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난리 난 자취생 요리 트위터 치킨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트위터 치킨은 라이스페이퍼에 닭가슴살을 감싸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구운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두 가지 버전으로 요리한 과정과 조리 시 유의사항 등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라이스페이퍼 치킨 (ver.자취생)
닭가슴살 손질하기
노브랜드 냉동 닭가슴살 2덩어리를 해동해서 잘라 준비했습니다.
닭가슴살 두 덩이의 양은 사진과 같습니다.
라이스페이퍼 준비하기
라이스페이퍼는 반으로 잘라서, 한 장씩 따뜻한 물에 10초 정도 담갔다 흐물거리는 상태가 되면 꺼내어줍니다.
치킨 모양 만들기
닭가슴살을 라이스페이퍼로 잘 감싸 줍니다.
기름 코팅하기
라이스페이퍼를 감싼 닭가슴살을 올리브유 또는 식용유를 앞뒤로 발라줍니다.
저는 처음에 종이 포일을 사용했는데, 포일에 물이 고여서 라이스페이퍼가 찢어지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가급적이면 코팅 팬에 기름을 바르고 그 위에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금간해주기
기름을 바른 닭가슴살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 간을 해 줍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처음에 종이 포일에 올려서 에어프라이어를 돌리다가, 물이 생겨서 중간에 포일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는?
예열해 준 후, 180도에서 앞면 10분, 뒷면 10분 구워주었습니다.
※ 제보받은 꿀팁으로 달궈진 망이나 팬에서는 달라붙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해보니 기름을 라이스페이퍼에 바르지 않아도 뜨거워진 망위에서 달라붙지 않았습니다. 조리시 참조하시면 쉽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군만두처럼 보이는 모양입니다.
완전 바삭한 식감은 아니었지만, 간간한 맛이 괜찮았습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활용하시면 좋을 레시피입니다.
라이스페이퍼 치킨(ver.맛있게)
기본 형태의 라이스페이퍼 치킨을 먹으면서, 재료를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닭가슴살 준비하기
냉동 닭가슴살을 다 사용하여서 냉동 닭안심살로 해동후 만들어 주었습니다.
앞 레시피의 조리방법과 달리 먼저 닭고기의 간을 해주었습니다.
닭안심살 250g에 소금 1/2작은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닭가슴살 양념하기
후추 톡톡, 카레가루 1작은술, 마늘 1작은술, 올리브유(식용유) 1작은술을 넣고 잘 버무려줍니다.
처음에 만들었던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이번에는 망에 꼼꼼히 기름을 발랐습니다. 확실히 덜 붙네요.
※ 제보받은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망을 넣고 미리 돌려서 뜨거운 상태의 망위에 라이스페이퍼를 올리면 붙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대로 해보았더니 정말 달라붙지 않았습니다. 프라이팬에서도 조리시 기름을 두르고 달궈진 상태에서 물기가 마른 라이스페이퍼를 올리면 기름도 많이 튀지 않고 달라붙지않으면서 잘 조리가 됩니다!! 꼭 참조해주세요!
기름코팅하기
양념된 닭고기를 라이스페이퍼로 잘 감싸준 후 앞뒤로 올리브유 또는 식용유를 발라줍니다.
카레가루가 들어가서 인지 굽기 전부터 맛있는 향이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에어프라이어에서 예열해 준 후에 190도로 앞면 11분, 뒷면 6분 구워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1분 정도 되니 노릇노릇해져서 뒤집어 주었습니다.
망에 기름을 발라서 처음 구웠을 때보다 수월하게 뒤집을 수 있었지만, 여전히 달라붙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처음에 뜨거워진 망위에 치킨을 올렷다면 달라붙지 않았는데, 좋은 정보를 이제 알게 되었네요 ^^ 두번의 시행착오끝에 3번째는 완벽하게 구워냈습니다!
처음보다 온도를 180도에서 190도로 올려서 구었더니, 좀 더 라이스 페이퍼가 바삭해졌습니다. 노릇노릇한 부분도 훨씬 많아졌습니다.
집집마다 에어프라이어의 성능이 다르니, 한번 구워보시고 노릇해지는 정도에 따라서 적당한 시간을 정하시면 됩니다!
카레와 마늘로 간을 해서 풍미도 훨씬 좋아지고 맛이 있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첫 번째 자취생 버전을 추천드리고, 좀 더 맛있게 드시고 싶으시면 재료를 추가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추천드립니다.
담백하고, 바삭하면서 만들기 쉬운 라이스페이퍼 치킨, 트위터에서 난리 난 레시피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