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계란 삶는 방법과 시간 _ 완숙 테스트

by 뮈냥 2020. 12. 8.
728x90

계란을 삶는 시간에 따른 완숙정도를 테스트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계란을 삶는 방법과 시간에 따른 완숙테스트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계란은 먹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 완숙의 선호도가 다를수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완숙정도를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조리시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먼저 계란은 실온에 30분이상 두어서 냉기가 사라진 후에 삶아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상태의 계란을 바로 삶을 경우 금이 가서 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냄비에 물을 담을때는 계란의 전체가 충분히 담길수 있는 양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소금 한스푼을 넣어줍니다. 달걀이 깨지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식초 한스푼도 넣어줍니다. 식초는 계란의 흰자를 굳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계란껍질을 제거할때 수월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이제 달걀을 넣고 끓여줍니다. 끓기 전에 달걀을 굴려가며 휘휘 저어주면, 노른자가 가운데로 모입니다. 좀 더 예쁘게 완성하실수 있습니다.

기포가 올라오면서 물이 끓기 시작하면 이때부터 시간체크를 합니다. 총 6분에서 11분까지 1분간격으로 테스트하였습니다. 인덕션의 타이머 기능을 이용하여 총 11분으로 설정해 두고, 5분,4분,3분,2분,1분 남았을때 각각 한개씩 꺼내어 식혀두었습니다.

먼저 6분이 경과되어 계란 하나를 건졌습니다.

찬물에 바로 넣어 식힙니다. 좀더 빨리 식히고 싶어서 얼음물을 활용했습니다.

1분마다 계란을 하나씩 꺼내어 식혀둡니다. 다 식힌 후에 껍질을 제거해야 잘 분리가 됩니다. 껍질을 제거한 계란의 반을 갈라서 노른자의 완숙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인덕션의 불세기를 강불로 해서 익혔더니 6분동안 가열한 달걀도 거의 익은상태입니다. 6분 달걀도 노란색이 찐해보이지만 흐름이 없이 단단해진 상태입니다.

왼쪽부터 차례로 6분,7분,8분 가열한 계란입니다. 8분정도도 거의 다 익었습니다. 

9,10,11분은 완숙 상태입니다. 조리도구의 화력 상태에 따라 시간조절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인덕션의 센불에서 반숙을 원하시면 물이 끓기 시작한 후 5분 정도 익히는 것이 적당할 것같습니다.

강불에 5분 끓이기 테스트 결과입니다. 사진처럼 계란이 흐르는 느낌으로 반숙이 되었습니다. 

 

달걀 삶아 요리할때, 시간에 따른 익힘정도를 테스트해보고 활용하시면 완성도 높은 요리를 하실수 있답니다!

 

 

전기밥솥 수육 맛있게 삶는법/돼지고기 앞다리살 저수분 수육

 

전기밥솥 수육 맛있게 삶는법/돼지고기 앞다리살 저수분 수육

전기밥솥 요리에 꽂혀 100% 활용 중이랍니다. 카스텔라와 발효빵에 이어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요리 3탄, 전기밥솥으로 수육을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 과정은 간단하지만 맛은 간단하

amy7712.tistory.com

전기밥솥으로 구운계란(맥반석계란)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구운계란(맥반석계란) 만들기

전기밥솥으로 맥반석 계란이 된다고? 찜질방에서 먹는 구운 계란, 꿀맛이죠? 요즘은 마트에서도 구워진 계란을 팔더라고요. 집에서도 구운 계란을 만들 수 있다고 해서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amy7712.tistory.com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달걀 장조림(feat.버터장조림비빔밥)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달걀 장조림(feat.버터장조림비빔밥)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달걀 장조림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2021년도 1월 17일에 방송된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서는 밥도둑 달걀장조림을 만들었습니다. 평소에 집에서 만드는 시간보다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