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

토마토와 달걀로 만드는 원팬 퀘사디아

by 뮈냥 2021. 5. 25.
728x90

요즘 토마토에 꽂혀서 토마토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을 찾고 있는데, 원 팬 퀘사디아라는 메뉴가 있어 만들어 보았습니다.

퀘사디아(케사디야, quesadilla)는 토르티야(또띠아)사이에 치즈,소시지,야채등을 넣어 반으로 접은 다음 구운 멕시코요리로 샌드위치의 일종입니다. 

만드는 과정은 간단하나 뒤집는 과정에서 조금 난이도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뒤집기에 실패하였으나, 두 번째에서는 감을 잡아 제대로 만들었습니다. 만드는 과정을 함께 보실까요?

 

원 팬 퀘사디아 만들기

재료
토마토 2-3개
달걀 2개
또띠아 20cm 1장
소금
후추
치즈
버터
식용유

- 그릇에 달걀 2개를 넣고, 소금 한 꼬집, 후추 톡톡 넣어서 풀어줍니다.

- 토마토는 크기에 따라 2-3개 정도 사용합니다. 가로 단면으로 잘라 원형의 형태로 만들어줍니다.

-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토마토를 올려 소금과 후추를 뿌려준 뒤 앞뒤로 살짝만 구워줍니다.

- 풀어놓은 달걀물을 토마토 위에 부어줍니다.

- 달걀물이 반쯤 익었을 때 토르티야로 덮고, 뒤집개로 꾹꾹 눌러 접착시켜줍니다.

- 달걀과 토마토의 무게가 있어 잘 뒤집어지지 않으므로, 큰 접시를 활용해 뒤집습니다.

- 뒤집어 보니 토마토가 너무 많이 익혀졌음이 보입니다. 

- 팬을 한번 닦아주고, 버터를 녹여줍니다.

- 그 위에 또띠아면을 아래쪽으로 하여 약불에서 구워줍니다.

- 모차렐라 치즈를 올립니다. 다른 치즈도 가능합니다.

- 또띠아를 반으로 접어 치즈를 덮어줍니다.

- 뒤집어서 또띠아 면을 노릇하게 구워주고, 치즈도 녹여줍니다.

- 완성된 퀘사디아를 접시에 옮겨 담고, 나이프로 잘라보면 치즈가 녹아내리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촉촉한 토마토와 부드러운 달걀, 바삭한 또띠아, 쭉 늘어나는 고소한 치즈와 함께 든든하고 간단한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토마토와 달걀물은 중불
또띠아를 구울 땐 약불

2021.06.02 - [오늘집밥] - 돌돌 마는 즐거움, 또띠아롤 만들기

 

돌돌 마는 즐거움, 또띠아롤 만들기

또띠아 롤을 준비했습니다. 김밥도 말고 또띠아도 말고 한창 돌돌 마는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간단한 식사나 간식으로 좋은 또띠아 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채소와 햄, 튀김

amy7712.tistory.com

2021.04.18 - [오늘집밥] - 원팬 에그 또띠아 _ 5분이면 뚝딱 완성

 

원팬 에그 또띠아 _ 5분이면 뚝딱 완성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간단한 아침식사 원팬 에그 또띠아 조리과정을 준비했습니다. 바쁜 아침에 빠르게 만들어서 든든하게 챙겨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합니다. 바로 원팬 에그 또띠아입

amy7712.tistory.com

2021.04.13 - [오늘집밥] - 접어먹는 또띠아 _ 4가지 꿀 조합으로 더 맛있게!

 

접어먹는 또띠아 _ 4가지 꿀 조합으로 더 맛있게!

뮈냥의 오늘집밥입니다. 접어먹는 또띠아를 준비했습니다. SNS에서 핫한 레시피, 접어먹는 또띠아입니다. 얼마 전 포스팅에서 접어먹는 김밥을 만들어 보았는데, 이번에는 또띠아를 접을 차례군

amy7712.tistory.com

728x90

댓글