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전동거품기는 달고나커피 만들기 열풍이었던 2020년도에 없어서 못 파는 인기 제품이었어요. 천 원짜리 두장으로 우유의 거품을 짱짱하게 올려주는 가성비 좋은 제품이에요.
다이소 가성비 꿀템 추천
전동 거품기 가격, 사용법, 후기
집에서 라떼를 만들어 먹을 때, 우유와 커피만으로는 1%가 부족한 느낌이 들었어요. 카페에서 처럼 우유에 거품을 내어서 올리면 좋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떠올렸던 것이 다이소 전동거품기예요.
다이소 주방용품 코너에 갔더니 거품기 종류가 3가지 있었어요. 반자동, 자동 모두 가격이 동일했어요. 기왕이면 자동이 좋을 것 같아서 건전지를 넣어서 사용하는 자동 전동거품기를 샀어어요.
다이소에서 사 온 전동거품기로 우유거품을 만들어서 커피에도 넣고, 코코아에도 넣었어요.
그럼, 다이소 전동거품기를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가격, 사용법, 우유거품 만드는 법까지 아래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 다이소 전동거품기 가격
다이소 전동거품기의 가격은 천 원짜리 2장, 2천 원이에요.
전문적으로 라떼아트를 할 것은 아니라서, 비싼 것을 사기엔 부담스러운데, 다이소 전동거품기의 가격은 부담 없이 살 수 있어서 좋았어요.
☞ 다이소 전동거품기 용도
전동거품기는 거품을 낼 때 사용하는데, 15~20초 정도면 풍성한 거품이 만들어진다고 해요.
우유거품을 낼 때, 크림맥주를 만들 때, 달걀을 섞을 때 사용하면 되고요. 아직 크림맥주는 못 만들어 봤지만, 우유거품을 내고, 달걀을 섞을 때는 사용해 보았어요. 자세한 사용 후기는 아래에서 소개할게요!
☞ 다이소 전동거품기 살펴보기
전동 칫솔정도 크기로 간단해 보이는 구조의 제품이에요
쇠 봉부분은 분리세척이 가능하다고 쓰여있는데, 실제로 분리하려니 잘 안 빠졌어요. 괜히 망가질까 봐 그냥 쓰고 있는데, 특별히 봉을 분리하지 않아도 세척이 간편했어요.
거품기의 봉 부분은 스프링을 동그랗게 말아 놓은 모양이에요.
몇 번 세척해 보았는데, 덩어리가 없는 우유는 쉽게 세척할 수 있었고, 달걀을 풀 때 사용한 후에는 달걀 알끈이 스프링 부분에 감겼지만, 몇 번 문지르니 제거가 되었어요.
건전지는 손가락 굵기의 AA사이즈 두 개가 들어가요. 오로지 건전지로만 작동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전동거품기 몸체에 밀어서 작동시키는 스위치가 있어요. 살짝 밀어서 잠깐씩만 작동시킬 수 도 있고, 완전히 스위치를 밀면 고정이 되어서 계속 작동이 돼요.
☞ 전동거품기 사용법, 우유거품 만드는 방법
먼저 60도 이하의 따뜻한 우유 또는 차가운 우유를 준비해요. 우유의 종류에 따라서 거품이 잘 생기지 않거나, 우유의 온도가 60도 이상이면 거품이 잘 생기지 않는다고 해요.
큰 컵에 1/3 정도 우유를 채운 후, 전동거품기를 바닥에 닿지 않게 넣고,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작동시켜요. 이때 주의점은 모터가 과열될 수 있으므로 30초가 넘지 않게 사용해야 해요.
봉을 바닥에 대고 무리한 힘을 주었을 때 고장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또 봉이 흔들리는 경우에는 분리한 후에 봉을 끝까지 밀어서 다시 끼워주세요.
☞ 다이소 전동거품기로 라떼아트 도전!
먼저 우유를 인덕션에서 데웠어요. 인덕션의 데우기 기능을 사용하니 편리했어요. 60도 이하의 딱 먹기 좋은 온도로 데워준답니다.
따뜻한 우유를 컵에 1/3 정도 담아서, 전동거품기를 작동시켰어요. 봉을 위아래로 움직여 주니, 금방 거품이 생기더라고요. 작동 중인 전동 거품기를 우유 표면 가까이 올리면 우유가 사방으로 튈 수 있어요.
잔에 따뜻한 우유를 1/3 정도 넣고, 코코아가루를 섞어서 만든 후에 우유거품을 위쪽에 올려주었어요.
그리고 막대로 거품을 살짝 건드려서 모양을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잘 되지 않았어요. 다음에는 영상을 찾아보고, 배워서 더 잘 만들어 봐야겠어요.
우유거품이 올라간 코코아는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이후에 커피에도 거품을 올려서 라떼를 만들어 먹어보았는데, 부족했던 1%까지 채울 수 있었어요.
계란을 풀 때도 사용해 보았는데, 계란은 밀도가 높아서인지 전동거품기 속도가 떨어졌어요.
다이소 전동거품기는 가성비 좋고, 만족도 높은 꿀템이었어요.
마무리
우유, 계란 정도, 소량을 거품내기에 좋아요.
2천 원의 행복! 가성비 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