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정보

지하 100층짜리 집 _ 자연스럽게 숫자 익히고, 생태계 학습까지

by 뮈냥 2021. 3. 12.
728x90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책은 이와이 도시오 작가의 100층짜리 집 시리즈 중 지하 100층짜리 집입니다. 현재까지 100층짜리 집 시리즈는 총 5권이 출간되었습니다. 시리즈별로 이야기를 읽다 보면 1부터 100까지의 숫자가 자연스럽게 익숙해질 것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소개드린 책은 위로 올라가는 책이었다면, 이번에는 땅 아래로 내려가는 책입니다. 

 

지하 100층짜리 집
글/그림 이와이 도시오

표지부터 친근함이 느껴집니다. 지하에 사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기대감에 책을 펼치게 될 것입니다.

- 땅속에도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내려가는 층마다 만나는 생물들을 통해서 생태이야기도 아이들에게 들려줄 수 있습니다.

- 책장의 맨 앞에는 책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 지하 100층짜리 집에 초대받은 쿠는 미끄럼을 타듯 지하집 문 앞에 다다릅니다.

- 땅에는 뿌리도 있고, 돌도 있고 그 안으로 지하로 가는 문이 있어서 재미를 더해줍니다.

- 지상과 지하의 구분하여 그린 그림이 무언가 새로운 세계로 빨려 들어가듯이 기대감을 더해줍니다.

- 지하 100층까지 내려가는 느낌으로 위에서 아래로 그림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 토끼굴에서 사는 토끼들은 제일 처음에 등장합니다. 

- 당근이 그려진 이불을 덮고 당근 베개를 베고 자는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 거북이와 토끼 동화를 연상케 하는 토끼 방의 액자도 재미있는 포인트입니다.

- 나무 수액을 먹고사는 매미 애벌레는 집에 잔뜩 수액을 저장해 놓았습니다.

- 나무 종류별로 라벨을 붙인 병들과 나무통이 잔뜩 있고, 뿌리에 수도꼭지가 달려서 저장하는 설정의 상상력이 기발하게 느껴집니다.

- 공벌레가 사는 곳은 축축한 곳, 공벌레를 닮은 동그란 방에 나뭇잎을 잔뜩 깔아놓고 자는 공벌레의 모습이 재미있습니다.

- 실제로 생물들의 습성을 예쁜 그림체로 재미있게 그려냈습니다.

- 공룡을 닮은 도마뱀이 사는 곳은 공룡뼈 화석의 인테리어입니다. 

- 화석을 연구하는 도마뱀들의 모습이 재미있습니다.

- 더 깊은 곳에는 두더지들이 살고 있습니다. 

- 땅을 열심히 파고, 포클레인도 사용하는 모습이 재미있습니다.

- 한 장 한 장 책장이 넘어갈 때마다 다음에는 어떤 생물이 나올까? 궁금해하면서 보는 재미있는 유아 그림책입니다.

 

책 활용하기

- 책에 나오는 다양한 생물들의 생태습성을 이야기하며 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생물들의 모습을 그려보고,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 지하 100층까지 내려가면서 자연스럽게 1부터 100까지 숫자를 익힐 수 있습니다.

- 상상 속의 땅속 집을 그려보고, 어떤 생물들과 살 수 있을까 상상하며 이야기해볼 수 있습니다.

 

2021.03.11 - [도서정보] - 100층 짜리 집 _ 재미있는 상상으로 그려진 유아 그림책

 

100층 짜리 집 _ 재미있는 상상으로 그려진 유아 그림책

뮈냥의 장바구니입니다. 재미있는 유아 동화책 100층짜리 집을 준비했습니다. 어릴 적에 그런 상상을 많이 했었습니다. 아주아주 높은 집을 지어서 가족들과 친구들이 살고 그러면 재미있을 것

amy7712.tistory.com

2020.12.21 - [도서정보] - 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 _ 따뜻한 그림책

 

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 _ 따뜻한 그림책

뮈냥의 도서정보입니다.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동화책을 소개합니다. 동화책은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잔잔한 감동의 메시지를 주기도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동화책은 크

amy7712.tistory.com

2021.04.12 - [도서정보] - 너도 보이니?5 _ 환상적인 동화속 세계로

 

너도 보이니?5 _ 환상적인 동화속 세계로

뮈냥의 도서정보입니다. 너도 보이니? 5 책 후기를 준비했습니다. 이 책은 동화 11편의 흥미로운 장면을 골라서 재료들로 3차원 세트로 만든 후에, 카메라와 컴퓨터 그래픽을 통하여 다시 2차원의

amy7712.tistory.com

2021.04.17 - [도서정보] - 미로탐험1 공룡과 인류진화 편 _ 유아그림책 후기

 

미로탐험1 공룡과 인류진화 편 _ 유아그림책 후기

뮈냥의 도서정보입니다. 유아 그림책 미로탐험 1권 서평을 준비했습니다. 이 책은 책장을 열면서부터 마지막 책 커버를 덮기 전까지 꽉 채운 책입니다. 숨은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다른 그림 찾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