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바구니

매콤 김치 호빵 먹어봄 : 겨울 간식, 호빵 NEW 버전

by 뮈냥 2023. 12. 12.
728x90

호빵의 새로운 맛, 김치 호빵이 출시되었어요. 호빵의 겉면 색부터 김치를 닮은 색이고, 호빵 속을 볶음 김치가 들어있다고 해서 기대감을 갖고 구매해 보았어요. 


새로운 맛, 호빵

매콤 김치 호빵

매콤 김치 호빵 후기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간식 중 호빵을 빼놓을 수 없지요. 올해 겨울에도 어김없이 호빵을 구매했는데요, 기본 타입의 단팥 호빵은 물론 새로 나온 맛까지 구매했답니다.

 

단팥, 야채, 피자, 떡볶이, 김치 맛까지 총 5 종류의 호빵 중에서 겉과 속 모두 김치색을 꽉 담은 새로운 매콤 김치 호빵을 자세히 보여 드릴게요.

반응형

매콤 김치 호빵

☞ 매콤 김치 호빵 구매 정보

매콤 김치 호빵은 현재 대형 마트에서 1 봉지에 4,98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저는 옥○에서 묶음으로 구매해서 저렴한 가격에 간식을 챙길 수 있었어요. 

매콤 김치 호빵 조리법

☞ 호빵 조리법

호빵 제조사에서 호빵의 종류에 따라서 추천하는 조리법이 있어요.

 

단팥 호빵과 고구마 호빵은 찜기나 전자레인지로 촉촉하게 쪄 먹는 방식을 추천하고요, 피자호빵은 팬에 구워서 겉바속촉의 느낌으로 먹으면 맛있다고 해요. 그리고 야채호빵은 겉면에 기름을 살짝 발라서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는 것이 맛있다고 합니다.

 

어라, 김치 호빵 포장지 뒷면인데, 추천 조리법에는 포함되어 있는 게 없네요. 그래서 가장 무난한 쪄먹는 방식을 선택해서 조리했답니다.

매콤 김치 호빵

☞ 호빵의 역사

호빵 포장지 뒷면에는 호빵의 역사를 볼 수 있는 내용이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었어요.

 

1971년부터 출시되었다고 하니 굉장히 역사가 오래되었더라고요, 그리고 약 65억 개가 판매되었다고 하니 호빵은 겨울철 인기 간식이 확실하네요!

 

호빵을 찌는 동안 포장지에 적힌 내용도 재미있게 읽어볼 수 있어서 좋았고, 호빵에 대한 깨알 정보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매콤 김치 호빵 영양정보

☞ 매콤 김치 호빵 영양 성분

호빵 1개의 용량은 90g이에요. 칼로리는 194kcal이고요.

 

호빵 1 봉지에는 호빵 3개가 들어 있었어요.

 

나트륨 함량은 390mg 정도였어요.

매콤 김치 호빵

☞ 매콤 김치 호빵 1 봉지

김치 호빵 한 봉지에는 3개가 들어있어요. 왕만두 같은 모양이 귀여웠어요.

매콤 김치 호빵 찌기

☞ 매콤 김치 호빵 찌기

찜기에 물을 넣고 끓여서 김이 올라왔을 때, 호빵을 넣고 15분간 쪘어요.

 

만두 모양에 주황색은 김치 호빵, 하얀색은 야채 호빵이에요. 만두모양이 아닌 데 주황색인건 피자 호빵이에요.

매콤 김치 호빵 속
매콤 김치 호빵 속
매콤 김치 호빵 속

☞ 매콤 김치 호빵의 맛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선호하는 조리법이 다르겠지만, 저는 찜기에 찌는 것을 가장 좋아해요.

 

찜기에 찐 호빵은 겉면이 쫀득하면서도 촉촉함이 살아있어요. 김치호빵도 찜기에 찌니 겉면이 촉촉하고 빵 부분이 쫀득하니 맛이 좋았어요.

 

김치호빵속에는 김치가 들어있어요. 볶음김치라고 하기엔 그 맛이 분명하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그냥 만두소 같은 느낌이랄까? 좀 더 매콤하고 김치맛이 더 느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마무리

매콤 김치 호빵은 눈감고 호빵이야 라고 생각하고 먹으면 맛있는 맛이에요. 하지만 '매콤 김치'라는 타이틀을 달고, 그 맛을 먹으면 괴리감이 있는 듯해요. 그 점이 조금 아쉬웠어요.


에어프라이어로 호빵을 구웠더니?

 

에어프라이어로 호빵을 구웠더니?

뮈냥의 장바구니입니다. 찬바람이 불어오면 생각나는 호빵을 준비했습니다. 겨울 간식으로 빠질 수 없는 호빵입니다. 오랜만에 생각나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발효 미종 정통 단팥 호빵입니다.

amy7712.tistory.com

피자호빵에는 치즈가 있다? 없다?

 

피자호빵에는 치즈가 있다? 없다?

겨울철 간식으로 호빵을 빼놓을 수 없죠! 찬바람 맞으며 호호 불어먹는 호빵의 참맛! 오늘 장을 보러 갔는데, 호빵 4 가지 맛이 모두 세일했어요. 야채호빵, 단팥호빵, 고구마 호빵, 피자호빵 중

amy7712.tistory.com

포켓몬 호빵, 잠만보의 크리미단팥 후기

 

포켓몬 호빵, 잠만보의 크리미단팥 후기

삼립호빵 포켓몬 잠만보의 크리미단팥 구매 후기, 칼로리, 영양성분, 띠부씰 상세 정보 편의점에 갔다가 냉장진열대에 한 개 남은 포켓몬빵이 보이길래 충동구매했습니다. 1개 남아있어서 왠지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