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수력충전 _ 중등 연산 교재

by 뮈냥 2021. 1. 15.
728x90

뮈냥의 도서정보입니다.

중등 연산교재 수력 충전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수학 기본서를 풀기전에 가벼운 개념원리를 이해하고 연산훈련이 가능한 문제집을 선택했습니다. 방학 동안 매일 꾸준히 학습하면 기본서에 들어갔을 때, 연산 부분의 실수를 줄이고 정확도 있는 계산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수력 충전 연산 문제집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력충전 중학 수학 1(상)은 현재 온라인서점에서 10,35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자이스토리, 수경출판사에서 발행한 수력 충전 교재를 소개하는 글입니다.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게 분류해서 구성, 개념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쉬운 이해 문제를 수록, 문제를 풀어가며 수학의 기초 개념을 외움, 빠르게 실력을 향상하는 문제 해결 방향을 가르쳐줌, 기초가 부족하여 흥미를 잃은 항생들에게 자신감 회복으로 소개하였습니다. 내용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수학의 기초 개념을 쉬운 기본 문제 풀이를 통해 연산력 향상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글입니다.

수력 충전의 특징은 수학의 기초 연산능력을 강화하며, 수학의 기본기를 다지고, 개념, 연산 문제를 반복 연습할 수 있습니다. 개념 및 문제 풀이를 단계별로 구성하여 수학원리를 스스로 터득하며, 문제 푸는 재미를 부여하였습니다.

※수력 충전 100% 활용법

1. 하루에 풀 양을 정하여 푼다.

2. 매일매일 꾸준히 푼다.

3. 실전시험처럼 푼다.

4. 반복하여 푼다.

5. 실수 하지 않도록 집중해서 푼다.

수력 충전 연산 집의 구성은 핵심 개념, 핵심 내용 정리, 개념 적용/연산, 개념 체크 문제, 단원 총정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계획표가 구성 되어 있습니다. 매일매일 채워나가면서 실력의 변화와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면서 동기부여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눈에 핵심이 되는 개념을 알아볼 수 있도록 도표와 그림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핵심 개념 페이지를 보고 넘어오면, 문제 풀이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 개념과 원리가 간단명료하게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을 체크하면, 개념을 정리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문제풀이가 수월해집니다.

페이지마다 문제풀이 분량이 날짜로 표시되어 있어서,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면 책에서 정해준 분량대로 푸셔도 됩니다.

개념이 적용된 연산 문제는 유형별로 나누어 가장 기본적인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 수 있도록 하여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유형별 문제의 마지막 문제는 기본원리를 빈칸 채우기를 통해서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습니다.

단원 총정리 문제를 통하여 단원에 속한 모든 개념을 총정리하는 부분입니다. 여러 개념을 자유자재로 활용해야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서 단원 학습을 마무리하기에 좋습니다.

단원 총정리 문제를 풀고 나면 마인드 맵을 통해서 그 단원의 전체적인 개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문제집은 해설 편도 중요합니다. 

연산 위주의 문제집이라서 해설이 많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간단하고 깔끔하게 필요한 내용으로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년이 올라가기 전에  연산 문제집으로 기초개념을 잡고, 연산 부분의 실력을 다진다면, 기본서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뮈냥의 도서정보였습니다.

편안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1.01.13 - [도서정보] - 마이 리딩 코치 레벨 3 _ MY READING COACH LEVEL 3 : EBS 영어독해교재

 

마이 리딩 코치 레벨 3 _ MY READING COACH LEVEL 3 : EBS 영어독해교재

뮈냥의 도서정보입니다. EBS 독해 교재 MY READING COACH를 소개합니다. EBS 초등, 중등 홈페이지에서 무료강좌를 들을 수 있는 독해 교재 리뷰를 준비했습니다. 마이 리딩 코치는 총 40개의 짧고 흥미

amy7712.tistory.com

 

2021.01.10 - [도서정보] - 마더텅 중학영어듣기 24회 모의고사 _ 홈스쿨링 교재

 

마더텅 중학영어듣기 24회 모의고사 _ 홈스쿨링 교재

뮈냥의 도서정보입니다. 마더텅 영어 듣기 교재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학기가 바뀔 때마다 새로운 교재로 구매하여 장단점을 비교해봅니다. 영어 듣기 모의고사 같은 경우는 출판사마다 출시되

amy7712.tistory.com

2021.03.13 - [도서정보] - 내공의 힘 중학 과학 _ 핵심만 콕콕, 내신 준비하기

 

내공의 힘 중학 과학 _ 핵심만 콕콕, 내신 준비하기

뮈냥의 장바구니입니다. 내공의 힘, 중학 과학 교재를 준비했습니다. 영어와 수학을 중점적으로 공부하다 보면 그 외 과목들은 소홀해지게 됩니다. 초등학교 교재와 달리 중학교 교재는 난이도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