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맘모스빵
어린 시절에 동네 빵집에서 엄마가 자주 사 오시던 맘모스 빵이 생각나네요. 쟁반 크기 정도 되는 타원 모양의 가성비 좋은 빵이었어요. 커다란 소보로 빵 사이에 달콤한 잼과 크림이 발려져 있어서 달콤한 맛과 고소한 맛이 조화로왔어요. 맘모스 빵을 쓱쓱 잘라놓으면 동생과 함께 맛있게 먹었지요.
요즘은 동네 빵집이 거의 없어요. 대부분이 프랜차이즈 빵집이에요. 그래서 가성비 좋은 빵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네요.
프랜차이즈 빵집에서도 맘모스 빵이 나온답니다. 그때 그 시절의 크기와 맛은 아니지만, 추억을 회상하며 가끔 먹기 괜찮네요.
이번에는 뚜레쥬르에서 나온 두 가지 스타일의 맘모스 빵을 먹어보았어요. 하나는 밤이 듬뿍 맘모스, 다른 하나는 쑥이 듬뿍 맘모스에요. 함께 보실까요?
밤이 듬뿍 맘모스(대)
가격 : 5,200원
<영양성분>
총중량 : 350g
칼로리 : 1200kcal
당류 : 107g
단백질 : 18g
포화지방 : 27g
나트륨 : 540mg
<알레르기 정보>
계란, 우유, 땅콩, 대두, 밀, 아황산류 함유
<제품 설명>
고소한 땅콩 소보로로 토핑 된 빵속에 달콤한 단팥 앙금, 크림, 밤, 고구마가 들어간 맛있는 간식빵
뚜레쥬르 밤이 듬뿍 맘모스는 맘모스와 밤식빵이 합쳐진 듯한 모습인데, 맛있어 보였어요.
맘모스빵이라 함은 원래 타원형 모양의 큼직한 빵인데, 뚜레쥬르 맘모스는 타원형의 빵을 반으로 잘라서 빵속의 내용물이 보이도록 포장되어 있었어요.
맘모스빵을 컷팅한 후 포장함으로써 맘모스의 실제 크기를 숨길수 있다는 점과 빵속 내용물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게 포장되어 맛있게 보인다는 점이 소비자 입장에서 장점이자 단점으로 느껴졌어요.
밤, 고구마 모두 좋아하는데, 소보로 위에 큼직하게 붙어있는 노란 밤 알맹이들이 마음에 쏙 들었어요.
뚜레쥬르 맘모스빵은 (대)와 (소) 두 가지 크기로 나와요.
제가 구매한 건 (대) 사이즈지만, 두 명이서 간식으로 먹기 좋은 양이예요.
밤과 고구마가 아낌없이 팍팍 들어가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땅콩 소보로빵의 고소한 맛에 크림과 팥의 달콤한 맛까지 더해진 한층 업그레이드된 맘모스 빵이었어요. 여기에 밤과 고구마의 식감과 달달함이 더해져서 맛과 식감이 풍성하게 느껴졌어요.
쑥이 듬뿍 맘모스(대)
가격 : 5,200원
<영양성분>
총중량 : 310g
칼로리 : 1035kcal
당류 : 61g
단백질 : 25g
포화지방 : 20g
나트륨 : 650mg
<알레르기 정보>
계란, 우유, 대두, 밀 함유
<제품 설명>
쑥향이 은은한 단팥 앙금 쑥 소보로 빵에 고구마, 콩배기를 넣은 곡물 크림을 가득 샌드 한 간식빵
쑥이 듬뿍 맘모스는 빵이 쑥색이어서 생소했지만, 뚜레쥬르 알바생이 추천한 빵 중 하나라서 구매해 보았어요.
쑥이 듬뿍 맘모스의 겉쪽은 소보로 빵이에요. 밤 맘모스처럼 밤이 붙어있지는 않았어요.
소보로 빵속에는 팥, 크림, 콩배기와 밤이 들어 있어요.
밤 맘모스가 흰 크림이 들어있다면 쑥 맘모스에는 노란빛이 도는 크림이 들어 있어요. 이 노란색 크림은 곡물 크림이라고 해요.
소보로 빵에 쑥이 포함되어 있나 봐요. 쑥색의 빵이에요.
쑥향이 은은하게 났어요. 쑥이 주는 맛이 특별히 강하지 않아서 누구나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고, 콩과 밤이 씹히는 식감과 달달함이 나름 괜찮았어요.
쑥 맘모스는 왠지 주는 이미지나 이름에서 오는 느낌이 단맛이 덜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달달합니다.
마무리
토핑을 아끼지 않은 맘모스
[떡을 품은 빵]우리찹쌀 모카찰떡빵(파리바게뜨)vs 찹쌀브레드(뚜레쥬르)
뚜레쥬르 유미의세포들 퐁신퐁신 크림 도넛 후기 _ 블루베리, 바나나우유
※ 뚜레쥬르 통신사/ 제휴 할인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