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방문했던 청와대 부근에 위치한 삼청동 맛집 '스낵서울'에서의 인상 깊었던 슬러시 막거리와 무 청어알 김치 감태말이 등 이색적인 메뉴를 먹어본 후기예요.
삼청동 '스낵서울'
특별한 막거리와 퓨전 분식
친구들과 함께 청와대를 관람하고, 점심을 먹기 위해 청와대 부근에 있는 삼청동 거리를 방문했어요.
한창 폭염으로 들끓고 있던 날이어서, 삼청동 거리로 진입하자마자 모퉁이에 있는 음식점으로 들어갔어요. 그곳이 바로 '스낵서울'이었어요.
분식점이라고 생각했는데, 막걸리도 있고, 재해석된 분식 메뉴들이 있어서 새롭고 좋았어요. 친구들과 즐거운 점심을 먹었던 '스낵서울' 후기, 지금 시작할게요.
☞ '스낵 서울' 메뉴
- 주 메뉴 : 무 청어알 김치 들기름 메밀국수, 무 청어알 김치 감태말이, 명란떡볶이, 라구파스타, 수육, 매운 스지모둠 어묵탕
- 부 메뉴 : 오징어 튀김, 옥수수튀김
- 주류 : 초당옥수수 슬러시 막걸리, 호레이 생막걸리, 수정과 하이볼 등
특별한 메뉴와 주류가 함께 있어서 가볍게 한 잔 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메뉴들이 색달라 보여서 골고루 주문했어요.
☞ 라구파스타와 명란 떡볶이
라구 파스타는 식사류로 든든하게 먹기 좋은 메뉴였어요.
명란 떡볶이는 명란이 국물에 풀어져 있었고, 치즈떡, 어묵, 소시지, 새우, 밀떡이 들어간 떡볶이였어요.
처음 한 입 먹었을 때는 싱거운 듯했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감칠맛이 느껴졌어요. 맵지 않은 떡볶이 국물이 입에 착착 감기더라고요.
☞ 무 청어알김치 들기름 메밀국수
이 메밀국수의 포인트는 들기름과 무 청어알 김치예요.
청어알이 들어간 무김치가 독특한데, 메밀국수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국수 그릇에 고명으로 올려져서 나온답니다.
먹기 전부터 들기름 향이 진했고, 메밀국수가 부드럽게 씹혀서 깨, 김가루 등의 재료들과 함께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맛이었어요.
☞ 무 청어알 김치 감태말이
계란 지단을 넣어 감태로 말은 김밥과 무청어알 김치가 함께 나오는 메뉴로 마치 충무김밥을 떠올리게 하는 구성이었어요.
감태말이에 무청어알 김치를 얹어서 한입에 먹으니, 오도독하게 씹히는 무와 매콤 달콤한 양념, 부드러운 계란과 감태가 한데 어우러져서 별거 없는 것 같은데 맛있더라고요.
일반적인 김밥에 비해 가격이 비싼 편이고, 양은 적지만, 감태가 원래 비싼 재료더라고요. 다시 한번 방문하게 된다면 이 메뉴는 꼭 선택할 거예요.
☞ 초당옥수수 슬러시 막걸리
초당옥수수 슬러시 막걸리를 메뉴에서 보자마자 이건 꼭 먹어봐야겠더라고요.
맛이 궁금했는데, 정말 옥수수 맛이 구수하고 달콤하게 느껴졌어요. 게다가 슬러시 상태의 막거리라서 정말 시원하게 즐기기 좋더라고요.
마무리
더운 날씨에 지쳤을 때, 초당옥수수 슬러시 막걸리를 만나서 정말 순간에 시원함을 느끼기 좋았어요.
전체적인 음식 값이 비싸게 느껴지긴 하지만, 삼청동이라는 위치와 사용한 재료를 감안하면 괜찮다고 생각이 되네요.
그리고 이곳만의 특별한 메뉴들이 있어서 좋았고, 청와대와 근접성이 좋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