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여행

족발맛집, 화정족발 배달 후기

by 뮈냥 2023. 1. 22.
728x90

김포 족발집 추천, 화정족발 김포점, 반반족발, 직화 매운 불족발 후기

화정족발 직화 매운 불족발

버스로 지나다니는 길목에 가게하나가 있는데, 지나갈 때마다 눈에 띄었어요. 허름한 듯한 느낌의 단층 건물에 '화정족발'이라는 간판이 붙어 있었는데, 오래된 노포맛집 같아 보였어요.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맛있게 먹었다는 평이 많이 있어서, 배달앱을 통해 주문해서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화정족발 반반족발 구성
화정족발 내돈내산 영수증

화정족발에서 반반 족발 대 사이즈로 선택했어요. 반반족발은 족발 반, 직화 매운 불족발 반의 조합이에요. 배달료 포함 42,000원에 주문했어요.

화정족발 반반족발 구성

족발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상추, 무김치, 막국수, 부추무침, 고추, 마늘, 쌈장, 새우젓이 함께 따라왔어요. 이 기본구성은 어느 족발집이나 다 비슷하더라고요. 

화정족발 기본제공 반찬 부추무침

부추 무침은 가볍게 양념된 무침이어서 족발과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화정족발 기본제공 반찬 무김치

무김치는 평범한 맛이었어요. 

화정족발 기본제공 막국수

족발과 함께 제공되는 막국수는 고기와 잘 어울려요.

반응형

화정족발 족발
화정족발 족발

족발이 윤기가 촤르르 흐르는 것이 맛있어 보였습니다.

화정족발 족발

잡내 없이 쫄깃하면서 부드럽게 잘 삶아져서 맛있었어요.

화정족발 족발

상추에 족발 한점 올리고, 무김치, 부추, 고추, 쌈장까지 올려서 한입에 와구 하고 먹어줘야 꿀맛!

화정족발 족발

족발한점과 막국수를 곁들여서 먹는 조합도 새콤달콤하고 맛있어요.

화정족발 직화 매운 불족발

반반 족발의 하이라이트! 바로 직화 매운 불족발이에요. 매콤한 불향과 윤기가 좔좔 흐르는 빠알간 양념이 침샘을 자극했어요.

화정족발 직화 매운 불족발
화정족발 직화 매운 불족발

직화 매운 불족발의 고기와 족발고기가 다른 것 같아 보였어요. 뭉텅뭉텅 썰려있는 비계가 붙어있는 살코기였고, 불향 가득한 양념이 꾸덕하게 잘 코팅되어 있었어요. 

화정족발 직화 매운 불족발

직화 매운 불족발은 불향이 먼저 느껴지고, 그다음으로 달콤한 양념맛, 매콤함이 차례로 느껴졌어요. 비계 부분과 양념이 어우러져서 부드러운 식감이었어요. 맛있게 매운 양념이었는데, 처음에는 맵다는 느낌이 적었는데, 바닥 쪽에 깔려있던 족발 쪽에 양념이 더 많이 무쳐 있었나 봐요. 먹으면 먹을수록 점점 매운맛이 올라왔어요. 맵다 맵다 하면서도 바닥에 깔린 양념까지 싹싹 다 먹었답니다. 또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족발, 직화 매운 불족발 둘 다 맛있었고, 양도 적당했어요. 기본 구성 반찬들은 평범했고요. 굴보쌈과 보쌈김치가 맛있다는 이야기도 많아서 다음에는 이 메뉴로 도전해 봐야겠어요.

 

마무리
맛있게 매운 불족발

김포 족발,보쌈 맛집 "만족감" 배달후기

 

김포 족발,보쌈 맛집 "만족감" 배달후기

만족감은 김포 구래동에 위치한 족발과 보쌈 음식점이에요. 대표 메뉴는 꽈리 고추 튀김 족발이 있어요. 이거는 튀김이라 매장에서 먹는 것이 더 맛있다고 해서, 족발, 보쌈 반반 메뉴로 주문했

amy7712.tistory.com

전기밥솥 수육 맛있게 삶는법/돼지고기 앞다리살 저수분 수육

 

전기밥솥 수육 맛있게 삶는법/돼지고기 앞다리살 저수분 수육

전기밥솥 요리에 꽂혀 100% 활용 중이랍니다. 카스텔라와 발효빵에 이어 전기밥솥으로 만드는 요리 3탄, 전기밥솥으로 수육을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 과정은 간단하지만 맛은 간단하

amy7712.tistory.com

김포 족발집, 화정족발에서 배달주문한 반반족발, 직화 매운 불족발 후기였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