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참깨라면 볶음면 후기 _ 이 고소한 풍미 무엇?

by 뮈냥 2023. 10. 18.
728x90

노란 계란 블록과 고소한 맛이 특징적인 참깨라면이 이번에는 볶음면 버전으로 출시되었어요. 참깨라면 특유의 고소함을 담은 볶음면, 컵라면으로 먹어보았습니다.


오뚜기 참깨라면 신제품

참깨라면 볶음면 컵

참깨라면 볶음면 컵라면 후기

참깨라면의 볶음면 버전이 출시되었어요. 참깨라면은 고소한 풍미와 칼칼한 국물 맛이 좋아서 종종 찾게 되는데요, 이번에 볶음면이 나왔다고 해서 구매해 보았어요.

 

참깨라면 볶음면은 참깨라면과 거의 똑같은 포장으로 진열대에 있으면 착각할 수도 있겠더라고요. 

 

사실, 참깨라면의 고소하면서 칼칼한 국물 맛이 좋은데, 국물 없는 참깨라면은 조금 아쉬울 것 같았지요. 그래도 기대감을 가지고 먹어보았습니다.

 

고소, 고소, 고소한~ 참깨라면 볶음면, 같이 보실까요?

참깨라면 볶음면 컵 조리 방법

☞ 참깨라면 볶음면 조리법

① 뚜껑을 개봉하여  면과 계란 블록만 넣은 상태에서 끓은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부어요.

② 뚜껑을 닫고 4분을 기다린 후, 한 큰 술 정도의 물을 남기고 나머지 물을 버려요.

③ 분말수프와 유성수프를 넣고 비비면 완성이에요.

 

물을 모두 버리면 수프가 잘 비벼지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하시고요, 전자레인지에 30초 추가로 조리하면 더 맛있어진다고 하니 전자레인지가 있다면 한번 더 조리해 주세요.

반응형

참깨라면 볶음면 컵 영양 정보

☞ 참깨라면 볶음면 영양정보

  • 나트륨 : 1090mg
  • 탄수화물 : 69g
  • 당류 : 6g
  • 지방 : 22g
  • 콜레스테롤 : 20mg
  • 단백질 : 12g
  • 칼슘 : 216mg

참깨라면 1컵의 용량은 110g, 열량은 520kcal에요. 볶음면이라서 나트륨의 함량이 높았어요. 또 칼슘이 표기되어 있는 것이 특징적이네요.

참깨라면 볶음면 컵 내용물

☞ 참깨라면 볶음면 내용물

참깨라면 볶음면 컵라면에는 면, 분말수프, 유성수프, 계란 블록이 들어 있어요.

참깨라면 볶음면 컵 물 버리는 곳

☞ 참깨라면 볶음면의 특징

  • 참깨라면의 시그니처, 계란 블록이 들어있어요.
  • 물을 간편하게 버릴 수 있는 출수구가 만들어져 있어요.

참깨라면 볶음면 컵 조리

☞ 참깨라면 볶음면 조리하기

면과 계란 블록을 넣고, 용기 안쪽에 표시된 선만큼 물을 부어 4분을 기다려요. 4분 후에 물을 1큰술 정도 남기고 모두 버린 후에 뚜껑을 제거해요.

참깨라면 볶음면 컵 조리

유성수프와 분말수프를 넣어서 비벼요.

 

분말수프를 개봉했는데, 깜짝 놀랐어요. 국물이 있는 참깨라면의 경우에는 유성수프에서 고소한 풍미가 있는 반면에 볶음면의 경우에는 분말수프에 고소한 풍미가 가득했어요. 

 

이 분말수프의 풍미가 얼마나 진한지, 컵라면을 다 먹고 나서도 고소한 향이 한동안 유지되었어요.

참깨라면 볶음면 컵

☞ 참깨라면 볶음면 맛 후기

참깨라면 볶음면의 맵기는 참깨라면보다 순했어요. 

 

분말수프에서 강하게 뿜어 나오는 고소함은 계속되었지만, 볶음면 자체를 먹을 땐 맛에서 느껴지는 고소함은 별로 없었어요.

참깨라면 볶음면 컵

인상적인 풍미에 비해서 맛은 조금 밋밋하게 느껴졌다고 할까요? 

 

참깨라면은 국물이 있는 버전이 더 좋네요. 역시 국물의 칼칼함과 고소함이 자꾸 생각났답니다.

 

마무리

고소함 가득한 진한 풍미

맵기, 맛 모두 무난 또는 평범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후기 : 고소한 맛의 비결?

 

오뚜기 참깨라면 컵라면 후기 : 고소한 맛의 비결?

1994년 오뚜기에서 처음 출시된 '참깨라면'은 봉지라면과 컵라면 두 가지 형태로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깨라면'은 인스턴트라면으로 계란블록과 유성수프(조미 참기름)가 들어가는 것

amy7712.tistory.com

순두부 진짬뽕 컵라면 후기

 

순두부 진짬뽕 컵라면 후기

SNS에서 핫했던 순두부를 넣은 열라면! 그 레시피처럼 순두부를 넣은 컵라면이 출시되었어요. 바로 순두부 진짬뽕이에요. 편의점에서 2천 원대의 가격에 구매했어요. 다른 컵라면에 비해 가격이

amy7712.tistory.com

라면왕 김통깨 라면, 라죽 후기

 

라면왕 김통깨 라면, 라죽 후기

농심 라면왕 김통깨 건면/ 칼로리/ 라죽 후기 방송에서 시선을 사로잡았던 김통깨, 처음에는 김똥깨라고 하는 줄 알았어요. 만화 같은 재미있는 콘셉트가 김통깨에 대한 궁금증을 갖게 했습니다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