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핫한 레시피 사리곰탕면을 활용한 초간단 육개장 만들기
최근에 sns를 뜨겁게 달군 레시피가 있어요. 바로 사리곰탕면으로 10분 컷 육개장 라면을 만드는 방법이에요. 간단한 것도 핫하지만, 그 맛이 유명 프랜차이즈의 육개장맛과 비슷해서 감탄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육개장이 원래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라서 만들어 먹기가 쉽지 않은 내공이 필요한 요리예요. 하지만 사리곰탕 육개장 레시피를 보니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재료도 정말 간단하답니다. 함께 보실까요?
☞ 사리곰탕 육개장 재료(1인분)
- 사리곰탕면 1개
- 물 600ml
- 대파 1대
- 식용유
- 고춧가루
- 후추
- 계란 1개
대파는 손가락 길이 정도로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파는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국물맛이 더 좋아져요.
오목한 팬에 식용유를 4~5큰술 정도 넉넉하게 두른 후에 달굽니다. 어느 정도 달군 후 대파를 조금 넣어 지글지글 끓어오르면, 썰어놓은 대파를 모두 넣습니다.
후추와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대파의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고춧가루는 1인분에 1큰술 가득 넣어줍니다. 좀 더 칼칼한 맛을 선호하면, 고춧가루를 조금 더 추가하거나 청양고추를 썰어 넣어도 좋습니다.
대파의 숨이 죽으면,
물 600ml를 넣어줍니다. (사진 속 물의 양은 3인분 1800ml입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사리곰탕면에 들어있던 분말수프와 건더기 수프를 넣어줍니다. 후추도 넣어줍니다. 톡톡!
국물이 끓여지는 동안 계란을 풀어서 준비합니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육개장 육수에 면을 넣어서 4분 정도 끓여줍니다.
면이 다 끓여지면,
면만 먼저 건져냅니다.
면을 건져내고 남은 국물에 풀어놓은 계란물을 부어서 잘 섞어줍니다. 계란이 떠오르면 불을 끕니다.
면이 담겨있던 그릇에 육개장 국물을 부어 줍니다.
계란을 풀어 넣으니, 국물이 걸쭉하고 진해졌어요. 대파가 듬뿍 들어가서 푸짐해 보이는 육개장 라면이었습니다.
면을 먼저 건져내서 꼬들함을 잃지 않았어요.
육개장 맛이 날까 했는데, 육개장까지는 아니지만 육개장 라면정도의 맛은 있었어요. 먹다 보니, 짬뽕의 느낌도 나고요.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았는데, 면보다 밥이 더 잘 어울리는 국물이었답니다. 진한 국물에 푸짐한 건더기까지, 얼큰 칼칼함 가득한 사리곰탕 육개장이었어요.
사리곰탕 육개장을 만들어 먹어보니 사리곰탕면의 맛을 풍성하고,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였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조리시간도 짧아서 만들어 먹기 좋았어요. 해장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마무리
진하고, 푸짐하고, 간단하다.
대패목살 콩나물 라면, 해장라면 레시피(편스토랑 이찬원 찬찬라면)
sns 핫한 레시피 사리곰탕면을 활용한 초간단 육개장 레시피 및 맛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