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다시 나온 꼬꼬면 먹어보기 : 더 맛있게 먹팁!

by 뮈냥 2023. 12. 15.
728x90

12년 전에 출시되었던 꼬꼬면이 최근 마트에서 다시 판매되고 있었어요. 그래서 다시 한번 구매해서 먹어 보았고, 재료를 추가해서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팔도 꼬꼬면 후기

팔도 꼬꼬면

다시 꼬꼬면, 그리고 먹팁

꼬꼬면은 이경규가 방송 프로그램의 요리대회에서 개발하고, 출시한 닭고기 베이스의 국물라면이에요.

 

출시 당시에 구매해서 먹어봤는데, 하얀 국물에 청양고추향이 나면서 칼칼한 맛이 매력적이었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부터 판매하지 않아서 기억에서 잊혀가고 있었는데, 최근에 마트에서 할인하는 라면 중에 꼬꼬면이 포함되어 있었어요. 

 

반가운 마음에 구매해 보았답니다. 어느새 추억의 맛이 되어버렸던 꼬꼬면, 다시 먹어보았어요.

반응형

팔도 꼬꼬면 구성

☞ 꼬꼬면의 구성 및 가격

꼬꼬면은 면, 건더기수프, 분말수프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현재 대형마트 기준으로 꼬꼬면의 가격은 1묶음(5 봉지)에 4,780원이에요. 저는 세일 기간에 좀 더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팔도 꼬꼬면 분말 스프

☞ 꼬꼬면 분말 수프

꼬꼬면 분말수프는 일반적인 라면수프에 비해서 색깔이 하얀 편이에요. 

 

예전처럼 청양고추의 향이 분말수프에서 났어요. 꼬꼬면만의 특유의 향이랄까?

팔도 꼬꼬면 건더기 스프

☞ 꼬꼬면 건더기 수프

건더기 수프에는 건파, 건고추, 건계란등이 들어있었어요. 건더기 수프의 양과 종류가 풍성하게 느껴졌어요.

팔도 꼬꼬면 영양정보

☞ 꼬꼬면 영양성분

꼬꼬면 한 봉지의 내용량은 115g이고 열량은 490kcal예요. 나트륨의 함량은 1,780mg로 높은 편이에요.

팔도 꼬꼬면 조리법
팔도 꼬꼬면 끓이기

☞ 꼬꼬면 조리법

물 500ml를 냄비에 넣고 끓인 후, 물이 끓으면 면, 분말수프, 건더기수프를 넣고, 3분 30초간 끓이면 완성이에요.

 

계란을 풀지 않고, 그대로 넣어 익히거나 청양고추를 썰어 넣으면 더 맛있다고 해요.

팔도 꼬꼬면 완성
팔도 꼬꼬면 완성
팔도 꼬꼬면 완성

☞ 꼬꼬면 맛

꼬꼬면의 국물은 일반 라면보다 맑았어요. 기름도 확실히 덜 했고요.

 

붉은 국물이 아니어도 칼칼함이 살아있었어요. 예전보다 칼칼함이 살짝 적게 느껴지긴 했는데, 너무 오래전 기억이라서 정확하진 않지만요.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딱 제 스타일이에요. 닭육수라서 그런지 라멘 느낌도 있답니다.

팔도 꼬꼬면과 숙주

☞ 꼬꼬면 더 맛있게! 먹팁!

라멘의 느낌이 있는 맑고 칼칼한 국물 맛이어서 숙주가 잘 어울릴 것 같았어요.

 

그래서 숙주를 살짝 데친 후에 완성된 라면 위에 올려서 같이 먹었더니 숙주의 아삭한 식감과 특유의 향이 꼬꼬면과 잘 어우러지면서 더 맛이 좋았어요.

 

숙주랑 같이 곁들여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마무리

추억의 꼬꼬면, 현재진행형 칼칼함! 좋아요!


팔도 진국 설렁탕면, 라면 만둣국으로 즐기기

 

팔도 진국 설렁탕면, 라면 만둣국으로 즐기기

팔도 진국 설렁탕면 가격, 영양성분, 칼로리, 용량, 맛, 조리 후기 곰탕 계열의 라면 중에서 처음 보는 라면이 있어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바로 팔도에서 나온 진국 설렁탕면이에요. 이전에는 사

amy7712.tistory.com

삼양 콩나물김치라면 후기 _ 콩나물, 김치 맛이 나는가?

 

삼양 콩나물김치라면 후기 _ 콩나물, 김치 맛이 나는가?

삼양 콩나물김치라면 가격, 영양성분, 맛 라면에 콩나물을 넣어서 끓이면 시원하고 맛이 좋아요.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에 콩나물 김치라면이 있어서 구매해 보았어요. 이름만 들어도 시원

amy7712.tistory.com

다시 돌아온 추억의 라면, 팔도 맵시면 후기

 

다시 돌아온 추억의 라면, 팔도 맵시면 후기

1991년도에 출시되었던 맵시면 1991년이면 30년 전인데, 그때 당시 이 라면을 먹어봤을까? 기억이 나질 않네요. 이름도 처음 들어 본거 같은데, 저도 어렸으니깐 기억은 안 나지만 먹어봤을지도 모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