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닭갈비를 좋아해서 밥반찬으로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직접 양념해서 먹기도 하지만 귀찮을 때는 마트에서 판매하는 양념육을 구매해서 먹기도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마트에서 구매한 양념육으로 밥반찬 외의 메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시중에서 양념된 닭갈비는 입맛에 따라서 짜면 야채 등을 더 첨가해주시고, 싱거우면 양념을 추가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제가 마트에서 구매한 닭갈비는 조금 싱거운 편이어서, 백종원 님의 닭갈비 레시피 양념을 조금 추가해서 넣어주었습니다.
- 파스타와 토스트에 들어갈 닭갈비 양념은 조금 간이 세도 좋습니다.
- 가장 먼저 닭갈비를 볶아 준비해줍니다.
닭갈비 치즈토스트
닭갈비 볶음, 식빵, 치즈, 아몬스 슬라이스(생략 가능)
닭갈비 토스트를 만들 양만큼 식빵을 준비합니다.
식빵 위에 볶아놓은 닭갈비를 올려줍니다.
닭갈비 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올리고, 그위에 아몬드 슬라이스를 올려줍니다.
에어프라이어를 미리 180도에서 3-4분 돌려 예열시켜주었습니다.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토핑을 올린 식빵을 넣고 180도에서 6-7분 정도 가열해줍니다.
닭갈비 파스타와 같이 만들어 줄 경우에는 파스타의 면이 다 삶아지고, 닭갈비 양념에 볶으는 단계에서 식빵을 구워주면, 요리가 완성되는 시간을 비슷하게 맞춰져 따뜻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닭갈비 파스타
닭갈비 볶음, 파스타면, 면수
- 먼저 파스타면을 7-8분간 삶아 줍니다.
- 볶아진 양념 닭갈비에 삶아진 파스타와 면수(파스타 삶은 물) 반 컵을 넣고 볶아줍니다.
- 면수가 어느 정도 자박해질 때 불을 끄면 완성입니다.
- 너무 졸이면 면이 퍽퍽해지니, 약간의 국물이 있어도 좋습니다.
- 간이 싱거우면, 닭갈비 양념을 조금 더 추가해서 넣으면 됩니다.
- 조리된 닭갈비 파스타를 접시에 담고, 깻잎을 채 썰어 올리면 완성입니다.
닭갈비 파스타와 토스트 시식
닭갈비 토스트를 먹기 좋게 잘라서 파스타와 같이 올려줍니다.
토스트에 치즈가 올려져 있기 때문에 파스타와 비슷하게 완성되는 것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비법입니다.
이전에는 아몬드 없이 만들었는데, 아몬드를 첨가해 보니 더 맛있습니다.
닭갈비 파스타는 닭갈비와 파스타면이 잘 어울립니다. 깻잎 향까지 더해져서 입안 가득 향긋합니다. 반찬으로 먹는 닭갈비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닭갈비 토스트는 고소한 치즈와 그 안에 촉촉한 양념 닭갈비가 바삭한 식빵과 만나서 맛있게 매콤합니다. 오도독한 아몬드와 쫄깃한 치즈, 부드러운 닭갈비, 바삭한 식빵의 다양한 식감이 어우러집니다.
이 레시피는 맛있고 간편해서 종종 만들어 먹게 됩니다. 양념 닭갈비를 집에서 직접 만드신다면 넉넉하게 준비해서, 한 끼는 밥반찬, 간식으로 닭갈비 토스트, 간단한 점심으로 닭갈비 파스타까지 같은 재료지만 다른 맛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2021.02.11 - [아빠밥상] - 시금치 베이컨 파스타 _ 간단하게, 맛있게
2021.02.08 - [오늘집밥] - 남은 장조림 국물을 활용한 요리 _ 꽈리고추 간장 파스타, 마요 간장 볶음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