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 예민한 가족이 있어서 평소 유산균에 관심을 갖고 있다가 건강보조 식품 프리바이오틱스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제품들을 보았으나, 제품의 종류가 다양하고 설명만 봐도 모두 좋아 보여 선택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루테인을 구매했던 곳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선택해보았습니다.
화학비료, 농약, 제초제, 첨가제가 3년 이상 무첨가 된 토양에서 재배되어 유기농 인증을 받은 유기농 프락토올리고당을 을 주원료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농림축산 식품부로부터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한 유익균은 젖산을 생성하여 장 내 환경을 산성으로 변화시킵니다. 그러면 유익균이 증가하고 장내균총의 변화를 일으켜 건강한 장환경을 만들어 주는 원리라고 합니다.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유기농 프락토 올리고당이 1포당 5,000mg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산균의 변천사를 간단히 설명하면,
1세대 바이오틱스
2세대 프리바이오틱스 : 유산균+ 유산균의 먹이
3세대 신바이오틱스 : 유산균 + 유산균의 먹이 + 유익균, 부원료 = 유익균의 생존과 증식이 잘되는 장 내 환경 형성
4세대 포스트 바이오틱스 : 유산균이 먹이를 먹고 만들어낸 대사산물까지 포함한 것
비유적으로 설명을 하여 이해를 돕자면, 1세대는 장에서 직접 싸우는 군인이라면, 2세대는 군인과 식량을 들고 장내로 들어가는 것이고 3세대는 군인과 식량과 무기까지 함께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유기농 프리바이틱스는 3세대에 속하는 신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부원료로 유기농 아가베 이눌린, 유기농 알로에베라겔,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 귀리 식이섬유, 초유단백, 유산균 혼합분말,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건조효모가 함유되어있습니다.
건조효모 아연과 셀렌도 들어있는데 아연은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합니다.
무첨가물 부형제 공법을 사용하는데, 분말을 만들 때 생산성이나 맛 향상 제품의 안정화를 위해 넣는 첨가물 부형제를 (이산화규소, 히드록시 프로필 메틸 셀룰로스,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카르복시메틸 셀룰로스, 합성향료)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총 4개월 분량을 구매했습니다. 벌써 1달이 되었습니다. 2-3주 후부터 정상적인 배변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몸속 면역세포의 70-80%가 장에 집중되어있습니다. 장에는 1억 개의 신경세포가 존재하며, 장에 서식하는 균이 100종류 이상 약 100 조이상 있습니다. 장은 다양한 영양소를 소화 흡수하고, 흡수되지 않는 찌꺼기를 배출합니다.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다양한 영양소를 흡수하며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통해서 병원균의 침입을 막거나 유해균의 성장을 저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유기농 프리바이오틱스 한 포의 양은 7g입니다.
장 건강이 나빠지는 원인은 노화, 불규칙한 식생활, 배변습관, 정제 설탕, 인스턴트 식습관, 과도한 육식, 항생제 복용,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이 있습니다.
섭취 방법은 1일 1포로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하루에 1포만 챙겨 먹으면 되니 어렵지 않습니다.
장 내 최적의 환경만 만들어주면 유산균 1마리가 하루 만에 2500억 마리로 증식할 수 있다고 하니, 장 내 환경 개선이 중요합니다.
맛은 살짝 누룽지향이 납니다. 그 외에는 특별한 맛이 들어있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좋은 건강 보조식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건강보조식품을 고를 때는 원료와 공정을 꼼꼼히 체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강만큼 소중한 것은 없습니다. 미리미리 건강을 챙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