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파테크로 대파를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수확으로 식재료로 사용하고 두 번째 수확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보다는 대파가 많이 가늘어지기는 했습니다. 이 수확한 대파를 넣어서 피자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피자 도우를 반죽해서 만들면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또띠아를 사용했는데 만들다 보니 너무 간단해서 토핑을 바꿔서 총 3종류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과정을 함께 보실까요?
또띠아 파 피자
재료 : 또띠아 1장, 대파, 모차렐라 치즈
- 대파를 두 번째 수확하는데, 점점 가늘어지기 시작합니다. 보통은 집에서 이렇게 심으면 3번 정도 잘라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수확한 대파를 채 썰어 준비했습니다.
- 막 잘라온 대파라 향이 풍성합니다.
- 또띠아 1장 위에 채 썬 대파를 풍성하게 올려주고 그위에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주면 준비가 끝났습니다. 너무 쉽지요?
- 이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또띠아 아몬드 치즈피자
재료 : 또띠아 1장, 아몬드 슬라이스, 모차렐라 치즈, 시나몬가루, 슬라이스 치즈
- 또띠아 1장 위에 모차렐라 치즈와 슬라이스 치즈를 올리고, 아몬드 슬라이스도 올려줍니다.
- 그위에 시나몬 가루를 뿌려주면 준비가 끝납니다.
또띠아 햄 피자
재료 : 또띠아 1장, 파프리카, 햄, 토마토소스, 대파, 모차렐라 치즈
- 또띠아1장위에 토마토소스를 발라줍니다. 토마토소스가 없다면 케첩을 활용합니다.
- 그 위에 햄과 파프리카를 올려줍니다.
- 채 썬 대파 조금과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주면 준비가 끝났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180도 8-10분
- 토핑을 올려 준비해둔 또띠아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구워줍니다.
- 180도로 예열한 뒤에 또띠아를 넣고 8분에서 10분 정도 구워줍니다.
-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의 성능에 따라 조리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또띠아 대파 피자입니다.
- 또띠아 도우는 구워져서 바삭바삭한 상태입니다.
- 대파만 들어가서 무슨 맛일까 싶지만 맛있습니다.
- 요즘 유명한 빵집에서 파는 파빵도 있는데, 맛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 이렇게 파를 넣어서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파의 풍미와 치즈가 어울려서 짭조름하면서 맛있습니다.
- 유명한 파빵은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파피자를 만들어 먹어보니 매우 매력적인 맛일 것 같습니다.
- 또띠아 아몬드 치즈 피자입니다.
- 모차렐라 치즈와 슬라이스 치즈를 넣고 견과류를 넣어서 고소한 맛을 만들어 보려고 했습니다.
- 시나몬 가루를 포인트로 뿌려서 호떡 만들 때의 향이 올라오면서 맛은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의 피자가 완성되었습니다.
- 또띠아 햄 피자입니다.
- 토마토소스와 햄을 넣어서 기본 피자 스타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소스를 베이스로 깔고, 수분이 있는 파프리카가 들어가서 피자맛이 촉촉하고 풍성하게 느껴졌습니다.
- 또띠아에 올라간 토핑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또띠아가 구워지면서 식감이 바삭한 피자를 드실 수 있습니다.
-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조리시간은 15분 정도면 충분히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 아이들 간식, 간단한 맥주 안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띠아 피자 만들기 영상
상영시간 : 3분 39초
2021.05.01 - [오늘집밥] - 밀가루 도우 대신 감자로 만든 피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