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스타벅스 코리아 25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신메뉴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와 '프렌치 바닐라 라떼'를 먹어본 후기이다.
2024 스타벅스 한정 메뉴 후기
예약 시간보다 1시간 정도 일찍 장소에 도착했다. 꽤 긴 시간이라서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기로 했다.
도심 속 수많은 카페 중에서 선택은 스타벅스, 그곳을 찾은 나름의 특별한 이유가 있었다. 바로 최근에 이슈가 되었던 스타벅스의 신메뉴 '멜론 프라푸치노'를 먹어보기 위함이었다.
'멜론 프라푸치노'를 맛보고, 또 다른 신메뉴 '프렌치 바닐라 라떼'도 맛을 보았다. 소문대로 맛이 있었는지는 차근차근 이야기해 보겠다.
목차
- 스타벅스 코리아 25주년 기념 메뉴
- 프렌치 바닐라 라떼 후기
-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 후기
- 정리
1. 스타벅스 코리아 25주년 기념 메뉴
스타벅스가 한국에서 문을 연지 25주년이 되었다고 한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서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인기 메뉴를 출시하였다. 그 메뉴는 '프렌치 바닐라 라떼',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 '베이컨 체다 & 오믈렛 샌드위치'이다.
특히 '멜론 프라푸치노'는 일본에서 주문 1위 메뉴로 유명하다고 한다.
2. 프렌치 바닐라 라떼 후기
'프렌치 바닐라 라떼(French Vanilla Latte)'는 프렌치 바닐라 풍미와 블론드 샷으로 진하고 달콤한 프렌치 감성을 담았다고 한다. 여름에 즐기기 좋은 시원한 음료이다.
'프렌치 바닐라 라떼'는 Tall(355ml) 사이즈 기준으로 가격은 6,500원이다. 1회 제공량 칼로리 205kcal이다. 그 외 영양정보는 다음과 같다.
→ 나트륨 130mg, 포화지방 8g, 당류 24g, 단백질 3g, 카페인 170mg
'프렌치 바닐라 라떼'를 한 모금 마시는 순간 생각지도 못한 달콤함이 입속으로 들어왔다. 부드럽고 달콤함 끝에 커피 향이 싸악 올라온다.
바닐라향이 주는 풍미가 꽤 좋다. 그 풍미 덕에 달콤한 맛이 더 고급스럽게 느껴진다. 달콤함도 진하고, 커피맛도 진하지만 조화롭기 때문에 과하게 느껴지진 않는다.
왜 25주년 기념 메뉴로 출시되었는지, 먹어보니 특별함이 그 선택을 증명해 준다.
3.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 후기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는 가장 아랫단에는 칸탈로프 멜론 청크 그리고 달달한 멜론 베이스 스무디와 그 위에 멜론 크림이 올라간 프라푸치노이다.
※ '프라푸치노'란? 스타벅스에서 얼음과 함께 갈아서 만드는 아이스 음료를 말한다. 프라페와 카푸치노의 합성어로 스타벅스에서 등록한 스타벅스만의 상표라고 한다.
※ '칸탈로프 멜론'은 주황빛 과육의 멜론으로 촉촉하고 아삭한 식감을 갖고 있다. 일반 머스크멜론에 비해 당도가 더 높고, 과즙이 풍부하다.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는 Tall(355ml) 사이즈 기준으로 가격은 6,500원이다. 1회 제공량 칼로리 245kcal이다. 그 외 영양정보는 다음과 같다.
→ 탄수화물 42g 나트륨 65mg, 포화지방 8g, 당류 41g 단백질 2g, 지방 7g, 콜레스테롤 5mg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는 메가 커피의 신메뉴 지구멜론 스무디와 비슷한 메뉴였다. 맛도 비슷할 것이라 예상했는데 역시 메로나 아이스크림을 얼음과 같이 갈아서 만든 맛이었다. 하지만 스타벅스의 멜론 프라푸치노에는 좀 더 특별함이 있었다.
먼저 '칸탈로프 멜론 청크'가 들어있어서 멜론의 과육도 먹을 수 있다. 사실 음료 자체가 단맛이 강해서 과육의 맛은 밋밋한 편이었다. 맛보다는 식감을 더해주는 효과가 있었다.
그리고 위에 토핑 된 멜론 크림은 차가운 음료에 부드러움을 한 스푼 더해준다. 차가움을 포근하게 감싸주는 느낌이다.
'지구멜론 스무디'가 시원한 멜론 맛 스무디라면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는 차가운 멜론 스무디에 크림으로 부드러움을 더하고, 멜론 과육으로 식감을 더해서 완성도가 높은 맛이었다.
4. 정리하는 글
스타벅스 코리아의 25주년을 기념하여 출시한 신메뉴는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입소문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었다.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와 '프렌치 바닐라 라떼' 모두 만족도가 높았다.
메가커피 2024 여름 메뉴 추천 : 지구멜론 스무디 후기
스타벅스 자몽허니블랙티 후기(feat. 스타벅스 벤티 용량)
더벤티 에스프레소 쉐이크 후기 : 스무디, 쉐이크, 프라페 무슨 차이일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