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라면에 이어 나온 백종원 짜장라면, 빽짜장! 백종원 님의 맛 노하우를 라면에 접목하여 갓 볶은 정통 짜장의 맛을 구현했다고 해요.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확인하기 위해 한 봉지 사 왔습니다.
백종원 짜장 라면
빽짜장 후기
빽짜장은 백종원의 빽쿡 브랜드에서 나온 짜장라면이에요.
먼저 나온 빽라면을 먹어 본 적이 있었는데, 그 맛이 평범한 편이었어요. 그래서 빽짜장을 살까 말까 고민하던 차에 맛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장바구니에 넣었답니다.
먹어보니, 맛있다는 소문이 사실이었어요! 제 입맛에 딱 맞았던 빽짜장, 자세히 보여 드릴게요.
☞ 빽짜장 가격
빽짜장 한 묶음의 가격은 4,480원(이마트 기준)이었어요. 빽짜장 한 봉지의 가격은 1,120원이에요.
☞ 빽짜장 살펴보기
빽짜장에는 풍미 가득한 유성 스프와 푸짐한 건더기가 들어 있고, 갓 볶은 짜장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노란색 라면 봉지에 요리 연구가 백종원 님의 사진이 똬악!
☞ 빽짜장 영양정보
빽짜장 한 봉지의 용량은 140g이고, 열량은 570kcal예요. 일반적인 짜장라면과 나트륨 함량은 비슷한 편이에요.
☞ 빽짜장 조리법
라면 1개 조리 시 물 550ml에 건더기 스프를 넣고,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5분 더 끓여요. 그 후 불을 끄고 끓였던 물을 버리고 짜장스프와 유성 스프를 넣어서 잘 비벼주면 완성이에요.
☞ 빽짜장 구성
빽짜장은 면, 건더기스프, 짜장스프, 유성스프로 구성되어 있어요.
짜장스프는 액상 형태의 스프에요.
건더기 스프에는 건양파, 쇠고기, 완두콩, 대파가 들어 있어요.
보통 라면에 들어가는 고기형태는 콩고기가 대부분인데, 쇠고기가 들어있어서 퀄리티면에서 더 좋아 보였어요.
특히 건양파가 신기했는데, 튀긴 상태여서 과자 같기도 해요. 궁금한 마음에 하나 먹어보니, 바삭하면서 짜장맛이 났어요. 정확히 말하자면 짜장면을 만들 때 볶은 양파가 들어가서 단맛을 내는데, 그 맛이 그대로 느껴졌어요.
☞ 빽짜장 끓이기
물을 넉넉하게 넣고, 끓인 후에 물을 버려도 되지만,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서 물을 적게 넣고, 면을 살살 풀어주면서 물을 졸여서 버릴 필요가 없도록 조리하였어요.
건더기가 끓여지면서 입자가 커졌어요. 건더기가 푸짐하고 넉넉하게 느껴졌어요.
다 끓여진 라면에 액상형 짜장 소스를 넣으니 짜장의 풍미가 솔솔 올라왔어요.
그리고 유성스프를 넣었는데, 풍미가 한층 더 올라가서 짜장라면인 아닌 짜장면과 흡사한 냄새가 났어요.
☞ 빽짜장 맛 후기
완성된 빽짜장에서 자장면의 향기가?! 살짝 불향도 느껴졌어요.
한입 먹었을 때 그 짜장면 특유의 달콤함이 빽짜장에 있었어요. 그래서 더 자장면의 맛과 가깝다고 느껴졌는데, 건양파 후레이크가 주는 효과이지 싶어요.
진한 짜장의 맛과 불향, 감칠맛까지 입에 착착 붙는 맛이었어요.
다른 재료 추가할 필요 없이 빽라면 자체만으로도 만족스러운 맛이었어요. 그래서 바로 "아따, 맛있다"라고 성대모사도 따라 해 보았네요.
마무리
빽짜장라면 이것은! 자장면이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