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이삭토스트 만들기 _ 꿀팁! 키위소스 레시피

by 뮈냥 2023. 1. 10.
728x90

sns 인기 레시피, 이삭토스트 만드는 법, 햄치즈토스트 레시피, 키위소스 만들기

이삭토스트 만들기

밖에서 간단하게 먹기 좋은 이삭토스트, 이삭토스트만의 매력적인 맛 포인트는 바로 소스예요. 이삭토스트만의 소스맛 때문에 이삭토스트를 찾게 되는데, sns를 보다가 소스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직접 집에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삭토스트 만들기 재료준비

☞ 이삭토스트 만드는 재료(1인분)

  • 식빵 2장
  • 계란 1개
  • 양배추 한 줌
  • 샌드위치햄 2장
  • 치즈 1장
  • 버터
  • 마요네즈
  • 키위드레싱
  • 설탕

저는 기본 스타일의 햄치즈토스트를 만들 수 있는 재료를 준비했어요. 이삭토스트에는 다양한 메뉴가 있는데, 평소에 좋아했던 메뉴를 선택해서 그에 맞는 속재료를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이삭토스트만의 시그니처 소스인 키위소스는 꼭 들어가야겠지요? 키위소스에 필요한 재료는 마요네즈, 키위 드레싱, 설탕입니다.

이삭토스트 만들기 양상추 손질

양배추는 채 썰어서 얼음물에 담가 놓습니다.

 

얼음물에 담가 놓은 양배추는 아삭한 식감이 좋아요. 토스트에 넣기 바로 전까지 담가두었다가 물기만 가볍게 털어서 넣습니다.

이삭토스트 만들기 계란물 준비

계란은 미리 풀어서 준비합니다.

 

계란에 당근, 양파, 옥수수 콘 등 입맛에 맞게 재료를 추가하시면 더 좋아요. 

이삭토스트 만들기 키위드레싱

☞ 키위소스 만들기

마트에서 샐러드용으로 판매하는 키위드레싱을 준비했어요. 여기에 마요네즈와 설탕을 추가해서 이삭토스트의 맛 포인트인 키위소스를 만들면 됩니다.

 

사용한 키위드레싱은 오뚜* 제품인데, 오일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깔끔했고, 키위의 과육까지 들어있어요.

반응형

이삭토스트 만들기 키위소스
이삭토스트 만들기 키위소스

☞ 키위소스의 비율

키위드레싱 : 마요네즈 : 설탕 = 2 : 2 : 1

 

1인분 기준으로 키위드레싱 2큰술, 마요네즈 2큰술, 설탕 1큰술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편하게 만들려면 이대로 사용해도 되는데, 농도가 묽어서 흐를 수 있는 것이 단점이에요.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한번 끓여서 소스를 꾸덕하게 만드는데, 약불에서 타지 않게 계속 저어서 잼과 비슷한 농도로 만들어주면 됩니다. 시간은 좀 더 걸리는데, 완성도는 더 높아집니다.

이삭토스트 만들기

이제부터 토스트를 만들 거예요. 팬 하나에서 빵을 부치고, 계란, 햄을 구워줄 건데요, 기왕이면 넓은 팬을 준비하시면 만들 때 훨씬 편하답니다.

 

달궈진 팬에 버터를 넣고 녹여줍니다.

이삭토스트 만들기

중 약불에서 식빵을 구워줍니다. 이때 식빵이 타지 않도록 잘 뒤집어 주어야 하고요. 

이삭토스트 만들기

식빵을 앞뒤로 굽다가, 옆쪽에 풀어놓은 계란을 넣고, 식빵크기로 모양을 만들어주면서 잘 익혀줍니다.

이삭토스트 만들기

계란이 익는 동안, 2장의 식빵에 키위소스를 골고루 발라줍니다.

이삭토스트 만들기

계란을 식빵 위에 올리고, 얇은 햄 두장을 구워줍니다.

이삭토스트 만들기

구워진 햄도 계란 위에 올려줍니다.

 

식빵이 계속 팬 위에 올려져 있기 때문에 타지 않도록, 약불에서 만드는 것이 좋고요, 손이 느리다면 계란은 미리 부쳐놓는 것도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삭토스트 만들기

치즈도 한 장 올려줍니다.

이삭토스트 만들기

얼음물에 담겨있던 양배추를 한 줌 건져서 물기를 여러 번 털어낸 후에 바로 식빵 위에 올립니다. 그리고 두장의 식빵을 포개면 완성입니다.

이삭토스트 완성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팬 하나에서 만들어서 따뜻함이 전체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좋았어요. 대신 식빵이 타지 않도록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랍니다.

 

저는 둥근 팬밖에 없어서 만드는 과정에서 조금 좁은 느낌이 있었는데, 네모난 팬을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집에서 만드는 이삭토스트
집에서 만드는 이삭토스트

한입 먹어보니, 상큼한 키위향과 달콤한 소스맛이 가장 먼저 마중을 나오니, 딱 이삭토스트의 맛이네요.

 

얼음물에 담가두었던 양배추는 시원하면서 아삭함이 있었고, 햄과 달걀, 치즈는 따뜻했어요. 키위소스와 함께 단짠단짠 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토스트였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이삭토스트
집에서 만드는 이삭토스트

한 번씩 이삭토스트의 맛이 그리울 때가 있었는데,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되어 좋네요! 이삭토스트의 맛 포인트가 키위소스인데,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았어요.

 

끓이기 전 키위소스는 샐러드드레싱으로 사용해도 맛있어요. 상큼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양상추와 잘 어울려요.

 

마무리
홈메이드 이삭토스트

에그마요 토스트 만들기 _ 에어프라이어 조리 레시피

 

에그마요 토스트 만들기 _ 에어프라이어 조리 레시피

최근에 구매한 아이닉 에어프라이어에 레시피 책이 따라왔어요. 레시피 책에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요리들이 몇 가지 소개되어 있었는데, 그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에그마

amy7712.tistory.com

프랑크 소시지 오픈 샌드위치 만들기

 

프랑크 소시지 오픈 샌드위치 만들기

길쭉한 햄버거 번에 프랑크 소시지와 채소를 넣고 소스를 듬뿍 뿌린 샌드위치를 먹어본 적이 있었어요. 냉장고 속 프랑크 소시지를 보니, 그 생각이 떠올라서 간단한 점심메뉴로 만들어 보았어

amy7712.tistory.com

프렌치토스트, 몬테크리스토 _ 토스트 3종 레시피

 

프렌치토스트, 몬테크리스토 _ 토스트 3종 레시피

2020년 11월 21일 방송된 <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 방송에서는 프렌치토스트 3종 세트를 만들었어요. 계란물을 기본 베이스로 토스트 안의 속재료만 바뀌어도 느낌이 다른 토스트가 되요. 요린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