 볶음밥은 윤기가 좔좔 흘렀어요.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웠던 볶음밥이었어요.
버섯, 파, 당근 등의 채소 건더기가 사이사이 포함되어 있고, 불고기처럼 보이는 콩고기도 꽤 많이 들어있었어요.
볶음밥은 단짠 한 불고기 양념 맛 볶음밥이었어요. 밥에 양념이 잘 배어있고 쫀득하고 찰졌어요. 누구나 무난하게 좋아할 수 있는 맛이에요.
콩으로 만든 고기가 궁금해서 따로 먹어보았어요. 짭짤하게 간이 쏙 베여있었고, 고기 식감을 잘 살아있었어요. 콩고기라고 말하지 않으면 얇게 썰어 양념한 불고기라고 믿을 것 같아요.
채식 식단을 하시는 분들께 비건 식품으로도 좋고,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도 좋아할 만한 볶음밥이에요.
마무리
고기 없는
불고기 볶음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