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토마토 달걀 볶음 _ 집밥 백선생 레시피

by 뮈냥 2021. 5. 19.
728x90

요즘 제철이라 토마토가 참 맛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토마토를 볶아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집밥 백선생 레시피를 찾아 볶아 보았습니다. 

토마토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토마토는 5000가지가 넘는 품종이 있다고 합니다.
대저 짭짤이 토마토, 방울토마토, 쿠마토, 송이토마토, 스테비아 토마토, 샤인 토마토 등 마트에서도 다양한 품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세계 10대 푸드로 들어갈 만큼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빨간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그냥 먹는 것보다 열을 가했을 때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라인코펜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혈전 형성을 막아주어 뇌졸증,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고, 노화방지, 항암, 혈당 저하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루틴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압을 내리게 하므로, 고혈압 환자에게 특히 좋은 식품입니다. 또 토마토는 열량이 낮아 비만, 당뇨병 환자가 섭취하기 좋습니다.

 

토마토 달걀 볶음 만들기

재료
토마토 2개
달걀 4개
대파 1대
식용유
소금 1/2 작은술
굴소스 1큰술
진간장 1큰술
참기름 1/2큰술
후춧가루 톡톡

- 토마토와 대파를 잘라 준비합니다.

- 토마토의 양은 달걀의 양과 1:1 비율 정도이면 적당합니다.

- 달걀 4개를 풀어서, 소금 1/2작은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중불에서 달궈준 후, 풀어놓은 달걀물을 넣어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가며 에그 스크램블을 만들어 줍니다.

- 다 익으면 접시에 따로 옮겨 담습니다.

-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르고, 중불에서 달궈준 후 채 썬 대파를 넣어 파 기름을 내어줍니다. 

- 대파가 노릇해지면서, 탈것 같은 느낌이 들 때쯤 잘라둔 토마토를 넣습니다.

- 진간장 1큰술, 굴소스 1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 이때 살짝 프라이팬 바닥에 소스가 눌어붙듯이 볶아줍니다.

- 불을 살짝 줄이면, 토마토에서 물이 나와서 타지 않고 적당하게 잘 볶아집니다.

- 만들어둔 에그 스크램블을 팬에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 불을 끄기 전 참기름을 넣어서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 토달볶음, 토마토 달걀 볶음 완성입니다.

- 맛은 케첩 볶음과 비슷한데, 케첩의 신맛은 없습니다.

- 토마토의 감칠맛에 간장과 두반장의 짭조름한 맛이 어우러져서 맛이 좋습니다.

- 원 레시피에는 볶는 도중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어주나, 없어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 토마토를 직접 익혀먹어 본 건 처음인데, 상상처럼 거부감 있는 맛이 아니고, 정말 맛있어서 감탄했습니다.

- 토마토를 익혔을 때 라이코펜의 흡수가 잘된다고 하니, 먹는 내내 건강해지는 기분도 들고, 게다가 맛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최애 메뉴가 탄생한 한 듯 싶습니다.

- 예전에는 토마토를 과일이라 생각했는데, 채소임을 알게 되었지요. 채소로써 익혀 먹는 토마토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무리 
이제야 이 맛을 알다니...

2021.05.17 - [오늘집밥] - 피타빵, 피타 브레드 만들기

 

피타빵, 피타 브레드 만들기

뮈냥의 오늘 집밥입니다. 피타브레드 만드는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피타빵(pita bread, pitta bread)은 고대 시리아에서 유래된 이스트로 밀가루를 발효시켜 만든 원형의 넙적한 빵으로 반죽을 구우면

amy7712.tistory.com

2021.05.24 - [오늘집밥] - 토마토 새우 달걀 볶음 만들기 _ 이연복 셰프 레시피

 

토마토 새우 달걀 볶음 만들기 _ 이연복 셰프 레시피

얼마 전에 백종원 님의 레시피로 토달볶음을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연복 셰프님이 방송에서 토달볶음을 만드시는 것을 보았는데, 약간 방식이 달랐습니다. 궁금하면 만들어 봐야겠지

amy7712.tistory.com

2021.05.25 - [오늘집밥] - 토마토와 달걀로 만드는 원팬 퀘사디아

 

토마토와 달걀로 만드는 원팬 퀘사디아

요즘 토마토에 꽂혀서 토마토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을 찾고 있는데, 원 팬 퀘사디아라는 메뉴가 있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퀘사디아(케사디야, quesadilla)는 토르티야(또띠아)사이에 치즈,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