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다이소 전동거품기 성능 및 후기 : 우유거품 만드는 방법

by 뮈냥 2024. 1. 18.
728x90

다이소 전동거품기는 달고나커피 만들기 열풍이었던 2020년도에 없어서 못 파는 인기 제품이었어요. 천 원짜리 두장으로 우유의 거품을 짱짱하게 올려주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에요. 


다이소 가성비 꿀템 추천

다이소 전동거품기

전동 거품기 가격, 사용법, 후기 

집에서 라떼를 만들어 먹을 때, 우유와 커피만으로는 1%가 부족한 느낌이 들었어요. 카페에서 처럼 우유에 거품을 내어서 올리면 좋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떠올렸던 것이 다이소 전동거품기예요.

 

다이소 주방용품 코너에 갔더니 거품기 종류가 3가지 있었어요. 반자동, 자동 모두 가격이 동일했어요. 기왕이면 자동이 좋을 것 같아서 건전지를 넣어서 사용하는 자동 전동거품기를 샀어어요.

 

다이소에서 사 온 전동거품기로 우유거품을 만들어서 커피에도 넣고, 코코아에도 넣었어요. 

 

그럼, 다이소 전동거품기를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가격, 사용법, 우유거품 만드는 법까지 아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반응형

다이소 전동거품기 가격

☞ 다이소 전동거품기 가격

다이소 전동거품기의 가격은 천 원짜리 2장, 2천 원이에요.

 

전문적으로 라떼아트를 할 것은 아니라서, 비싼 것을 사기엔 부담스러운데, 다이소 전동거품기의 가격은 부담 없이 살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이소 전동거품기 용도

☞ 다이소 전동거품기 용도

전동거품기는 거품을 낼 때 사용하는데, 15~20초 정도면 풍성한 거품이 만들어진다고 해요.

 

우유거품을 낼 때, 크림맥주를 만들 때, 달걀을 섞을 때 사용하면 되고요. 아직 크림맥주는 못 만들어 봤지만, 우유거품을 내고, 달걀을 섞을 때는 사용해 보았어요. 자세한 사용 후기는 아래에서 소개할게요!

다이소 전동거품기
다이소 전동거품기 실물

☞ 다이소 전동거품기 살펴보기

전동 칫솔정도 크기로 간단해 보이는 구조의 제품이에요

 

쇠 봉부분은 분리세척이 가능하다고 쓰여있는데, 실제로 분리하려니 잘 안 빠졌어요. 괜히 망가질까 봐 그냥 쓰고 있는데, 특별히 봉을 분리하지 않아도 세척이 간편했어요.

다이소 전동거품기 상세

거품기의 봉 부분은 스프링을 동그랗게 말아 놓은 모양이에요.

 

몇 번 세척해 보았는데, 덩어리가 없는 우유는 쉽게 세척할 수 있었고, 달걀을 풀 때 사용한 후에는 달걀 알끈이 스프링 부분에 감겼지만, 몇 번 문지르니 제거가 되었어요.

다이소 전동거품기 건전지 넣는 곳

건전지는 손가락 굵기의 AA사이즈 두 개가 들어가요. 오로지 건전지로만 작동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다이소 전동거품기 작동 스위치

전동거품기 몸체에 밀어서 작동시키는 스위치가 있어요. 살짝 밀어서 잠깐씩만 작동시킬 수 도 있고, 완전히 스위치를 밀면 고정이 되어서 계속 작동이 돼요.

다이소 전동거품기로 우유거품 만드는 방법
다이소 전동거품기 우유거품 만드는 방법

☞ 전동거품기 사용법, 우유거품 만드는 방법

먼저 60도 이하의 따뜻한 우유 또는 차가운 우유를 준비해요. 우유의 종류에 따라서 거품이 잘 생기지 않거나, 우유의 온도가 60도 이상이면 거품이 잘 생기지 않는다고 해요.

 

큰 컵에 1/3 정도 우유를 채운 후, 전동거품기를 바닥에 닿지 않게 넣고,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작동시켜요. 이때 주의점은 모터가 과열될 수 있으므로 30초가 넘지 않게 사용해야 해요.

 

봉을 바닥에 대고 무리한 힘을 주었을 때 고장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또 봉이 흔들리는 경우에는 분리한 후에 봉을 끝까지 밀어서 다시 끼워주세요.

다이소 전동거품기로 우유 거품 만들기

☞ 다이소 전동거품기로 라떼아트 도전!

먼저 우유를 인덕션에서 데웠어요. 인덕션의 데우기 기능을 사용하니 편리했어요. 60도 이하의 딱 먹기 좋은 온도로 데워준답니다. 

 

따뜻한 우유를 컵에 1/3 정도 담아서, 전동거품기를 작동시켰어요. 봉을 위아래로 움직여 주니, 금방 거품이 생기더라고요. 작동 중인 전동 거품기를 우유 표면 가까이 올리면 우유가 사방으로 튈 수 있어요.

다이소 전동거품기 우유 거품 라떼아트 초보 작품

잔에 따뜻한 우유를 1/3 정도 넣고, 코코아가루를 섞어서 만든 후에 우유거품을 위쪽에 올려주었어요.

 

그리고 막대로 거품을 살짝 건드려서 모양을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잘 되지 않았어요. 다음에는 영상을 찾아보고, 배워서 더 잘 만들어 봐야겠어요.

 

우유거품이 올라간 코코아는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이후에 커피에도 거품을 올려서 라떼를 만들어 먹어보았는데, 부족했던 1%까지 채울 수 있었어요. 

 

계란을 풀 때도 사용해 보았는데, 계란은 밀도가 높아서인지 전동거품기 속도가 떨어졌어요. 

 

다이소 전동거품기는 가성비 좋고, 만족도 높은 꿀템이었어요.

 

마무리

우유, 계란 정도, 소량을 거품내기에 좋아요.

2천 원의 행복! 가성비 짱! 


다이소 저면관수 화분 장,단점 및 사용 후기

 

다이소 저면관수 화분 장,단점 및 사용 후기

지인으로부터 메리골드 씨앗을 받았어요. 다이소를 방문해서 씨앗을 심을 수 있는 화분을 고르던 중 저면관수 화분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사실 이전에 일회용 용기로 자동급수 화분을 만들어서

amy7712.tistory.com

다이소 아크릴 물감 사용 후기

 

다이소 아크릴 물감 사용 후기

취미생활을 위한 알뜰 팁 물감, 붓 등 미술 전문용품은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취미생활로 사용하기에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 망쳐도 부담이 덜하고,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가성비

amy7712.tistory.com

다이소에서 만난 짱구

 

다이소에서 만난 짱구

다이소 제품에 짱구 캐릭터가 담겨 있는 몇 가지 제품을 구매해 보았어요. 만화 속 캐릭터 그 모습 그대로 생생하게 담겨있어서 덕후라면 소장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다이소 x 짱구는 못 말려 짱

amy7712.tistory.com

이케아 IKEA 랜선 나들이 _ 가성비 좋은 상품 모음

 

이케아 IKEA 랜선 나들이 _ 가성비 좋은 상품 모음

뮈냥의 장바구니입니다. 이케아의 실용적인 상품들을 소개합니다. 이케아에서 판매하는 가성비 좋은 상품들을 사진으로 준비했습니다. 모든 상품을 담지는 못했지만, 아이쇼핑하시는 기분으로

amy7712.tistory.com

양배추 채칼 구입 조리도구 레벨 업 _ 시모무라 슬라이서

 

양배추 채칼 구입 조리도구 레벨 업 _ 시모무라 슬라이서

다이어트를 해보려고 한 끼 정도는 샐러드 위주의 식단을 짜고 있어요. 재료들을 채 썰어야 하는데, 집에 있던 채칼이 오래되어서 영 신통치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폭풍 검색을 했답니다. 양배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