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마파두부(feat.만능양념장)

by 뮈냥 2021. 1. 19.
728x90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초간단 마파두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tvN에서 방송된 집밥 백선생에 소개되었던 레시피입니다. 두반장을 이용해 만드는 정통 마파두부는 아니지만, 응용버전으로 된장을 넣어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만들어진 레시피입니다.이 레시피에는 만능양념장이 들어가는데, 미리 만들어 두면 다양한 볶음요리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원 레시피보다 증량하여 만들었습니다.

요리명  마파두부 (만능양념장 ver.)
재료  - 두부 300g
 - 대파 1/2대
 - 간돼지고기 1컵
 - 만능양념장 2/3컵
 - 된장 1.5큰술

 - 식용유 3큰술
 - 참기름
 - 물 2/3컵
 - 전분물
 만능양념장
 - 고추장
 - 고춧가루
 - 간장
 - 설탕
 - 맛술
 - 간마늘
조리과정  1. 두부는 깍둑썰기하여 준비합니다.
 2. 대파는 채썰어 준비합니다.
 3.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넣고, 중불에서 파를 볶습니다.
 4. 파가 익기 시작하면, 간돼지고기를 풀어주면서 볶습니다.
 5. 고기가 노릇하게 익으면, 물, 만능양념장, 된장을 넣고 섞어줍니다.
 6. 두부를 넣고 끓여주다, 전분물을 섞어줍니다.
 7. 불을 끄고 참기름 두르고 마무리합니다.

만능양념장의 숙성을 위해서 제일 먼저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두었습니다. 

※만능양념장 만들기

고추장1컵, 황설탕1컵, 굵은 고춧가루 1컵, 맛술 1컵, 진간장 1컵, 간마늘1컵을 넣고 3시간이상 숙성시켜줍니다. (고추장:황설탕: 굵은고춧가루:맛술:진간장:간마늘= 1:1:1:1:1:1 비율입니다.)

이렇게 만들어둔 양념장은 본포스팅에서 2/3컵정도 사용합니다. 남는 양념장은 닭갈비, 제육볶음, 콩나물 불고기등 다양한 볶음요리에 양념으로 쓰시면 좋습니다.

두부는 깍둑썰기하여 준비하고, 대파1/2대도 채썰어 준비합니다. 두부와 대파의 양은 더 증량하셔도 괜찮습니다.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채썬 대파를 넣어 중불에 볶습니다.

파가 익기시작하면 간 돼지고기를 넣고 풀어주며 볶습니다.

고기가 노릇노릇하게 익으면 물 2/3컵, 만능양념장 2/3컵, 된장 1.5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양념장이 잘 풀리면 잘라둔 두부를 넣습니다. 두부가 데워질정도로만 끓입니다.

전분가루 1/5큰술, 물 1/5컵을 잘 섞어 전분물을 만들어줍니다. 양념에 전분물을 나눠 넣고 뭉치지 않도록 잘 풀어줍니다.

참기름을 두르고, 채썬 파를 넣습니다. 불을 끄고 예쁘게 접시에 담습니다.

전체적인 간은 짭조름합니다. 밥반찬으로 먹기 좋은 간입니다. 만약 술안주나 밥없이 먹을경우는 소스양을 조금 줄여서 조리하시면 좋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시간도 짧아서 반찬이 없을때 후다닥 만들어 먹을수있는 두부요리였습니다.

짭조름한 맛이 밥과 함께 먹으니, 계속 먹게됩니다. 정통 마파두부는 아니지만, 누구나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두부반찬이었습니다. 초간단 마파두부를 만들면서 만능 양념장도 만들어 놓아서 다른 볶음요리도 간편하게 할수있습니다. 집밥 백선생 초간단 마파두부레시피! 오늘 밥반찬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뮈냥의 오늘집밥이었습니다.

마음이 따뜻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0/12/12 - [오늘집밥] -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반찬 _ 두부조림

 

집밥 백선생 레시피로 만든 반찬 _ 두부조림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만능간장을 넣은 두부조림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만능간장을 만들었습니다. 만능간장으로 다양한 반찬을 빠르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

amy7712.tistory.com

2020/11/17 - [아빠밥상] -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순두부찌개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순두부찌개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백파더의 순두부찌개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방송에서 공개된 레시피는 순두부찌개입니다. 추워지는 날씨와 잘 어울리는 집밥 메

amy7712.tistory.com

2020/11/03 - [아빠밥상] -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제육볶음

 

백파더 레시피로 만든 요리 _ 제육볶음

뮈냥의 아빠밥상입니다. 오늘 준비한 레시피는 제육볶음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어김없이 돌아오는 백파더 방송! 오늘은 꿀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집에서 많이 만들어서 먹는 메뉴이기도 하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