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있을 경우 증상이 사라진 날로부터 7일이 지난 후에 헌혈이 가능해요.
헌혈의 집 김포 구래 센터
헌혈을 30번 하면 헌혈유공장 은장, 50번 하면 헌혈유공장 금장을 받을 수 있어요.
헌혈의 집 김포 구래 센터
문진 작성 후 대기번호를 받고 기다렸어요.
차례가 되면 문진실에서 간호사분의 도움을 받아 혈압체크와 키, 몸무게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중요사항들 몇 가지를 다시 문진을 해요. 예를 들어 평소에 먹는 약이라던지, 최근에 진료받은 적이 있는지 확인을 해요.
저희 신랑은 한의원에서 며칠 전 침을 맞았는데, 3일 정도 경과 후에 헌혈이 가능하다고 해서 다음날 다시 방문했어요. 저는 두통약을 그 전날 먹었는데, 당일이 아니면 괜찮다고 했어요.
손가락에 침을 찔러서 철분 검사와 혈액형 검사도 진행했어요. 처음에는 찌르는 침이 무서웠는데, 생각보다 덜 아팠고, 괜찮았어요.
헌혈 후 유의사항헌혈 후 유의사항
최종 문진에 통과하니, 물 2잔 마시고 화장실을 다녀오라고 안내해 주셨어요. 그리고 헌혈 의자에 앉아서 간단한 설명과 헌혈 후 유의사항이 적혀있는 책자를 받았어요.
헌혈 기념품
헌혈 후에 받는 기념품도 안내해주셨어요.
기념품으로 받아도 되고 기부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헌혈하기헌혈하기
아플까 봐 살짝 긴장했는데, 간호사님이 소독약을 빠르게 바르시고, 따끔하고 불편할 수 있다고 미리 안내도 잘해주셨어요. 베테랑분이셔서 그런지 조금 불편한 정도의 느낌이어서 금방 마음이 편안해졌어요. 스펀지를 쥐어주시면서 피가 잘 나올 수 있도록 주먹을 쥐었다 폈다 하라고 해서 열심히 했어요.
헌혈의 집 김포 구래 센터
피를 뽑는 시간은 10분 정도 걸렸고, 바늘을 뽑고 나서도 의자에 7분 정도 앉아있으라고 안내해주셨어요.
헌혈의 집 김포 구래 센터
7분간의 휴식이 끝나고, 자리를 소파 쪽으로 옮겼어요. 음료수 1개와 초코빵 2개, 기념품, 헌혈증, 물티슈가 담긴 바구니를 받았어요. 간식을 먹으면서 10분 정도 안정을 취한 후에 집으로 돌아왔어요.
첫 헌혈 기념품 <나눔이 큐브>첫 헌혈 기념품 <나눔이 큐브> 첫 헌혈 기념품 <나눔이 큐브>
첫 헌혈이라 나눔이 큐브를 받았어요.
헌혈 후 유의사항 안내 문자도 받았어요.
첫 헌혈 기념품 <나눔이 큐브>
헌혈 후에는 괜찮았는데, 집에 와서 조금 힘이 빠지고, 살짝 어지러웠어요. 그리고 계속 배가 고프더라고요. 뭔가 많이 찾아서 먹었네요. 다음 날은 말짱하게 괜찮아졌답니다.
살아오면서 주삿바늘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헌혈을 기피했었는데, 막상 참여해보니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할 수 있는 일을 못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조금만 더 용기를 내었다면 좀 더 빨리 시작할 수 있었을 거예요.
나이를 들어감에 따라 나눔에 대한 생각이 조금씩 커지는 것 같아요. 저도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