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카레가루로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by 뮈냥 2022. 2. 21.
728x90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볶음밥에 카레가루를 톡톡 넣으면 볶음밥이 노랗게 물들어요.

볶음밥에서 솔솔 카레향이 올라와서 볶음밥이 더 맛있어진답니다.

 

뚝딱 만드는 한 그릇의 행복!

카레볶음밥 3인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카레볶음밥
(3인분)

재료
밥 3 공기
카레가루 3큰술
숲햄 100g
양파 반개
당근 1/3개
대파 1/3대
달걀 3개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카레볶음밥 3인분 재료를 준비했어요.

밥 1 공기 당 카레가루 1큰술로 잡았고요,

숲햄은 200g짜리 통조림의 반 100g을 사용했어요.

채소는 양파, 당근, 대파를 넣었어요.

달걀 3개도 준비했어요.

 

채소, 햄 등은 볶음밥 만들 때 사용하는 재료들로 대체해도 좋아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햄, 당근, 양파, 대파는 볶음밥에 넣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했어요. 달걀 3개는 잘 풀어주었어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달군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넣고, 대파를 넣어 볶았어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양파를 같이 넣고 볶았어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당근과 햄을 넣고 같이 볶았어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채소들이 다 볶아진 후에 밥 3 공기를 넣고, 

밥이 뭉친 부분을 풀어주면서 잘 볶아주었어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식용유와 채소들이 밥과 잘 섞기게 고슬고슬하게 볶았어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볶음밥이 다 볶아진 후, 카레가루를 한 숟가락씩 흩뿌려주면서 넣고, 잘 섞어가며 볶았어요.

 

카레가루를 한꺼번에 넣으면 뭉친 부분이 생겨서 간이 맞질 않기 때문에 조금씩 넣어가며 볶아주는 것이 좋아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카레가루 1큰술을 더 흩뿌려 주고, 잘 섞어가며 볶았어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카레가루를 총 3큰술을 나눠서 넣어가며 볶았어요.

그러면 볶음밥이 예쁜 노란색으로 바뀐답니다.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넣고, 풀어둔 달걀물을 넣어 부쳐주었어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부친 달걀을 3등분 해주었어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접시에 카레볶음밥을 담고, 달걀부침을 올려주면 완성이에요.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카레향이 솔솔 올라오고,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워 보인답니다.

카레볶음밥 만드는 법

달걀부침은 숟가락으로 잘게 잘라서 카레볶음밥과 잘 비벼 먹으면 더 맛있어요.

 

볶음밥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서 간단하게 만들기 좋고, 카레가루가 있다면 볶음밥을 좀 더 색다르게 즐기실 수 있어요.

 

마무리
샨티샨티 카레카레야
완전 좋아 아! 레알 좋아

푸팟퐁 커리(티아시아) 만들기 _ 태국식 카레(feat.코코넛롱 토핑)

 

푸팟퐁 커리(티아시아) 만들기 _ 태국식 카레(feat.코코넛롱 토핑)

향이 달라~ 맛이 달라~ 내가 먹던 카레 하고 달라~ 티아시아 커리를 영상을 보고, 다르다는 그 맛이 궁금했지요. (꼭 달라야 한다! -.-+) 그래서 푸팟퐁 커리로 몇 달 전 구매했어요. 현재 나와있는

amy7712.tistory.com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크랩카레 (푸팟퐁커리) + 카레라이스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크랩카레 (푸팟퐁커리) + 카레라이스

2020년 9월 5일 토요일에 방송된 백파더 레시피는 카레라이스와 크랩카레입니다. 평소에 자주 만들어 먹는 식단중 하나인 카레라이스가 주제라서 친근한 레시피입니다. 방송에서는 기존에 먹는

amy7712.tistory.com

카레를 맛있게, 카레 밥상 _ 카레 삼시세끼

 

카레를 맛있게, 카레 밥상 _ 카레 삼시세끼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카레를 한 그릇에 맛있게 담아 보았어요. 함박이나 소시지를 곁들이면 더 맛있고 폼나게 먹을 수 있어요. 또 카레를 면에다 넣어도 별미랍니다. 오늘은 카레로 차리는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