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라면스낵'과 '게메즈 에낙', 두 브랜드에서 나온 라면 과자를 직접 먹어보고, 서로 비교해 보며 느낀 점을 정리한 글이다.
라면과자 2종 비교 후기
가끔 입이 심심할 때, 마땅한 간식거리가 없다면 라면을 하나 꺼낸다. 라면봉지를 두들겨서 적당한 크기로 조각을 내준 후에 봉지를 열어서 스프를 넣는다. 그리고 입구를 움켜잡고 흔들면 스프와 라면조각이 고루 섞인다. 스프의 감칠맛을 입힌 라면조각은 짭짤하면서 매콤하다. 간식, 술안주로도 굿!
추억의 맛으로 가끔 생각나면 뿌셔 먹던 라면인데, 언제부터인가 라면과자로 재탄생하였다. 맛, 종류, 브랜드 또한 다양하다. '뿌셔뿌셔', '노브랜드 라면스낵', '게메즈 에낙' 등등 더 이상 라면을 부수어서 먹지 않아도 더 바삭하고 다양한 맛으로 라면을 스낵처럼 즐길 수 게 되었다.
최근에 먹어본 '노브랜드 라면스낵'과 '게메즈 에낙'은 치킨맛 시즈닝이 들어갔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래서 비슷한 맛과 향이지만, 맛과 식감의 차이가 미세하게 있었다. 이 글에서 각각의 후기와 함께 두 종류의 차이를 비교해볼까 한다.
목차
- 노브랜드 라면스낵 살펴보기
- 노브랜드 라면스낵 칼로리
- 노브랜드 라면스낵 맛 후기
- 게메즈 에낙 살펴보기
- 게메즈 에낙 칼로리
- 게메즈 에낙 맛 후기
- 노브랜드 라면스낵 vs 게메즈 에낙
1. 노브랜드 라면스낵 살펴보기
'노브랜드 라면스낵'은 이마트 또는 노브랜드에서 살 수 있다. 가격은 2,280원이다. 가격이 저렴하고, 소포장되어 있어서 여러 번 나눠 먹기 좋다. 이마트에 가면 부담 없이 장바구니에 쏙 넣게 되는 가성비 간식!
'노브랜드 라면스낵'은 커다란 봉지 속에 10개의 작은 봉지가 들어있다. 낱개로 판매는 안 하지만, 한 봉지당 가격은 228원인 셈이니, 꽤 가성비가 좋은 편이다.
오렌지 색상의 봉지는 삼*라면이 연상되기도 한다. 이 라면스낵에는 치킨향 시즈닝이 1.8% 들어있다.
2. 노브랜드 라면스낵 칼로리
소포장된 1 봉지의 용량은 25g , 칼로리는 112kcal이다. 한 봉지의 양이 적은 편이어서 가볍게 먹기 좋다.
3. 노브랜드 라면스낵 맛 후기
실제 라면스낵의 크기를 비교해 보면 손바닥만 한 크기이다. 치킨시즈닝이 뿌려져 있어서 살짝 붉은듯한 갈색빛이 돈다.
라면스낵에서는 짭짤한 치킨 시즈닝의 향이 난다. 시즈닝이 전체적으로 고루 묻혀있지 않아서, 부분마다 맛의 차이가 있다. 어떤 부분은 더 짜고 어떤 부분은 싱겁기도 하다. 라면에 스프를 넣어서 먹는 느낌처럼.
'노브랜드 라면스낵'은 생라면에 비해 면발이 얇고, 더 바삭하게 튀겨졌다. 치킨맛이 나거나 하진 않지만 적당히 가염 된 맛과 함께 튀긴 면발에서 느껴지는 고소함이 있다.
4. 게메즈 에낙 살펴보기
'게메즈 에낙'은 수입 라면과자이다. 다이소에서 3천 원을 주고 샀다. 대형마트에서도 살 수 있다.
'게메즈 에낙'의 큰 봉지에는 5개의 작은 봉지가 들어있다. 노란색 봉지에 캐릭터 얼굴이 그려 있어서 귀엽다.
'게메즈 에낙' 한 봉지는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이다. '노브랜드 라면스낵'보다 살짝 더 크다.
'게메즈 에낙'에는 치킨맛 양념 분말이 1.585% 들어있다.
인도네시아산 수입과자인 'GEMEZ Enaak'은 인도네시아 말로 '게메즈'는 이름인 듯하고, '에낙'은 '맛있다'라는 뜻이라고 한다.
5. 게메즈 에낙 칼로리
'게메즈 에낙' 낱개 1 봉지의 용량은 30g, 칼로리는 144.42kcal이다. g당 칼로리는 '노브랜드 라면스낵'과 비슷하다.
6. 게메즈 에낙 맛 후기
'게메즈 에낙'은 봉지를 개봉할 때부터 양념향이 강하게 느껴진다. 면발은 얇고 잘 부서질 정도로 바삭하다.
크기는 손바닥보다 살짝 더 크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고루 주황빛깔을 띄고 있다. 양념 자체가 처음부터 반죽에 들어간 듯하다.
바삭하게 튀겨진 면발이 육안으로도 확인이 된다. 또 입안에 넣고 씹었을 때 보이는 그대로의 바삭함이 전달된다. 라면의 식감에서 더 튀겨진 식감이다. 잘 튀겨진 상태라 고소한 풍미도 있다. 적당한 짭짤함과 고소함이 골고루 있어서 계속 손이 가는 맛이다.
7. 노브랜드 라면스낵 vs 게메즈 에낙
- 가격 : 노브랜드 라면스낵 > 게메즈 에낙
- 식감 : 노브랜드 라면스낵 < 게메즈 에낙
- 맛 : 노브랜드 라면스낵 < 게메즈 에낙
양념맛, 식감, 고소함 모두 '게메즈 에낙'이 더 상위였다.
'노브랜드 라면스낵'은 양념 시즈닝이 고루 묻혀있지 않아서 아쉬웠다.
'게메즈 에낙'이 더 바삭하게 튀겨져서 고소함과 식감이 더 좋았다.
'노브랜드 라면스낵'은 2,280원, '게메즈 에낙'은 3,000원으로 가격면에서는 '노브랜드 라면스낵'이 더 저렴했다.
노브랜드 쿠키 코코넛로쉐 후기 : 가성비 간식/과자 추천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