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대하구이, 양송이치즈구이

by 뮈냥 2020. 11. 25.
반응형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대하 구이, 양송이 치즈 구이를 소개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새우와 양송이버섯을 구워보았습니다. 간단하지만 맛있고, 예쁘게 플레이팅 하면 요리가 되는 구이입니다.

대하 버터 소금구이
대하 손질, 보관 방법과 효능
- 손질 방법: 등 쪽 두 번째 마디에서 이쑤시개를 이용해 긴 내장을 빼내고 옅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는다.
- 보관일 : 1개월
- 보관법 : 깨끗이 손질해서 냉동 보관한다.
- 효능 :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다. 건강기능성 식품인 키토산은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몸 밖으로 불순물의 배출을 촉진시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해서 피부미용과 성장발육에 좋다. 양배추는 새우에 부족한 비타민 C와 섬유소를 양배추가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같이 섭취하면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대하의 칼로리는 100g 당 93kcal로 칼로리가 낮고, 9월 ~ 12월이 제철입니다. 구입하실 때는 몸이 투명하고 윤기 나는 것과 껍질이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손질한 대하를 종이호일에 올려 담습니다.

대하의 비린맛 제거를 위해 레몬즙을 뿌려줍니다. 저는 마트에서 구매해둔 레몬액이 있어서 사용했습니다. 레몬이 있다면 즙을 짜서 뿌려주시거나 슬라이스 하셔서 위에 얹어도 됩니다.

대하 25마리에 소금 1작은술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버터를 얇게 슬라이스 해준후 대하 위에 올립니다. 전용 도구가 있으면 좋지만 도구가 없어서 빵칼로 긁어서 얇게 슬라이스 했습니다.

버터가 녹아 새우에 잘 베이도록 골고루 올립니다.

180도에서 10분간 구운 뒤 뒤집어서 5분 더 구워줍니다.

새우 향이 솔솔 올라옵니다. 대하가 골고루 잘 익었습니다.

버터향이 솔솔 올라오는 짭조름한 대하구이입니다.

 

초장 또는 버터 갈릭 소스를 만들어서 찍어 드시면 더 맛이 좋습니다.

버터 갈릭 소스 만드는 법.
버터 2큰술을 녹인 후, 소금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파슬리 1작은술, 후추 톡톡 넣어 잘 섞어줍니다.
치즈 양송이 구이
양송이버섯은 식이 섬유소, 비타민D가 풍부하여 고단백 치즈와 함께 섭취하면 혈중의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작용을 한다.
- 세척 방법 : 물에 씻으면 단단한 식감이 물러지므로 젖은 면보로 먼지 정도를 터는 정도로 닦아 사용한다.
- 고르는 법 : 갈변되지 않은 뽀얀 흰색으로 갓이 너무 피지 않고 갓 주변과 자루를 결합시키는 피막이 터지지 않은 것이 좋다.
- 효능 : 단백질 함량이 높으며, 식이섬유, 비타민D 등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 예방과 빈혈치료에 효과가 있다. 또한 트립신, 포로테이제 등 여러 가지 소화효소가 있어 소화 기능을 활성화시키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계 질환에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양송이버섯의 기둥을 떼어 냅니다. 기둥은 찌개요리에 넣거나, 잘게 썰어 볶음밥에 넣어도 좋습니다.

기둥을 제거한 양송이버섯의 안이 비었습니다. 이제 속재료를 만들어서 채워주시면 됩니다.

속재료는 취향껏 하셔도 되고,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최대한 활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맛살을 이용해서 속재료를 준비했습니다. 맛살 1줄을 잘게 썰은 후, 마요네즈 반 큰 술, 소금 1/3 작은술, 후추 톡톡 뿌려서 잘 섞어줍니다.

잘 섞어준 속재료를 양송이버섯에 담습니다. 모짜렐라 치즈를 위에 올릴 것을 생각해서, 적당히 채워줍니다.

모짜렐라치즈를 위에 올려주고 구우면 끝입니다. 간단하지요?

준비된 양송이버섯을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5분간 구워줍니다.

동글동글한 모양에 치즈가 사르르 녹은 모양이 예쁩니다. 파슬리 가루가 있다면 살짝 뿌려주시면 색감이 더 살아납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으며, 쉽고 빠르게 조리되는 양송이 치즈 구이입니다. 치즈와 마요네즈, 맛살이 어우러져 짭조름하며, 버섯물이 촉촉하게 섞여 조화롭습니다. 맛과 모양이 좋아서 손님 대접용으로 괜찮을 것 같습니다.


뮈냥의 오늘집밥이었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돼지고기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준비한 주제는 돼지고기입니다. 이전에 오븐으로 돼지고기를 조리했을 때의 장점이 많았습니다. 기름이 밖으로 튀지 않고, 맛도 좋고, 쉽게 조리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

amy7712.tistory.com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_ 로스트 치킨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요리 3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의 메뉴는 로스트 치킨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는 로티세리 기능이 있어서 닭을 꼬치에 꽂아 360도 돌려가

amy7712.tistory.com

반응형

댓글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