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샘 통주물 IH 그리들팬은 국내산 인덕션 멀티 그리들팬이에요. 캠핑은 물론 주방에서도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넘침 방지를 위해 특수제작된 디자인과 인덕션, 가스레인지, 하이라이트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가능한 장점을 갖고 있어요.
추천 주방 용품, 그리들팬
시샘 통주물 IH 그리들팬 후기
집에서 삼겹살을 구울 때 프라이팬을 사용했는데, 기름이 너무 많이 튀고, 고기의 식감도 딱딱해져서 맛이 없었어요.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이 많아서 집에서는 거의 굽지 않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고깃집에서 사용하는 불판 종류를 찾다가 그리들팬을 알게 되었어요. 큰 기대감 없이 구매했는데, 예상외로 활용도가 좋았고, 사용 후 만족감이 높았어요.
※ 그리들(griddle)
그리들은 커다랗고 두꺼운 철판을 뜻해요. 팬케이크, 스콘, 과자등을 불위에 올려놓고 최소한의 지방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 팬이라고 합니다. 열전도성이 좋은 주형알루미늄이나 주형철같이 두껍고 무거운 금속으로 만들어요.
☞ 구매 정보
- 구매가 : 28,800원(무료배송)
- 구매처 : 온라인 구매
- 제품 정보 : 지름 - 36cm, 두께 - 4T
시샘 그리들팬은 30cm, 36cm, 40cm 3가지 크기가 있었는데, 중간 크기로 선택했어요. 사용해 보니 주방용으로 충분히 넉넉했어요.
☞ 제품 특징
- 재질 : 알루미늄, 티타늄 코팅(내장-티타늄불소제 코팅/외장-oc코팅)
- 바닥이 두꺼워서 잘 타지 않고, 기름 튀김이 적습니다.
- 넓은 조리면으로 대용량 요리가 가능합니다.
- 팬 테두리가 있어 전골요리 시 국물이 넘치지 않습니다.
- 가스, 핫플레이트, 인덕션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디자인 포인트
- 일체형 손잡이 : 이동 용이
- 팬 테두리 : 국물 넘침 방지
- 팬 물코 : 국물을 따라내기 편리함
☞ 일체형 손잡이
손잡이는 팬과 일체형이라, 팬이 달궈지면 같이 뜨거워져요. 그래서 손잡이를 따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저는 집에 있는 다이소 실리콘 손잡이를 사용하고 있어요.
☞ 바닥면
바닥면이 평평해서 안정감이 있어요. 인덕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고요!
☞ 36cm 팬의 무게
통주물 팬이라 무게감이 있어요. 실제 무게를 재어 보니다. 1.38kg 정도 되네요. (참고 : 30cm - 1.05kg / 40cm - 1.75kg)
☞ 사용감
- 고추장 불고기 조리 : 양념된 고기를 볶을 때는 프라이팬의 경우 사방으로 양념이 튀는데, 그리들팬은 신기하게 양념이 튀지 않아서 조리 후에 주변이 깨끗해서 좋았어요.
- 삼겹살 조리 : 기름이 튀지 않고, 가운데 모였어요. 가운데 모인 기름이 튈 것 같았지만, 고기만 노릇하게 튀겨주더라고요. 잘 익은 삼겹살은 불판의 가장자리로 옮기면 기름도 빠지고 따뜻하게 둘 수 있어 좋아요.
삼겹살 굽은 뒤에 남은 고깃 기름에 무생채랑 콩나물을 넣고 볶은 후 구운 삼겹살을 올려서 팬 그대로 식탁에 올려놓고 먹었는데, 팬이 빨리 식지 않아서 먹는 동안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어요.
고기의 식감도 딱딱하지 않고, 맛있게 구워져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단 무거움은 단점일 수 있는데요, 그 부분을 커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어요. 무겁지만, 조리 시 안정감이 있고, 팬이 넓어 조리공간이 여유로운 점, 고기구울 때 기름이 튀지 않는 점 등이 좋았어요.
넉넉한 사이즈라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 부대찌개, 부침개 등의 요리도 그리들팬으로 조리해 볼 예정이에요. 이 주방템 하나 가지고 있으면, 요리가 여유로워진답니다~! 오랜만에 만족스러운 주방용품을 구매한 내돈내산 구매후기예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