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홍동 참치김밥은 CU편의점에서 파는 김밥 종류 중 하나이다. 농심과 CU가 협업하여 만든 이 김밥을 직접 사서 먹어보고 개인적인 의견을 기록한 글이다.
배홍동 참치 김밥
편의점에 들러서 점심메뉴를 고르다가 눈에 띈 배홍동 참치 김밥. 배홍동이란 글자를 보자마자 떠오른 건 유재석과 비빔면.호기심에 점심으로 이 김밥을 먹어보기로 했다.
배홍동 김밥의 포장지를 살펴보자.
'배홍동 만능소스와 참치를 토핑으로!'라고 쓰여있다.
주재료인 참치 그리고 그 외 김밥 속 재료는 계란, 단무지, 양배추, 당근채가 들어있다.
이 김밥 한 개의 중량은 252그램이고, 열량은 375kcal이다.
배홍동 김밥의 영양 정보는 다음과 같다.
나트륨 1,560mg/78% 탄수화물 65g/20% 당류 17g/17% 지방 7g/13% 포화지방 1.6g/11% 콜레스테롤 35mg/12% 단백질 13g/24%
이제 포장을 뜯고 먹어 볼까?
배홍동김밥 한 줄은 8조각으로 컷팅되어 있다. 컷팅 간격을 좁혀서 10조각이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김밥 한 개를 한입에 넣을 수 있었지만, 입안 가득 찰 정도로 크기가 큰 편이었다. 배홍동 양념소스가 들어있어서 양념이 여기저기 번지는 단점이 있었다. 그런 이유로 김밥 한 개를 잘라먹지 못하고 한입에 털어 넣었다.
전자레인지에 30초를 돌렸더니 맛있는 냄새가 났다. 비 빔면 소스 냄새인지 특별히 구분은 가지 않았다.
배홍동 김밥이지만 비빔면 특유의 소스맛이 도드라지진 않았다. 고추장 양념이 된 고추참치가 들어간 듯한 맛. 살짝 달콤하긴 하다.
이 김밥을 먹으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양배추이다. 김밥을 한입 가득 넣고, 씹었을 때 고막을 울리는 오독오독 소리. 바로 양배추였다. ASMR 같은 소리와 함께 포개어지는 식감이 좋았다.
배홍동 비빔면과의 연관성은 특별히 느껴지진 않았지만, 맛있는 김밥이었다. 양념에 참치, 김, 밥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 아닌가! 거기에 양배추까지, 맛있는 점심 한 끼 메뉴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