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제일제당 고메 탕수육은 냉동식품으로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에서 조리해서 섭취가능한 간편식이에요. 조리법에 따라서 맛과 식감이 달라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두 가지 방법으로 조리해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CJ 고메 냉동식품
고메 바삭 쫄깃한 탕수육 후기
외식물가가 비싼 요즘이에요. 종종 배달음식에 대한 유혹이 있을 때, 가계비 절감을 위해 냉동식품으로 대체하는 편이에요. 중식을 먹고 싶을 땐 짜장라면 하나 끓이고 냉동 탕수육을 에어프라이어에 휘리릭 돌려서 중식 한상 차림을 만들어요. 100퍼센트의 맛은 아니지만, 요즘 냉동식품이 잘 나와서 맛이 꽤 괜찮은 편입니다.
고메에서 나온 냉동 탕수육을 구매해서 한 번은 에어프라이어로, 또 한 번은 프라이팬으로 조리했어요. 조리방법이 탕수육의 맛에 영향을 주었을까요? 궁금하시죠! 함께 보실게요!!
☞ 고메탕수육 살펴보기
구매정보
- 구매가 : 12,500원(2봉 묶음)
- 구매처 : CJ더마켓
- 내용량 : 450g
온라인몰에서 탕수육 2 봉지를 한 묶음으로 구매했어요. 한 봉지에 6,250원에 구매한 셈이에요. 마트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제품 소개
-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탕수육
- 튀기고 오븐에 다시 구워 바삭하고 쫄깃해요.
- 부드럽고 담백한 등심으로 큼직하게 썰어 넣고 만들었어요.
- 새콤달콤한 특제 소스가 들어있어요.
소개된 내용 외에도 장점이라고 하면 보관 기간이 길어서, 냉동실에 쟁여두고 필요할 때 꺼내먹기 좋아요.
100g당 영양정보
- 나트륨 : 410mg
- 탄수화물 : 25g
- 당류 : 13g
- 지방 : 8g
- 포화지방 : 1.6g
- 콜레스테롤 : 20mg
- 단백질 : 8g
100g당 열량은 205kcal이고, 탕수육 1 봉지(450g)의 열량은 925kcal에요. 튀김류라서 고열량이니, 적당한 양을 섭취해야 할 것 같아요.
조리방법
♣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기
- 170℃에서 5분간 예열합니다.
- 냉동상태의 탕수육을 넣고 170℃에서 약 16분간(8분 조리 후 뒤집고 8분 조리) 조리합니다.
♣ 프라이팬에서 조리하기
- 프라이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두르고 중불에서 약 1분 30초간 달궈줍니다.
- 불을 약불로 조절하고, 냉동상태의 탕수육을 잘 펼쳐서 올립니다.
- 탕수육을 중간중간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구워냅니다.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 조리 시 냉동상태의 탕수육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1 봉지 구성
한 봉지의 총 내용량 450g으로 탕수육 1개(300g), 탕수육 소스 1개(150g)가 들어있어요.
탕수육 소스 사용법
- 냉동상태의 탕수육 소스는 개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에어스팀 배출구를 위쪽을 향하게 한 후에 데워줍니다.
- 전자레인지에서 2분간 조리 또는 끓은 물에 중탕으로 조리하면 됩니다.
따뜻하게 데워진 탕수육 소스를 그릇에 옮겨보니, 당근, 적채, 파인애플 등의 내용물이 보였어요. 맛은 새콤달콤한 탕수육 소스 그 자체!
조리 전 탕수육 상태
300g의 탕수육 양은 한 끼 사이드 메뉴로 곁들이기 좋은 양이에요. 다만, 탕수육의 모양이 제각각이었는데, 작은 부스러기 조각부터 커다란 덩어리까지 너무 다양했다는 점.
☞ 에어프라이어 조리 후기
에어프라이어 망에 펼쳐 올린 냉동상태의 탕수육이 1 봉지랍니다. 조리방법대로 8분 조리 후 탕수육을 뒤집어서 다시 8분 조리했어요.
바삭하게 잘 익혀진 듯 보이나, 겉면의 수분이 조금 부족해서 튀김옷이 딱딱하게 느껴졌어요.
탕수육 소스로 튀김옷을 촉촉하게 적셔서 먹으니 식감이 조금 나아지긴 했으나, 생각 외로 맛이 없었네요.
☞ 프라이팬 조리 후기
두 봉지 한 묶음으로 구매한 고메탕수육,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서 먹어본 후 맛이 별로여서 남은 1 봉지는 프라이팬에 조리했어요. 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두른 후 달구고, 냉동상태의 탕수육을 올려서 노릇노릇하게 구웠습니다.
이전에는 찍먹으로 먹었다면, 이번에는 부먹으로 준비했어요. 집에 냉동파인애플이 있어서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구운 후에 조리된 탕수육에 올려서 탕수육 소스를 부었습니다. 훨씬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탕수육에 기름이 좀 더 필요했나 봐요. 프라이팬에서 조리한 맛이 훨씬 바삭하고, 고소했어요.
에어프라이어 vs 프라이팬 결론
프라이팬 승!
에어프라이어 조리 후 튀김옷이 딱딱해서 별로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