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또띠아 피자 3종 만들기

by 뮈냥 2021. 5. 6.
728x90

얼마 전에 파테크로 대파를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수확으로 식재료로 사용하고 두 번째 수확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보다는 대파가 많이 가늘어지기는 했습니다. 이 수확한 대파를 넣어서 피자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피자 도우를 반죽해서 만들면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또띠아를 사용했는데 만들다 보니 너무 간단해서 토핑을 바꿔서 총 3종류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과정을 함께 보실까요?

 

또띠아 파 피자
재료 : 또띠아 1장, 대파, 모차렐라 치즈

- 대파를 두 번째 수확하는데, 점점 가늘어지기 시작합니다. 보통은 집에서 이렇게 심으면 3번 정도 잘라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수확한 대파를 채 썰어 준비했습니다.

- 막 잘라온 대파라 향이 풍성합니다.

- 또띠아 1장 위에 채 썬 대파를 풍성하게 올려주고 그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주면 준비가 끝났습니다. 너무 쉽지요?

-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또띠아 아몬드 치즈피자
재료 : 또띠아 1장, 아몬드 슬라이스, 모차렐라 치즈, 시나몬가루, 슬라이스 치즈

- 또띠아 1장 위에 모차렐라 치즈와 슬라이스 치즈를 올리고, 아몬드 슬라이스도 올려줍니다. 

- 그위에 시나몬 가루를 뿌려주면 준비가 끝납니다.

 

또띠아 햄 피자
재료 : 또띠아 1장, 파프리카, 햄, 토마토소스, 대파, 모차렐라 치즈

- 또띠아1장위에 토마토소스를 발라줍니다. 토마토소스가 없다면 케첩을 활용합니다.

- 그 위에 햄과 파프리카를 올려줍니다.

- 채 썬 대파 조금과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주면 준비가 끝났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180도 8-10분

- 토핑을 올려 준비해둔 또띠아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구워줍니다.

- 180도로 예열한 뒤에 또띠아를 넣고 8분에서 10분 정도 구워줍니다.

-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의 성능에 따라 조리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또띠아 대파 피자입니다.

- 또띠아 도우는 구워져서 바삭바삭한 상태입니다.

- 대파만 들어가서 무슨 맛일까 싶지만 맛있습니다.

- 요즘 유명한 빵집에서 파는 파빵도 있는데, 맛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 이렇게 파를 넣어서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파의 풍미와 치즈가 어울려서 짭조름하면서 맛있습니다.

- 유명한 파빵은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파피자를 만들어 먹어보니 매우 매력적인 맛일 것 같습니다.

- 또띠아 아몬드 치즈 피자입니다.

- 모차렐라 치즈와 슬라이스 치즈를 넣고 견과류를 넣어서 고소한 맛을 만들어 보려고 했습니다.

- 시나몬 가루를 포인트로 뿌려서 호떡 만들 때의 향이 올라오면서 맛은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의 피자가 완성되었습니다.

- 또띠아 햄 피자입니다.

- 토마토소스와 햄을 넣어서 기본 피자 스타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소스를 베이스로 깔고, 수분이 있는 파프리카가 들어가서 피자맛이 촉촉하고 풍성하게 느껴졌습니다.

 

- 또띠아에 올라간 토핑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또띠아가 구워지면서 식감이 바삭한 피자를 드실 수 있습니다.

-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조리시간은 15분 정도면 충분히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들 간식, 간단한 맥주 안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띠아 피자 만들기 영상
상영시간 : 3분 39초

 

2021.05.01 - [오늘집밥] - 밀가루 도우 대신 감자로 만든 피자

 

밀가루 도우 대신 감자로 만든 피자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감자 피자 만드는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피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밀가루 도우 대신 감자채를 활용해서 피자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감자 피자

amy7712.tistory.com

2021.04.18 - [오늘집밥] - 원팬 에그 또띠아 _ 5분이면 뚝딱 완성

 

원팬 에그 또띠아 _ 5분이면 뚝딱 완성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간단한 아침식사 원팬 에그 또띠아 조리과정을 준비했습니다. 바쁜 아침에 빠르게 만들어서 든든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합니다. 바로 원팬 에그 또띠아입

amy7712.tistory.com

2021.04.16 - [오늘집밥] - 크레페를 닮은 달콤한 디저트 만들기 _ 딸바 또띠아

 

크레페를 닮은 달콤한 디저트 만들기 _ 딸바 또띠아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또띠아로 달콤한 과일 디저트 만드는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예전에 대학로에서 먹어본 악마 누텔라 크레페가 생각납니다. 지금도 판매되고 있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