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여행

부산식 가래떡 떡볶이, 옥희분식 방문 후기

by 뮈냥 2023. 1. 5.
728x90

영등포 신세계 식품코너, 옥희분식, 부산식 가래떡 떡볶이, 대왕오징어 튀김, 대왕김말이 튀김

옥희분식 가래떡 떡볶이, 수제튀김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방문해서 돌아다니다 보니 출출해졌어요. 신세계백화점 지하에 위치한 식품코너에서 가볍게 간식타임을 갖고자 방문했습니다. 참, 영등포 타임스퀘어는 신세계백화점과 연결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아요. 

 

식품코너를 둘러보니, 옥희분식이라는 곳이 눈에 들어왔어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분식종류를 파는 곳이었어요.

옥희분식 매장

옥희분식 매장은 식품코너 중간쯤에 위치해 있어요. 옆쪽으로는 간이 테이블 좌석이 조금 있어서 앉아서 먹을 수도 있어요. 단, 옥희분식만 이용하는 테이블이 아니고 공용이어서, 주말에는 자리 잡기 힘들 것 같네요. 저희는 자리가 있어서 한 사람은 자리를 잡고, 한 사람은 메뉴를 주문하러 갔어요.

옥희분식 수제튀김

옥희분식은 떡볶이 1종과 튀김 5종을 판매하고 있어요. 떡볶이는 가마솥에서 조리되고 있었는데, 왠지 더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 옥희분식 메뉴 및 가격

  • 가래떡 떡볶이(1인분) : 6,000원
  • 대왕오징어튀김(1EA) : 3,000원
  • 대왕김말이튀김(1EA) : 3,000원
  • 바삭야채튀김/고구마튀김/우유식빵튀김(1EA) : 각 1,500원

옥희분식 가래떡 떡볶이

☞ 옥희분식 가래떡 떡볶이

가격 : 6,000원

옥희 분식 떡볶이는 가래떡 떡볶이였어요. 떡볶이 떡도 큼직, 어묵도 큼직했어요.

옥희분식 수제튀김

☞ 대왕오징어/대왕김말이 튀김

가격 : 각 3,000원

대왕오징어 튀김과 대왕 김말이 튀김을 각각 1개씩 주문했는데, 먹기 좋게 잘라주시네요.

 

옥희분식은 떡볶이 떡, 오징어 튀김, 김말이 튀김 모두 사이즈가 커서 여기만의 개성? 시그니처처럼 느껴졌어요.

옥희분식 대왕김말이 튀김

대왕김말이 튀김을 잘라서 주셨는데, 김밥 같았어요. 쫄깃한 당면의 비율이 많아서 맛있었어요.

옥희분식 대왕오징어튀김

대왕 오징어튀김은 튀김옷 속에 두툼한 오징어가 들어있었어요. 두툼한 만큼 쫄깃한 식감이 좋았고, 튀김옷도 기름지지 않아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옥희분식 부산식 가래떡 떡볶이

떡볶이는 밀떡, 쌀떡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편인데, 옥희분식 떡볶이는 가래떡으로 떡볶이를 만들었어요. 떡볶이에 간이 잘 베여있었고, 국물떡볶이는 아니었지만, 국물도 자작하게 깔아주셔서 튀김을 찍어 먹기 좋았어요.

 

떡볶이가 6천 원이라 비싼 편인데, 백화점임을 생각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무리
큼직하게 잘 조리됨

신참떡볶이 메뉴, 달고마 순참/비밥/미니모듬튀김 후기

 

신참떡볶이 메뉴, 달고마 순참/비밥/미니모듬튀김 후기

신참 떡볶이 매장이 생겼어요. 저희 동네에 떡볶이 집이 없었는데, 이번에 프랜차이즈 떡볶이집이 오픈을 했네요. 신참 떡볶이 메뉴에는 국물 떡볶이와 잘 어울리는 분식류가 있어서 종종 간식

amy7712.tistory.com

김종구 부산어묵 포장 후기 _ 떡튀순 그리고 도미살 샤브어묵까지

 

김종구 부산어묵 포장 후기 _ 떡튀순 그리고 도미살 샤브어묵까지

추운 겨울날 사람들로 분비던 김종구 부산어묵이에요. 사람들이 많아서 몇 번을 그냥 지나치기만 했는데, 날씨가 따뜻해서인지 한산해 보여서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가게 이름이 김종구 부산어

amy7712.tistory.com

땅스 떡볶이_집에서 끓여먹는 떡볶이 밀키트 후기

 

땅스 떡볶이_집에서 끓여먹는 떡볶이 밀키트 후기

가성비 좋은 땅스 부대찌개를 종종 사 먹는데요, 언제인가부터 땅스에서 떡볶이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한번 먹어봐야겠다고 생각하다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직접 매장에 방문해서 구매하는 것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